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9.21.(월) 알림장 |
|||||||||||||||||||||||||||||||||||||||||||||||||||||||||||||||||||||||||||||||||||||||||||||||||||||||||||||||||||||||||||||||||||||||||||||||||||||||||||||||||||||||||||||||||||||||||||||||||||||||||||||||||||||||||||||||||||||||||||||||||||||||||||||||||||||||||||||||||||||||||||||||||||||||||||
---|---|---|---|---|---|---|---|---|---|---|---|---|---|---|---|---|---|---|---|---|---|---|---|---|---|---|---|---|---|---|---|---|---|---|---|---|---|---|---|---|---|---|---|---|---|---|---|---|---|---|---|---|---|---|---|---|---|---|---|---|---|---|---|---|---|---|---|---|---|---|---|---|---|---|---|---|---|---|---|---|---|---|---|---|---|---|---|---|---|---|---|---|---|---|---|---|---|---|---|---|---|---|---|---|---|---|---|---|---|---|---|---|---|---|---|---|---|---|---|---|---|---|---|---|---|---|---|---|---|---|---|---|---|---|---|---|---|---|---|---|---|---|---|---|---|---|---|---|---|---|---|---|---|---|---|---|---|---|---|---|---|---|---|---|---|---|---|---|---|---|---|---|---|---|---|---|---|---|---|---|---|---|---|---|---|---|---|---|---|---|---|---|---|---|---|---|---|---|---|---|---|---|---|---|---|---|---|---|---|---|---|---|---|---|---|---|---|---|---|---|---|---|---|---|---|---|---|---|---|---|---|---|---|---|---|---|---|---|---|---|---|---|---|---|---|---|---|---|---|---|---|---|---|---|---|---|---|---|---|---|---|---|---|---|---|---|---|---|---|---|---|---|---|---|---|---|---|---|---|---|---|---|---|---|---|---|---|---|---|---|---|---|---|---|---|---|---|---|---|
이름 | 정소희 | 등록일 | 20.09.21 | 조회수 | 79 | ||||||||||||||||||||||||||||||||||||||||||||||||||||||||||||||||||||||||||||||||||||||||||||||||||||||||||||||||||||||||||||||||||||||||||||||||||||||||||||||||||||||||||||||||||||||||||||||||||||||||||||||||||||||||||||||||||||||||||||||||||||||||||||||||||||||||||||||||||||||||||||||||||||||
첨부파일 | |||||||||||||||||||||||||||||||||||||||||||||||||||||||||||||||||||||||||||||||||||||||||||||||||||||||||||||||||||||||||||||||||||||||||||||||||||||||||||||||||||||||||||||||||||||||||||||||||||||||||||||||||||||||||||||||||||||||||||||||||||||||||||||||||||||||||||||||||||||||||||||||||||||||||||
교단일기
즐거운 월요일, 날씨도 서늘해지고 푸르른 가을 하늘, 청량한 이 공기가 더없이 사람들을 기분좋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많은 친구들이 간복을 입고 왔는데 낮에 많이 많이 더워했어요. 일교차 큰 날씨니 감기 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짝수친구들과 반갑게 만나 공부한 날입니다. 매일 만나지 못하므로 만나는 날에 초집중을 하며 공부하자고 학습의지를 불태운 다음 공부 시작. 국어시간엔 과제로 내주었던 '친구에게 책 추천하기' 발표를 했습니다. 많은 친구들이 준비를 해줘서 기특하고 칭찬해줬어요. 역시 2반 짱! 1단원 받아쓰기를 본 후, 국어 2단원에서는 흉내 내는 말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동요 동물농장을 처음 들어보았다는 아이들이 있어서 연거푸 3번까지 들어보았습니다. 동요에 나온 노랫말 중 동물 소리를 흉내 내는 말을 찾아보았고, 교과서에 나온 흉내 내는 말도 공부했습니다. 수학시간에는 우리 아이들이 너무나 자신있어라 하는 짝수와 홀수를 배웠고, 1단원 평가 문제까지 풀었습니다. 그 다음엔 교가를 뮤직 비디오를 만들어보고자, 아이들에게 두 마디에 해당되는 가사를 A4에 프린트하여 나눠주고 노랫말에 해당되는 내용의 그림을 아이들이 직접 꾸며보기로 했습니다. 짝수 친구들은 1절 가사를 꾸며보았어요.(오늘 미완성해서 집에서 완성하여 가져오기로 했던 친구들 수요일까지 꼭 가져오세요) . 내일 홀수 친구들이 2절 가사를 꾸며볼 거예요. 선생님은 너무 기대하고 있는 중입니다. 앞으로 울 교실에서 교가를 부를 일이 생길 때마다 울 반 아이들이 만든 영상을 틀어줄 거랍니다. 점심을 먹고 난 후 5교시 시작 전까지 마블로스 교구로 아이들끼리 서로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5교시에는 비전워크북을 정리했어요. 오늘은 9월 3주 훈화말씀을 들려주고 아이들에게 기억에 남는 단어, 문장, 느낀 점 등을 80쪽에 정리하도록 하였습니다. 오늘 아이들이 가정으로 가져간 것들은 창의학습장, 비전워크북, 수학익힘책입니다.
창의학습장-받아쓰기 1단원 결과- 틀린 문제 5번씩 연습하기. 오늘 수업 시간 공책 정리 확인하고 빠진 것 정리하기. 비전워크북-오늘 80쪽 정리하기, 82쪽: 스스로 해결하기, 74쪽: 9월 2주까지 반성하기 수학익힘책-진도에 맞춰 풀기(오늘까지 수학익힘책 ~19쪽까지 다 풀어야 함.)
우선 홀짝 등교 동안은 국어 수학 위주로 진도를 빼냈지만, 진도가 어느 정도 나가고 여유가 생기면 슬슬 통합교과도 아이들 등교 시 병행하여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및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등교시킬 수 있도록 하며, 가정학습신청서 (<-클릭) 서류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학교행사 9.21.(월) 짝수 등교, 간복 준비기간(~9.25.(금)까지 연장) 9.22.(화) 홀수 등교 9.23.(수) 짝수 등교 9.24.(목) 온라인 수업 9.25.(금) 온라인 수업 9.28.(월) 홀수 등교, 간복 착용 시작. 독후말하기대회 예선(학급-홀수) 9.29.(화) 짝수 등교, 독후말하기대회 예선(학급-짝수) 9.30.(수) 추석연휴 10.1.(목) 추석, 국군의 날 10.2.(금) 추석연휴 10.3.(토) 개천절 10.5.(월) 홀수 등교 10.6.(화) 짝수 등교 10.7.(수)온라인 수업 10.8.(목)온라인 수업
학급알림장
1. 학부모 진로소식지>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드림레터' 깔기 2. 창의학습장 정리 선생님이 매일 알림장에 올려주는 판서 내용을 참고로 하여 자율적으로 정리. 자신의 속도에 맞춰서 활용해보세요. 온라인학습에 관련된 학습지는 다 풀고 검사받은 후 포트폴리오파일에 넣도록 하고 있으나, 필요 시 창의학습장에 오려 붙여도 됨. 3. 비전워크북 80쪽 정리<9월 3주 훈화말씀> 듣고 중요한 내용, 기억에 남는 구절 적거나 그림으로 나타내기. 누군가가 닮고 싶은 모델이 있다면 그분을 보며 닮아갈 수 있는 목표점이 생기게 됩니다. 존경하고 동경하고 좋아하면 닮아가게 마련이죠.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알고 적성에 맞는 꿈을 찾아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다면 여러분은 분명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럼 내가 닮고 싶은 위인을 찾아보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네, 다양한 인물의 생애를 다룬 위인전을 접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해당 인물의 어린 시절 이야기, 아이들이 삶의 주인이 되기 위한 과정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고민들, 실패와 좌절을 극복하여 본인의 꿈을 이루는 과정을 살펴보며 여러분도 성공한 사람들이 늘 탄탄대로만을 걸었던 것은 아니었음을 알면 ‘아, 나도 노력하면 이런 일을 하는 사람이 될 수 있겠구나!’라는 자신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성장은 모방에서 나온다고 하죠. 우리 군산부설초 어린이 여러분, 이번 한 주간은 여러 인물들을 탐색해보고 내가 닮고 싶은 위인을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위인의 삶을 바라보며 지금 당장 내가 실천할 수 있는 할 것들, 노력해야 할 것들을 정하여 실천해보세요. 꿈을 그리며 실천하는 자에게 멋진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이번 주도 승리하길 빕니다. 4. 내일(화) 홀수 친구들 - 받아쓰기 1단원, 친구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발표하기 5. 간복 준비기간 1주일 연장.(이번 주까지 하복 또는 간복 착용 가능) 6. 학생건강 자가진단 매일 아침 8시 50분 이전까지 참여 pc, 웹브라우저: https://hcs.eduro.go.kr 삼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eduro.hcs 아이폰: https://apps.apple.com/kr/app/id1529597984 7. 레기 내 동생: 이*희(선생님한테 책 받아가세요) 8. 교내 독후말하기대회 실시 안내 -학급 예선(9.28.(월)~29.(화))을 거쳐 선발된 1인이 학급대표로 본선에 참여함.(본선: 10.14.(수)) -독서한 후 느낌을 표현하되 동화 발표, 편지글, 일기 형식, 동시, 노래, 동화 구연 등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도록 한다. -전 학생이 참여하여 발표함이 원칙이며, 예선을 거쳐 한 반에 1명의 학생을 선정한다. -학생들이 쓴 글을 암기하여 발표하되 말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내용에 맞는 행동이나 표정, 목소리 등을 조절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도록 한다. -선발된 학생은 3분 이내의 발표 원고분량을 10월 8일(목)까지 학교에 제출해야 하며 원고는 모두 암보함을 원칙으로 함. 9. 2020년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 홍보 및 대상자 추천 안내 http://school.jbedu.kr/ksbs/M010301/view/2699089
10. 온종일돌봄 수요조사 실시 조사 대상: 초 1~5학년 보호자 조사 기간: 2020.9.14.월~2020.10.31.토 참여 방법: 모바일 수요조사 ( 아래 URL 또는 QR코드를 통해 참여가능) 쌍둥이 자녀일 경우 2회 참여 가능, 현재 1~5학년 자녀가 2명 이상일 경우 자녀 수만큼 각각 설문 참여 <수요조사 참여 URL>https://bit.ly/3bm5nnk 11. 받아쓰기 1단원
생활안내 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 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함.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스쿨존 유의사항 및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학교스쿨존 유의사항 안내 우리 학교 스쿨 존에는 군산부설초 횡단보도와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가 함께 있습니다. 우리 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있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없습니다. 군산고등학교 쪽에서 학생과 학부모님이 오는 경우 우리 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신호등이 없기 때문에 차들이 약간 위험하게 횡단보도를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교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될 수 있으면 군산고등학교 앞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우리 학교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통해서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학교 스쿨존 내에서 더욱 더 신경써주시고 학부모님들께서도 안전 운행 부탁드립니다.
9월 3주 9월 21일(월)~9월 25일(금)
|
이전글 | 9.22.(화) 알림장 |
---|---|
다음글 | 9.18.(금)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