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9.18.(금) 알림장 |
|||||||||||||||||||||||||||||||||||||||||||||||||||||||||||||||||||||||||||||||||||||||||||||||||||||||||||||||||||||||||||||||||||||||||||||||||||||||||||||||||||||||||||||||||||||||||||||||||||||||||||||||||||||||||||||||||||||||||||||||||||||||||||||||||||||||||||||||||||||||||||||||||||||||||||||||||||||||||||||||||||
---|---|---|---|---|---|---|---|---|---|---|---|---|---|---|---|---|---|---|---|---|---|---|---|---|---|---|---|---|---|---|---|---|---|---|---|---|---|---|---|---|---|---|---|---|---|---|---|---|---|---|---|---|---|---|---|---|---|---|---|---|---|---|---|---|---|---|---|---|---|---|---|---|---|---|---|---|---|---|---|---|---|---|---|---|---|---|---|---|---|---|---|---|---|---|---|---|---|---|---|---|---|---|---|---|---|---|---|---|---|---|---|---|---|---|---|---|---|---|---|---|---|---|---|---|---|---|---|---|---|---|---|---|---|---|---|---|---|---|---|---|---|---|---|---|---|---|---|---|---|---|---|---|---|---|---|---|---|---|---|---|---|---|---|---|---|---|---|---|---|---|---|---|---|---|---|---|---|---|---|---|---|---|---|---|---|---|---|---|---|---|---|---|---|---|---|---|---|---|---|---|---|---|---|---|---|---|---|---|---|---|---|---|---|---|---|---|---|---|---|---|---|---|---|---|---|---|---|---|---|---|---|---|---|---|---|---|---|---|---|---|---|---|---|---|---|---|---|---|---|---|---|---|---|---|---|---|---|---|---|---|---|---|---|---|---|---|---|---|---|---|---|---|---|---|---|---|---|---|---|---|---|---|---|---|---|---|---|---|---|---|---|---|---|---|---|---|---|---|---|---|---|---|---|---|---|---|---|---|---|---|---|---|---|---|---|---|---|---|---|---|---|---|---|
이름 | 정소희 | 등록일 | 20.09.18 | 조회수 | 93 | ||||||||||||||||||||||||||||||||||||||||||||||||||||||||||||||||||||||||||||||||||||||||||||||||||||||||||||||||||||||||||||||||||||||||||||||||||||||||||||||||||||||||||||||||||||||||||||||||||||||||||||||||||||||||||||||||||||||||||||||||||||||||||||||||||||||||||||||||||||||||||||||||||||||||||||||||||||||||||||||
첨부파일 | |||||||||||||||||||||||||||||||||||||||||||||||||||||||||||||||||||||||||||||||||||||||||||||||||||||||||||||||||||||||||||||||||||||||||||||||||||||||||||||||||||||||||||||||||||||||||||||||||||||||||||||||||||||||||||||||||||||||||||||||||||||||||||||||||||||||||||||||||||||||||||||||||||||||||||||||||||||||||||||||||||
교단일기
오늘 홀수 아이들과 만나는 날이었습니다. 오늘도 열심히 국어와 수학을 공부했습니다. 국어시간에는 과제로 내주었던 '내가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책을 발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발표하지 못한 친구들은 다음 주 화요일 발표준비해오세요. 국어는 2단원으로 넘어가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는 말에 대해 공부해보았습니다. 동물 농장 노래를 듣고 동물의 울음소리를 바꿔노래를 불러보기, 보기에 제시된 흉내 내는 말을 참고하여 그림에 어울리는 내용으로 흉내 내는 말을 넣어 문장 만들기, 그림과 어울리는 흉내 내는 말을 써 보기 등. 흉내 내는 말은 아이들이 어려움 없이 학습을 잘 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았습니다. 수학시간에는 짝수와 홀수에 대해 공부하고, 단원 정리 문제, 탐구수학-영화관에서의 좌석 찾기 문제 등을 해결해보았습니다. 모두들 열심히 공부했더니 어느덧 점심시간. 점심을 맛있게 먹고 교실로 돌아와 하교하기 직전 보드게임, 마블로스 교구 등으로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보낸 후 집으로 귀가했습니다. 우리 1학년 2반 친구들 주말 안전히 보내고 다음 주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길 바랍니다. 안녕~!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및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등교시킬 수 있도록 하며, 가정학습신청서 (<-클릭) 서류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학교행사 9. 1.(목) 전체 온라인수업 9. 2.(수) 홀수등교 9. 3.(목) 짝수등교. 9. 4.(금) 홀수등교. 폐건전지 수거 마감일. 학부모대상 설문조사 마감일(방과후학교, 돌봄, 토요방과후 만족도조사) 9. 7.(월) 짝수등교 9. 8.(화) 2학기 시작일. 온라인 수업(1~2학년) 9. 9.(수) 온라인 수업(1~2학년), 간복준비기간(9.9.(수)~9.18.(금)) 9.10.(목) 홀수 등교 9.11.(금) 짝수 등교 9.14.(월) 홀수 등교 9.15.(화) 짝수 등교 9.16.(수) 온라인 수업 9.17.(목) 온라인 수업 9.18.(금) 홀수 등교 9.21.(월) 짝수 등교, 간복 준비기간(~9.25.(금)까지 연장) 9.22.(화) 홀수 등교 9.23.(수) 짝수 등교 9.24.(목) 온라인 수업 9.25.(금) 온라인 수업 9.28.(월) 짝수 등교, 간복 착용 시작
학급알림장
1. 학부모 진로소식지>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드림레터' 깔기 2. 창의학습장, 비전워크북, 미래역량워크북 우수아 시상: 12월 시상 예정. -창의학습장은 선생님이 정리해주는 것은 참고로 하고, 자율적으로 자신의 속도에 맞춰서 활용해보세요. -비전워크북은 개학 이후 5월 말까지는 함께 하지 않았으므로 자율적으로 하되, 6월부터는 꼼꼼히 활용될 수 있도록 하세요. 선생님이 훈화말씀을 들려주는 부분엔 듣고 MEMO 칸에 인상깊은 구절이나 기억에 남는 인물 등의 이름을 쓰거나 듣고 자신의 느낀점을 기록하면 됩니다. 글이 어려우면 그림으로 그려도 무방합니다. 그 외의 기타 다른 부분들(비전워크북 월초 자신이 세운 계획 및 주생활 반성 등)은 스스로 체크해야 하며, 읽고 스스로 풀어보는 부분입니다. 빠진 부분이 없진 않는지 확인하고 없는 부분은 꼭 풀 수 있도록 해주세요. -미래역량워크북은 저와 아이들이 함께 수업 시간(창체)에 작성합니다. 학교에서 '레기 내 동생', '신기한 사탕'책은 이미 저와 함께 읽어보았습니다. -미래역량워크북 뒷편의 독서기록장- 독서우수아 선정 시 참고하는 부분입니다. 책을 읽고 난 후 자신의 생각을 기록하는 습관 길러주세요. 인상 깊은 장면을 그림으로 나타내기, 주인공 이름 쓰기, 등장인물에게 편지쓰기 등으로 기록해도 됩니다. 3. 홀수 친구들에게: 오늘 친구에게 소개하고 싶은 책을 발표하지 못한 친구들은 다음 주 화요일 발표하도록 할게요. 준비해오세요. 인사. (안녕하세요, 저는 000책을 우리 반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0000~~~~. 이상으로 발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사 ▶ 삼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eduro.hcs ▶ 아이폰: https://apps.apple.com/kr/app/id1529597984
6. 레기 내 동생: 릴레이읽기(다음 읽을 친구: 이*희) 7. 강당 체육수업, 비말감염 우려 높은 가창수업, 방과후학교, 우유급식, 학교 도서관 등은 당분간 실시 불가. 운영하지 않음. 8. 10월부터 매주 목요일 3교시 국악강사선생님과의 국악곡 수업이 이루어짐(총 10회). 봄, 여름 교과서 학교에 둘 것. 9. 학교 출석하지 않는 날에는 '온라인 학습방'에 올려진 주간학습 안내를 살펴보며 해당 진도에 맞게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10. 추석 연휴 특별 방역기간 운영 및 조치에 따른 코로나19 관련 학사 운영 연장 안내
11. 다음 주(월-홀수, 화-짝수): 받아쓰기 1단원 시험
생활안내 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 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함.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스쿨존 유의사항 및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학교스쿨존 유의사항 안내 우리 학교 스쿨 존에는 군산부설초 횡단보도와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가 함께 있습니다. 우리 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있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없습니다. 군산고등학교 쪽에서 학생과 학부모님이 오는 경우 우리 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신호등이 없기 때문에 차들이 약간 위험하게 횡단보도를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교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될 수 있으면 군산고등학교 앞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우리 학교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통해서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학교 스쿨존 내에서 더욱 더 신경써주시고 학부모님들께서도 안전 운행 부탁드립니다.
9월 3주 9월 21일(월)~9월 25일(금)
|
이전글 | 9.21.(월) 알림장 |
---|---|
다음글 | 9.17.(목)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