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11.20.(금) 알림장 |
|||||
---|---|---|---|---|---|
이름 | 정소희 | 등록일 | 20.11.20 | 조회수 | 71 |
교단일기
오늘은 1교시부터 3교시까지 교생선생님께서 수업을 해주셨습니다. 1교시 이수화교생선생님이 겨울 - 맛나고 정겨운 우리 음식을 주제로 수업을 준비해주셨어요. 선생님의 외국인 친구가 한국에 놀러오면 음식을 해주어야하는데,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을 만들어주기로 했었어요. 어떤 음식들을 접대하면 좋을지 여러분들 모두 답할 수 있죠? 주어진 자료를 활용하여 우리나라 전통 음식을 소개하는 글을 잘 쓸 수 있었습니다. 2교시엔 전정옥 교생선생님께서 통일이 된 우리나라를 주제로 지도해주셨어요. 백두산 천지 사진을 보며 우리가 왜 통일이 되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공부하고, 통일이 되면 북한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일들을 생각하며 그림, 글로 나타내었습니다. 오늘 교생선생님들과 함께 했던 수업 중에 시간 부족으로 오늘 학습지를 다 하지 못한 친구들은 꼭 집에서 마무리해오세요. 3교시엔 조재화교생선생님과 함께 '전통문양 표현하기' 수업을 했어요. 이촌활동에서 꾸며보았던 전통문양을 떠올리며 우리 주변에 실제로 전통문양이 쓰여진 건물, 벽, 장식들의 사진을 살펴보았습니다. 전통문양에 사용된 오방색에 대해 알아보고 난 뒤, 스텐실 기법을 활용하여 전통문양을 표현했습니다. 스펀지에 오방색에 사용되는 색깔의 물감으로 문양을 찍어서 나만의 문양을 나타내어 보았죠. 점심 먹고 4교시에는 우리들의 모둠도 바꾸로 새로운 자리로 옮겨보았습니다. 2주동안 열심히 규칙을 지켜준 모둠원들에겐 옮기고 싶은 자리로 갈 수 있는 선택권을 주었고, 나머지 모둠 친구들은 제비로 뽑았어요. 같은 자리가 연거푸 나온 친구들에겐 다시 뽑을 기회를 주었습니다. 이렇게 1주일간 지낼 거라고 예고했어요. 담번에 자리를 옮길 때엔 속해있던 모둠이 나올 경우 다시 제비를 뽑을 거라고 예고를 해주며 오늘 하루를 마감했답니다. 틈이 나질 않아 비전워크북 11월 3주 반성을 다 하지 못했어요. 다음 주 월요일 1교시 비전워크북 11월 4주 내용 공부하면서 함께 반성도 하겠습니다. 날이 쌀쌀해졌습니다. 확진자도 늘어나고 전주와 익산은 1.5단계로 들어가네요. 우리 군산은 무탈하길 빕니다. 모무들 건강하고 안전한 주말 되세요~!!!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및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등교시킬 수 있도록 하며, 공지사항에 올려져 있는 '코로나19 가정학습 확인서'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 녹색어머니 교통봉사: 8:00~8:10(학교 도착, 교통봉사 용품 준비, 발열체크), 8:10~8:50(교통봉사)
학교행사
11.2.(월) 농촌교육농장 진로프로그램, 신입생 입학원서접수(2~6) 11.3.(화) 굿네이버스 아동성폭력예방교육(1학년, 2교시) 11.7.(토) 토요스포츠클럽, 토요배드민턴 교실 11.10.(화) 연구학교 성과보고회(1학년 2반 7교시 공개수업. 수업분석실. 참관 대상: 공립학교 교사 및 본교 교사. 15:00~15:40 예정) 11.13.(금) 신입생 추첨 등록(14:00~17:30, 팔마누리관) 11.14.(토) 토요스포츠, 토요 배드민턴 11.16.(월) 전주교대3학년 교생수업실습(11.16~11.27) 11.20.(금) 신입생 적성검사 11.25.(수) 숲체험(1-2반, 1-2교시), 체육복 차림 11.28.(토) 토요스포츠, 토요 배드민턴
학급알림장
1. 학생건강자가진단 매일 아침 8시 50분 이전까지 참여
2.불우이웃돕기 성금 모금에 적극 동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눔을 적극 실천하는 따땃한 2반 ~~~!!!
3. 도서관 도서대출 및 반납 가능
4. 4단원 받아쓰기 결과- 틀린 문제 5번씩 쓰고 검사 받기 5단원 받아쓰기 연습하기(두 번 쓰면 칭찬통장 1 개 도장 획득)
5. 다음 주 월요일 비전워크북 챙겨오기
생활안내 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 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6. 벽에 낙서 금지. '000 바보' 등의 낙서는 비록 재미로 시작한 사소한 장난일지라도 상대에겐 큰 상처가 됩니다. 상처를 준 상대방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장난을 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친구에게 화가 났거나 서운한 마음이 들었다 하여도 남들이 다 볼 수 있는 공개된 장소에 연필이나 네임펜 등으로 낙서를 하는 일은 잘못된 행동이랍니다. 속상한 일이 있을 때에는 상대와 직접 대화를 하며 풀거나 선생님께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7. 남의 물건 만지지 말 것(상대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함부로 손대거나 훼손시키지 마세요) 8. 아무리 장난이라 해도 넥타이 등으로 친구 목을 조르는 행위는 큰 위험에 빠지게 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일이므로 절대 하지 마세요. 상대가 기분 나쁜 말을 한다고 나도 친구를 밀거나 때리는 행위를 한다면 그 역시 폭력입니다. 항상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집시다. 10. 친구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아이들은 도움을 줄 때 상냥하게 말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함.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
이전글 | 11.23.(월) 알림장 |
---|---|
다음글 | 11.19.(목)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