요일 | 교과 | 학습활동(단원명, 차시, 학습 주제 포함) | 컨텐츠 | 학습과제 (피드백) |
5.18 (월) | 1 | 창체 | 도전, 나도 타자왕 4편 긴 글 익히기(정보화교육) | e학습터 | 학급 SNS |
2 | 수학 | 3단원 6차시 몇십몇으로 나누어 보기 | e학습터 | 구글 설문지 |
3 | 사회 | 2단원 1차시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도입 | e학습터 | 구글 설문지 |
4 | 국어 | 5단원 3-4차시 사건의 흐름을 파악하며 이야기 읽기 | e학습터 | 구글 설문지 |
5 | 영어 | Story Time - 1,2단원의 주요 표현이 들어간 흥부와 놀부 이야기를 듣고 이해하기 | e학습터 | 교과서 활동 |
5.19 (화) | 1 | 국어 | 5단원 5-6차시 이야기의 흐름 이해하기 | e학습터 | 학급 SNS |
2 | 체육 | 의자 맨손체조, 심폐지구력 기르기 | e학습터 | 구글 잼보드 |
3 | 과학 | 3단원 식물의 한 살이 1차시 여러 가지 씨를 관찰하기 | e학습터 | 구글 설문지 |
4 | 도덕 | 2단원 1차시 예절은 중요해요 | e학습터 | e학습터 평가 |
5 | 사회 | 2단원 2차시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조사하는 방법 | e학습터 | |
5.20 (수) | 1 | 사회 | 2단원 3차시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 계획 세우기 | e학습터 | 구글 설문지 |
2 | 국어 | 5단원 7-8차시 이야기를 읽고 이어질 내용을 상상해 쓰기 | e학습터 | 구글 설문지 |
3 | 영어 | 3. What Time Is It?(1차시) - 시각을 묻고 이에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여 말하기 | e학습터 | 교과서 활동 |
4 | 음악 | 2단원 1차시 감사의 노래 | e학습터 | e학습터 평가 |
5 | 수학 | 3단원 7차시 세 자리 수를 두 자리 수로 나누어 볼까요(1) | e학습터 | 구글 설문지 |
6 | | | | |
5.21 (목) | 1 | 체육 | 1.건강 -몸을 부드럽게 움직이고 힘을 기르는 방법 알아보기 | e학습터 | 구글 설문지 |
2 | 수학 | 3단원 8차시 세 자리 수를 두 자리 수로 나누어 볼까요(2) | e학습터 | 구글 설문지 |
3 | 과학 | 2. 지층과 화석 - 화석 발굴하기 - 여러 가지 모양의 지층을 관찰 해 볼까요? | e학습터 | 교과서 활동 |
4 | 과학 | e학습터 | 교과서 활동 |
5 | 국어 | 6단원 1-2차시 회의를 한 경험 떠올리기 | e학습터 | 구글 설문지 |
6 | 창체 | 도전, 나도 타자왕 5편 타자 게임으로 마무리(정보화교육) | e학습터 | 학급 SNS |
5.22 (금) | 1 | 국어 | 6단원 3-4차시 회의 절차와 참여자 역할 익히기 | e학습터 | 구글 설문지 |
2 | 음악 | 국악 5차시 일노래와 시김새 알아보기 | e학습터 | e학습터 평가 |
3 | 미술 | 현대미술, 작품 속 재료 맞추기 | e학습터 | 구글 잼보드 |
4 | 미술 | e학습터 | 구글 잼보드 |
5 | 수학 | 3단원 9차시 생각수학(곱셈과 나눗셈) | e학습터 | 구글 설문지 |
6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