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10.6.(화) 알림장 |
|||||
---|---|---|---|---|---|
이름 | 정소희 | 등록일 | 20.10.06 | 조회수 | 61 |
첨부파일 | |||||
교단일기 짝수 등교일. 수다쟁이 짝수 친구들이 아침에 오자마자 제게 추석은 잘 보내셨냐는 인사부터 하고 말이죠, 어쩜 이리 인사성이 좋은지요? 어딜 가나 사랑받을 것 같습니다. 이번 주 생활목표가 인사를 바르게 하자 인데 저를 깜짝 깜짝 놀라게 하는 깜찍이들. 서로들 추석에 어디 어디 다녀왔는지 내기라도 하듯 열심히 이야기보따리 풀고선 1교시 시작. 국어시간에는 받아쓰기 2단원을 시험본 후, 여러 가지 받침이 있는 낱말을 알고 써보기, 글자의 짜임 알아보기, 끝말잇기 등을 하며 2단원을 마무리, 다음 국어시간에는 여러 가지 받침이 있는 낱말 쓰기 수행평가 및 1~2단원 받아쓰기 재평가를 하겠다고 예고하였습니다.(1,2단원 총 20개의 문장 중 10문장 선별 출제 예정). 2교시엔 우리 학교 상담선생님이 어제에 이어 오늘도 학급으로 오셔서 짝수친구들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교육 및 자살예방, 폭력예방교육 등을 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선생님! 3, 4교시 수학시간에는 덧셈에 대해 배웠습니다. 아직 받아올림이 없는 덧셈이라서 원리만 이해하면 누구든 빠르게 습득 가능한 덧셈입니다. 아이들도 꽤나 자신감있어 보였습니다. 덧셈 속도가 느리다고 생각되는 친구들은 한 자리수 덧셈을 매일 매일 조금씩 연습하면 속도를 더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수학 덧셈놀이까지 한 후 즐거운 점심시간. 밥도 맛나게 먹고 교실에 와서 잠시 휴식시간을 가졌습니다. 5교시에는 10월 1주 주생활목표와 실천사항을 살펴보며 비전워크북을 작성하였고 어느덧 하교 시간이 넘어가 서둘러 하교를 하였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할 이야기가 너무 많았지만 시간이 빠르게 흘러 다 지도하지 못하고 보내게 되어 비전워크북을 10월 1주까지 작성하지 못한 친구들은 가정에서 작성하라 하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늘 지도를 하고 있으나, 가정에서도 함께 교육공동체가 되어주셔서 아이들이 올바른 인성을 지니며 바르고 행복한 학교 생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오늘의 알림장의 생활지도 부분은 특별히 가정에서도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및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등교시킬 수 있도록 하며, 가정학습신청서 (<-클릭) 서류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 녹색어머니 교통봉사: 8:00~8:10(학교 도착, 교통봉사 용품 준비, 발열체크), 8:10~8:50(교통봉사)
학교행사 10.1.(목) 추석, 국군의 날 10.2.(금) 추석연휴 10.3.(토) 개천절 10.5.(월) 홀수 등교. 간복(간복 바르게 입기: 자켓 입고, 남방은 바지 안으로 넣기, 넥타이, 무지 반양말(무릎 높이까지 옴) 10.6.(화) 짝수 등교 10.7.(수)온라인 수업 10.8.(목)온라인 수업 10.9.(금) 한글날 10.12.(월) 홀수 등교 10.13.(화) 짝수 등교 10.14.(수) 홀수 등교 10.15.(목) 짝수 등교 10.16.(금) 온라인수업 10.17.(토) 군산융합체험한마당(9:00-15:00) 학급알림장
1. 간복 착용 바르게 하기: 남녀 모두 자켓, 넥타이, 무지 반양말(무릎 높이까지 옴) 착용 / 남학생: 남방은 바지 안으로 넣어 입습니다. 2. 반별 우산함: 학생 개인 우산 집으로 가져가기, 주인없는 우산 정리하기 3. 학생건강 자가진단 매일 아침 8시 50분 이전까지 참여 4. 레기 내 동생: (현재 읽는 친구: 이*희----> 다음 읽을 친구:전*은) 5. 가천 그림그리기대회 온라인 공모전 안내: 우리 반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학교 제출 시 10월 23일까지 제출하기):http://school.jbedu.kr/_class/board/view/ksbs/2020/G02020102/161567/7078299?. 6. 벽에 낙서 금지!!! -'000 바보' 등과 같은 낙서는 비록 재미로 시작한 사소한 장난일지라도 상대에겐 큰 상처가 됩니다. 상처를 준 상대방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장난을 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단순한 장난 또는 친구에게 화가 났거나 서운한 마음이 들었다 하여도 남들이 다 볼 수 있는 공개된 장소에 연필이나 네임펜 등으로 낙서를 하는 일은 잘못된 행동이랍니다. 속상한 일이 있을 때에는 상대와 직접 대화를 하며 풀거나 선생님께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7. 남의 물건, 지우개 등- 함부로 만지거나 자르지 말기- 상대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남의 물건에 함부로 손대거나 훼손시키지 마세요 8. 넥타이로 친구 목 조르는 위험한 행동 금지 -아무리 장난이라 해도 넥타이 등으로 친구 목을 조르는 행위는 큰 위험에 빠지게 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일이므로 절대 하지 마세요. 9. 받아쓰기 재시험 안내: 다음 주 월요일(1,2단원 20문장 중 많이 틀렸던 10문장 추려서 재시험) 10. 오늘 짝수 하교 시 가방에 챙겨넣은 것: 비전워크북(10월 1주까지 정리), 수학익힘책, 창의학습장(받아쓰기 2단원 결과 점검 및 틀린 글자 복습)
생활안내 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 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6. 벽에 낙서 금지. '000 바보' 등의 낙서는 비록 재미로 시작한 사소한 장난일지라도 상대에겐 큰 상처가 됩니다. 상처를 준 상대방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장난을 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친구에게 화가 났거나 서운한 마음이 들었다 하여도 남들이 다 볼 수 있는 공개된 장소에 연필이나 네임펜 등으로 낙서를 하는 일은 잘못된 행동이랍니다. 속상한 일이 있을 때에는 상대와 직접 대화를 하며 풀거나 선생님께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7. 남의 물건 만지지 말 것(상대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함부로 손대거나 훼손시키지 마세요) 8. 아무리 장난이라 해도 넥타이 등으로 친구 목을 조르는 행위는 큰 위험에 빠지게 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일이므로 절대 하지 마세요.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함.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비전워크북 10월 1주
10월 1주 비전워크북 훈화말씀: 인사를 바르게 하자. (실천사항1: 웃어른께 공수인사 바르게 하기. 2. 큰 목소리로 인사하기. 3. 밝은 표정으로 인사하기 ) <훈화말씀> 우리는 누군가에게 늘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고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싶어 합니다. 그럼 우리가 처음 만난 상대에게 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것은 무엇일까요? 그렇습니다. 인사입니다. 인사는 우리 일생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가장 기본적인 예절입니다. 상대를 인정하고 존경한다는 표현이기도 하고요. 따라서 인사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사람됨을 평가하는 중요한 척도가 되어 왔습니다. 톨스토이는 인사는 경우를 막론하고 부족한 것보다 지나친 편이 낫다고 말하였습니다. 인사하는데 그리 많은 시간이 드는 것도 아니고 돈이 드는 일도 아니죠. 그럼 인사는 어떻게 해야 하는걸까요? 바른 공수법: https://www.youtube.com/embed/J7ilVU-eEfk 우리 모두 올바른 올바른 공수법을 알고 익혀 인사를 바르게 할 수 있도록 합시다. |
이전글 | 10.7.(수) 알림장 |
---|---|
다음글 | 10.5.(월)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