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된 인성을 쌓고

랑과 배려로 서로를 이해하며

롭게 배우는 것을 즐기고 열심히 노력하는

5학년 1반 꿈쟁이들의 공간입니다. 

참-사랑-새로움으로 늘 행복한 어린이
  • 선생님 : 전은경
  • 학생수 : 남 11명 / 여 12명

5월 2주

이름 전은경 등록일 22.06.09 조회수 19

59일 월요일 아침입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마음에 더욱 깊이 새기고 실천해야 할

비전 실천 덕목으로는 효도, 예절, 우애, 행복입니다.

5월은 비전 실천 덕목을 마음에 깊이 새겨 나, 친구, 가족, 선생님이 하나 되는 달입니다.

52, 이번 주 생활 목표는 선생님 은혜에 감사하자입니다.

주생활 목표를 이루기 위한 세부 실천 계획으로는

1. 선생님께 감사편지 쓰기

2. 학습준비물 잘 갖추기

3. 학교·학급규칙 잘 지키기입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의 감사와 사랑이 가득한 5월입니다.

감사란, 고맙게 여기거나 그렇게 느끼는 마음 상태를 의미하는 낱말입니다.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살면 행복해진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실제로 감사의 마음을 지니면 우리의 가 변하고 표정이 변화하면서 스트레스 지수가 낮아지면서 즐거운 마음상태로 생활하게 된다고 합니다.

1965, 홍익인간 정신 아래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과학, 경제, 국방, 문화 등 많은 분야에서 업적인 남긴 세종대왕 탄신일인 515일을 스승의 날로 제정하였습니다. 세종대왕은 한글을 창제하여 억울함과 불편을 겪는 일반 백성들을 위해 쉽게 쓰고 읽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랑과 가르침으로 백성을 위해 노력하신 점이 백성의 참된 스승이라는 할 수 있겠지요.

그리스 로마시대 철학자, 플루타르크는 인간은 교육과 자기 성찰을 통해 탁월해진다는 가치관을 지니며 수많은 영웅들의 이야기를 저술한 작가로, “아버지로부터는 생명을 받았으나, 스승으로부터는 생명을 보람 있게 하기를 배웠다.”라는 말을 합니다.

, 우리는 겸손한 배움의 자세를 통해 꾸준히 성장하는 존재라는 점을 강조한 말이라 하겠죠.

君師父一體(군사부일체)’, 임금과 스승과 어버이는 하나와 같다라는 고사성어입니다. 의미를 새로 익혀보면, 국가, 가정, 학교에서 내가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올바른 보살핌과 환경을 구축해 준 모두를 향한 감사와 고마움의 마음을 담은 표현이라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나를 둘러싼 모든 것에 감사의 마음을 지니고 감사하는 습관을 실천하는 한 주 만들어 보세요.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우리 곁에서 묵묵히 나를 바라봐주시며, 언제나 나의 성장을 지지하고 응원하며 배움을 전해주시는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편지로 전하는 따뜻한 스승의 날 맞이하길 바랍니다.

 

이전글 5월 3주
다음글 5월 1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