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배려하고 존중하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
  • 선생님 : 정소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10.23.(금) 알림장

이름 정소희 등록일 20.10.23 조회수 91
첨부파일

교단일기

 

금요일입니다. 오늘 아침엔 받아쓰기 3단원 두 번씩 써본 후, 다 쓴 친구들은 도장을 받아갔습니다. 연습을 하지 못한 친구들은 주말동안 꼭 하세요. 다음 주 수요일은 받아쓰기 3단원 테스트 예정입니다. 수학시간에는 몸으로 여러 가지 모양을 표현해보았습니다. 교과서에 사각형, 삼각형이라는 용어는 등장하지 않았지만 이미 대부분의 아이들이 알고 있는 용어였습니다. 하지만 삼각형과 사각형이 헷갈린다는 한 친구의 제보를 시작으로 각이 무엇인지 이야기를 하였고, 삼각형과 사각형에서 각의 갯수를 세어보며 왜 이름이 삼각형, 사각형인지 문답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 깨닫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비전워크북 10월 3주까지 정리했구요, 다 하지 못한 친구들은 집에 가서 마저 정리하겠다며 스스로 챙겨갔습니다.  가을 나눔장터에 대해 설명을 자세히 하였습니다. 모두들 다음 주 수요일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시간에는 수영교실-이론 수업을 했습니다. 오늘도 강사님이 오셔서 지난 수요일에 수업하였던 심폐소생술을 이어서 실습하였습니다. 오늘은 아이들에게  쌀강정 만들기 체험키드를 배부하였습니다.(체험설명서, 보고서, 쌀엿, 쌀튀밥).    설명서와 함께 배부되었으니 잘 살펴보시고 제게 아이들이 체험하는 과정 또는 완성한 모습을 자녀의 모습이 잘 나타나도록 사진으로 1장 이상 카톡 파일 전송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톡으로 사진 전송이 어려우신 분들께서는 우리 반 홈페이지 - 학급앨범 게시판에 사진을 바로 올려주셔도 상관없습니다.(우리 반 홈페이지 학급앨범으로 사진을 올리실 땐 로그인 하셔야 해요.) 이번 한 주 동안은 24명 모두 학교에 등교하기 시작한 주였고 교생실습까지 동시에 진행되는 빡센 일주간이었지만 그 어느때보다도 활력있는 한주였습니다. 우리 2반 친구들 일주일간 매일 학교 나오는 것이 이젠 좀 익숙해졌죠? 주말엔 푹 쉬고 월요일 즐거운 마음으로 다시 만나요!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및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
- 등하교시 스쿨존(학교앞 도로 200 정도됨)에서 주정차 금지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등교시킬 수 있도록 하며,   가정학습신청서 (<-클릭) 서류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 녹색어머니 교통봉사: 8:00~8:10(학교 도착, 교통봉사 용품 준비, 발열체크), 8:10~8:50(교통봉사) 

 

 

학교행사

 

 

10.17.(토) 군산융합체험한마당(9:00-15:00)

10.19.(월) 1학년 교생 참관실습

10.20.(화) 1학년 교생 참관실습 

10.21.(수) 2학년 교생 참관실습, 체육복 등교

10.22.(목) 이촌활동(우드 컵받침 꾸미기 )  

10.23.(금) 가천 그림그리기대회 작품 제출 마감

10.24.(토) 토요스포츠, 토요 배드민턴

10.26.(월) 3~4교시: 1-2반 독서특강(배지영작가_'내 꿈은 조퇴' 는 사전 필독도서임. )

10.28.(수) 3교시: 우리 반 나눔장터 예정

10.31.(토) 토요스포츠, 토요 배드민턴

11.2.(월) 농촌교육농장 진로프로그램(1학년, 1-2교시)

11.3.(화) 굿네이버스 아동성폭력예방교육(1학년, 2교시)

11.10.(화) 연구학교 성과보고회


 

 학급알림장

 

 

1. 제출(월) - 쌀강정만들기 보고서 제출하기  - 쌀강정 만들기(체험설명서, 보고서, 쌀엿, 쌀튀밥) - 과제: 활동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제게 보내주세요.  아이들에게 보고서 양식도 나눠주었으며, 알림장 첨부파일로 올려놓겠습니다.

2. 제출(월) - '내 꿈은 조퇴' 내용이 기억나지 않는다는 친구들에게 교실에 있는 책 6권을 빌려주었습니다. 월요일 가져오면 됩니다.

3. 주말 과제:  '내 꿈은 조퇴' 모두 다 읽은 친구들은 부모님께 줄거리를 이야기해주세요.

4. 준비물(월) - 구명조끼(수영수업 시간에 구명조끼 있는 친구들은 가져오면 좋겠다는 강사님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의무 사항이 아니니 집에 있는 친구들은 가져오세요~)

5. 준비물(수) - 나눔 장터 준비물 - 자신이 친구들과 나눔할 수 있는 물건들(2~3개 이상) 가져오기: 학용품류(공책, 연필, 스티커, 색연필, 색종이, 연필깎이 등), 의류(작아서 못 입는 옷, 신발, 모자, 썬글라스, 머리핀 등), 도서류(동화책, 만화책, 잡지, 사전류 등), 장난감류(인형, 로봇, 레고 등), 음식류(음료, 과자-하나씩 포장된 것), 재능기부(자신이 잘하는 것)

6. 학교에서 여기까지 했습니다. 놓친 부분 주말에 확인해서 꼭 해주세요.

  - 수익: ~41쪽까지

  - 비전워크북: ~ 97쪽까지

  - 국어활동: ~28쪽까지

7. 간복 착용 바르게 하기:  남학생: 남방은 바지 안으로 넣어 입기, 남녀 모두 자켓 착용, 넥타이, 반양말(무늬 없는 것으로, 무릎 높이까지 옴) . 

8. 학생건강 자가진단 매일 아침 8시 50분 이전까지 참여

9. 레기 내 동생: ( 현재 읽는 친구:오*운 -> 다음 읽을 친구: 임*환 )

10. 제7회 가천 그림그리기대회 온라인 공모전 작품은 제출마감되었습니다. 

11. 벽이나 책상 등 낙서 금지

12. 남의 물건, 지우개 등- 함부로 만지거나 자르지 말기

13. 위험한 놀이, 장난 금지 - 사소한 장난이 위험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친구들끼리 장난하지 않도록 합시다. 

14. 모든 교과서, 학습장 등은 학교 사물함에 넣고 다니도록 하며, 개인별로 따로 정리를 하고프거나 수업 시간 내에 해결하지 못한 과제가 있어 집으로 교과서나 학습장을 가져간 친구들은 다음 날 학교에 다시 갖고 오도록 해요.  

15. 11월 2일부터 시행될 방과후 안내장- 하단의 내용 확인해주세요.

16. 군산시 노후 상수도관 정비를 위한 군산 삼학동, 신풍동, 월명동, 흥남동, 해신동 단수 안내: 2020.10.28.수(23:50)~10.29.목.(06:00)

17. 도농교류 협력사업 가정체험활동 안내

    10.23.(금): 비대면체험활동 1  쌀강정 만들기 체험키드 배부: 전교생에게 개인별 1종 배부됨.

    10.30.(금): 비대면체험활동 2  고추장 만들기 체험키드 배부: 전교생에게 개인별 1종 배부됨.  

    재료비는 무료, 제작 방법 및 관련 인터넷사이트(QR코드)는 별도 설명서 및 학급홈페이지로 안내될 예정.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주세요. 반드시 보호자(어른)와 함께 해주세요. 쌀강정 만들기는 화기를 다루고 조청쌀엿이 매우 뜨거우니 항상 안전에 유의해 주세요.

18.도서관 도서대출 및 반납 가능

 

 

 

 

  생활안내


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6. 벽에 낙서 금지. '000 바보' 등의 낙서는 비록 재미로 시작한 사소한 장난일지라도 상대에겐 큰 상처가 됩니다. 상처를 준 상대방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장난을 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친구에게 화가 났거나 서운한 마음이 들었다 하여도 남들이 다 볼 수 있는 공개된 장소에 연필이나 네임펜 등으로 낙서를 하는 일은 잘못된 행동이랍니다. 속상한 일이 있을 때에는 상대와 직접 대화를 하며 풀거나 선생님께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7. 남의 물건 만지지 말 것(상대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함부로 손대거나 훼손시키지 마세요)

8. 아무리 장난이라 해도 넥타이 등으로 친구 목을 조르는 행위는 큰 위험에 빠지게 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일이므로 절대 하지 마세요.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발열기침호흡곤란오한근육통, 두통인후통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식욕감소가래소화기 증상혼돈어지러움콧물이나 코막힘객혈흉통결막염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변경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함.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이전글 10.26.(월) 알림장
다음글 10.22.(목)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