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배려하고 존중하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
  • 선생님 : 정소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10.5.(월) 알림장

이름 정소희 등록일 20.10.05 조회수 73
첨부파일

교단일기


 오랜만에 만난 우리 반 아이들입니다. 오늘은 아이들은 깜박하지 않았는데 저 혼자 많이 허둥대던 날이었습니다. 흐흑,, 짝수친구들 아침에 e학습터 안열려서 당황했었죠? 선생님이 미안, 용서를 구합니다ㅠ, 우리 아이들 추석 잘 보내고 왔는지 다들 얼굴이 방실방실했습니다. 홀수친구들과는 오늘도 열심히 공부했네요. 국어시간에는 받아쓰기 2단원을 시험본 후, 여러 가지 받침이 있는 낱말을 알고 써보기(끓다, 닭, 여덟, 얹다, 값, 없어, 가엾다, 괜찮아 등), 글자의 짜임 알아보기, 끝말잇기 등을 하며 2단원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다음 국어시간에는 여러 가지 받침이 있는 낱말 쓰기 수행평가 및 1~2단원 받아쓰기 재평가를 하겠다고 예고하였습니다. (1,2단원 총 20개의 문장 중 10문장 선별 출제 예정). 1차 시험에서 틀린 문제는 5번씩 반복하여 연습해주세요. 2차시험에서 더욱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 매일 매일 한글 공부 하기를 권합니다. 2교시엔 우리 학교 상담선생님이 오셔서 우리 학급 홀수 친구들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교육 및 자살예방, 폭력예방교육 등을 해주셨습니다. 내일은 짝수 친구들을 대상으로 교육해주실 예정이랍니다. 3,4교시 수학시간에는 덧셈에 대해 배웠습니다. 아직 받아올림이 없는 덧셈이라서 원리만 이해하면 누구든 빠르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덧셈놀이까지 하고 점심 먹으러 고고, 맛있는 점심식사 후엔 꿀같은 점심시간, 자유롭게아이들이 교구로 놀이도 하고 보드게임도 하였습니다. 5교시에는 집중적으로 이번 10월 1주 주생활목표와 실천사항을 살펴보며 비전워크북을 작성하였습니다. 비전워크북 공부하면서 저와 아이들 한바탕 웃고 떠드는 사이 어느새 아이들 하교시간이 되어 모두들 신나게 하교하였습니다. 몇몇 친구들은 방과후학교 수업도 그리운지 방과후수업은 언제 하냐고 묻기도 하였습니다. 전체 등교하면 시작될 거라고 말을 해주었습니다. 배움을 기다리는 아이들, 너무나 당연한 것들인데 많이 마음이 안좋네요, 사랑하는 2반 친구들과 앞으로도 더욱 좋은 시간 만들어가기 위해 저도 더욱 노력해야겠다는 맘이 드는 월요일입니다.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및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
- 등하교시 스쿨존(학교앞 도로 200 정도됨)에서 주정차 금지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등교시킬 수 있도록 하며,   가정학습신청서 (<-클릭) 서류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 녹색어머니 교통봉사: 8:00~8:10(학교 도착, 교통봉사 용품 준비, 발열체크), 8:10~8:50(교통봉사) 

 

 

학교행사

10.1.(목) 추석, 국군의 날

10.2.(금) 추석연휴

10.3.(토) 개천절

10.5.(월) 홀수 등교. 간복(간복 바르게 입기: 자켓 입고, 남방은 바지 안으로 넣기, 넥타이, 무지 반양말(무릎 높이까지 옴) 

10.6.(화) 짝수 등교

10.7.(수)온라인 수업

10.8.(목)온라인 수업

10.9.(금) 한글날

 학급알림장

 

1. 교복: 간복 바르게 입기: 자켓 입고, 남방을 바지 안으로 넣기, 넥타이, 무지 반양말(무릎 높이까지 옴)  

2. 반별 우산함: 학생 개인 우산 집으로 가져가기, 주인없는 우산 정리하기

3. 학생건강 자가진단 매일 아침 8시 50분 이전까지 참여 pc, 웹브라우저: https://hcs.eduro.go.kr  삼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eduro.hcs  아이폰: https://apps.apple.com/kr/app/id1529597984

4. 레기 내 동생: 이*희(선생님한테 책 받아가세요)

5. 가천 그림그리기대회 온라인 공모전 안내: 우리 반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http://school.jbedu.kr/_class/board/view/ksbs/2020/G02020102/161567/7078299?

6. 제16회 전국학생미술글쓰기대회 작품 제출할 사람은 내일(화)까지.  http://school.jbedu.kr/_class/board/view/ksbs/2020/G02020102/161567/7082308?

7. 오늘 홀수 받아쓰기 2단원 결과- 창의학습장 확인 및 틀린 문제 5번씩 쓰기. 다음 주 월(1,2단원 문제 20문항 중 10문제 추려서 재시험)

8. 내일 짝수 받아쓰기 2단원  테스트

.  1

2

3

4

.

5

6

.

7

8

9

.

10

.


9. 오늘(월) 홀수 하교 시 가방에 챙겨 넣은 것: OHP필름 1장(온라인학습 시 필요함), 수학 1~4단계 연산학습지 1장, 창의학습장(받아쓰기 부모님 확인), 수학익힘책


 생활안내


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발열기침호흡곤란오한근육통, 두통인후통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식욕감소가래소화기 증상혼돈어지러움콧물이나 코막힘객혈흉통결막염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변경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함.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비전워크북 10월 1주

 

10월 1주 비전워크북 훈화말씀: 인사를 바르게 하자.

(실천사항1: 웃어른께 공수인사 바르게 하기. 2. 큰 목소리로 인사하기. 3. 밝은 표정으로 인사하기 )  

<훈화말씀>

우리는 누군가에게 늘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고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싶어 합니다그럼 우리가 처음 만난 상대에게 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것은 무엇일까요? 그렇습니다. 인사입니다. 인사는 우리 일생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가장 기본적인 예절입니다. 상대를 인정하고 존경한다는 표현이기도 하고요.  따라서 인사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사람됨을 평가하는 중요한 척도가 되어 왔습니다. 톨스토이는 인사는 경우를 막론하고 부족한 것보다 지나친 편이 낫다고 말하였습니다.  인사하는데 그리 많은 시간이 드는 것도 아니고 돈이 드는 일도 아니죠. 그럼 인사는 어떻게 해야 하는걸까요?  바른 공수법:  https://www.youtube.com/embed/J7ilVU-eEfk  우리 모두 올바른 올바른 공수법을 알고 익혀 인사를 바르게 할 수 있도록 합시다.

 

 

 

이전글 10.6.(화) 알림장
다음글 9.29.(화)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