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배려하고 존중하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
  • 선생님 : 정소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11.30.(월) 알림장

이름 정소희 등록일 20.11.30 조회수 72

교단일기

 

오늘은 학교 밀집도 3분의 1 지침 에 따라 우리 반 아이들은 홀수가 나오는 날입니다. 아이들과 오늘 함께 했던 공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어- 하마와 꾀꼬리의 글 읽기를 들으며 알맞은 목소리로 글을 읽어야 하는 까닭을 알고 우리도 '교통안전'글을 아나운서처럼 알맞은 목소리로 전달하기 위해 모두 발표해보았습니다. '너도 와' 시를 읽고 친구에게 초대받았던 경험을 떠올리며 00야, 너도 와! 를  느낌을 살려 낭독해 보았습니다. 또 제가 들려주는 '슬퍼하는 나무' 글을 듣고 내용을 파악한 뒤, 알맞은 목소리로 '슬퍼하는 나무'글을 설명하듯 읽어야 하는 부분과 말하듯 읽어야 하는 부분을 구분하여  어울리도록 읽었습니다.  수학- 덧셈과 뺄셈(2) 단원은 세 수의 덧셈도 해결해보고, 세 수의 뺄셈도 해결한 뒤, 말을 던져 과녁에 나온 수 세 개를 더하여 가장 큰 수가 나온 친구가 승리하는 게임도 네 판을 해보았습니다. 한 판 마치고 새로운 판을 시작할 때마다 판 점수가 업그레이드 되어 흥미진진하게 게임을 했습니다. 수 막대를 이용하여 두 수의 덧셈도 해보았고, 수 막대로 창의적인 물건을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점심식사 후에는 국어활동 50-51쪽 아침이라는 시를 살펴보고 뚜,뚜. 똑,똑, 방긋,방긋은 각각 어떤 목소리와 느낌으로 읽어야 할지 공부했습니다.  또 제가 보여주는 창작동화의 한 장면이나 표지를 보고 동화책 제목 알아맞혀보기 놀이도 해보았습니다. 그간 여러 행사와 교생실습으로 뒤쳐진 진도를 홀짝으로 나오는 등교일을 감안하여 따라잡으려니 마음이 급했지만 오늘 출석한 아이들이 잘 따라와 주었습니다. 오늘 나오지 못한 친구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줌으로라도 만나고픈 우리 반 친구들. 제가 안내하는 온라인 학습 과정은 학급 진도와도 연관되어 있으니 오늘 학교에 나오지 못한 친구들도 온라인 학습 과정으로 꼼꼼히 학습해주길 빕니다. 다들 KF94 마스크로 잘 무장하길 빌고, 그럼 내일은 짝수 친구들과 만나겠습니다~!!! ^^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및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
- 등하교시 스쿨존(학교앞 도로 200 정도됨)에서 주정차 금지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등교시킬 수 있도록 하며, 공지사항에 올려져 있는 '코로나19 가정학습 확인서'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 녹색어머니 교통봉사: 8:00~8:10(학교 도착, 교통봉사 용품 준비, 발열체크), 8:10~8:50(교통봉사) 

- 군산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학사 운영 안내

1. 기간: 2020.11.30.() ~ 12월말까지, 기간 연장 및 변경 여부는 추후 별도 안내

2. 밀집도 1/3 최소화 방안

   가. 등교 시간 조정: 8:00 ~ 8:50까지 등교(등교 시간 이전에 오지 않기)

   나. 등교 수업 일정 

 

요일

날짜

11.30.~12.4.

1·2학년 홀수

3·6학년 홀수

1·2학년 짝수

3·6학년 짝수

1·2학년 홀수

4·5학년 홀수

1·2학년 짝수

4·5학년 짝수

3~6학년 홀수

12.7.~12.11.

3~6학년 짝수

1·2학년 홀수

3·6학년 홀수

1·2학년 짝수

3·6학년 짝수

1·2학년 홀수

4·5학년 홀수

1·2학년 짝수

4·5학년 짝수

12.14.~12.18.

3~6학년 홀수

3~6학년 짝수

1·2학년 홀수

3·6학년 홀수

1·2학년 짝수

3·6학년 짝수

1·2학년 홀수

4·5학년 홀수

12.21.~12.25.

1·2학년 짝수

4·5학년 짝수

3~6학년 홀수

3~6학년 짝수

1·2학년 홀수

3·6학년 홀수

성탄절

12.28.~12.30

1·2학년 짝수

3·6학년 짝수

1·2학년 홀수

4·5학년 홀수

1·2학년 짝수

4·5학년 짝수

겨울방학

겨울방학


 학교행사

 

 12.2.(수) 5단원 받아쓰기(홀수)

 12.3.(목) 5단원 받아쓰기(짝수)

 12.29.(화) 성심유치원 학교 방문 예정

 12.30.(수) 겨울방학식

 12.31.(목) 겨울방학

 

  

 학급알림장

 

1. 학생건강자가진단 매일 아침 8시 50분 이전까지 참여

 

2. 비밀친구놀이  -  비밀친구 공개는 다음 주 월요일이었으나, 공개일자를 연기하도록 하겠습니다.  

 

3. 도서관 도서대출 및 반납 가능

 

4. 칭찬통장 도장 얻는 방법- 받아쓰기 연습하기,  미래역량워크북 독서기록하기, 급식 잔반 남김없이 먹기 등

 

5. 이번 주 등교일 안내:  홀수 등교일: 월, 수/ 짝수 등교일: 화, 목   

 

6. 12월 방과후학교 운영 안내

   1.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인하여 12월 방과후학교 운영 중단
      : 1월 겨울방학 중 방과후학교 운영여부는 추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결정
   2. 방과후학교 공개수업 취소
   3. 2학기 방과후학교 11월 3주 운영에 대한 수강료 처리
       : 본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에 따라 3주 운영시 수강료의 67% 징수함
       : 11월 미운영된 1주분 스쿨뱅킹 계좌로 환불
   4. 2학기 방과후학교 만족도 조사는 따로 실시하지 않음.
   5. 1년간 방과후학교 운영 사항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추후 안내 (팔마종합학습발표회 대체) 

 

 

  생활안내


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6. 벽에 낙서 금지. '000 바보' 등의 낙서는 비록 재미로 시작한 사소한 장난일지라도 상대에겐 큰 상처가 됩니다. 상처를 준 상대방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장난을 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친구에게 화가 났거나 서운한 마음이 들었다 하여도 남들이 다 볼 수 있는 공개된 장소에 연필이나 네임펜 등으로 낙서를 하는 일은 잘못된 행동이랍니다. 속상한 일이 있을 때에는 상대와 직접 대화를 하며 풀거나 선생님께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7. 남의 물건 만지지 말 것(상대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함부로 손대거나 훼손시키지 마세요)

8. 아무리 장난이라 해도 넥타이 등으로 친구 목을 조르는 행위는 큰 위험에 빠지게 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일이므로 절대 하지 마세요.
9. 어떠한 이유에서든 폭력은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나는 단순한 말장난이었어도 친구가 듣기 싫어하고 기분 상해한다면 멈추고 사과해야 해요. 

상대가 기분 나쁜 말을 한다고 나도 친구를 밀거나 때리는 행위를 한다면 그 역시 폭력입니다. 항상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집시다. 

10. 친구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아이들은 도움을 줄 때 상냥하게 말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발열기침호흡곤란오한근육통, 두통인후통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식욕감소가래소화기 증상혼돈어지러움콧물이나 코막힘객혈흉통결막염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변경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함.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이전글 12.1.(화) 알림장
다음글 11.27.(금)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