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9.11.(금) 알림장 |
||||||||||||||||||||||||||||||||||||||||||||||||||||||||||||||||||||||||||||||||||||||||||||||||||||||||||||||||||||||||||||||||||||||||||||||||||||
---|---|---|---|---|---|---|---|---|---|---|---|---|---|---|---|---|---|---|---|---|---|---|---|---|---|---|---|---|---|---|---|---|---|---|---|---|---|---|---|---|---|---|---|---|---|---|---|---|---|---|---|---|---|---|---|---|---|---|---|---|---|---|---|---|---|---|---|---|---|---|---|---|---|---|---|---|---|---|---|---|---|---|---|---|---|---|---|---|---|---|---|---|---|---|---|---|---|---|---|---|---|---|---|---|---|---|---|---|---|---|---|---|---|---|---|---|---|---|---|---|---|---|---|---|---|---|---|---|---|---|---|---|---|---|---|---|---|---|---|---|---|---|---|---|---|---|---|---|
이름 | 정소희 | 등록일 | 20.09.11 | 조회수 | 74 | |||||||||||||||||||||||||||||||||||||||||||||||||||||||||||||||||||||||||||||||||||||||||||||||||||||||||||||||||||||||||||||||||||||||||||||||
첨부파일 | ||||||||||||||||||||||||||||||||||||||||||||||||||||||||||||||||||||||||||||||||||||||||||||||||||||||||||||||||||||||||||||||||||||||||||||||||||||
교단일기
금요일 오늘은 짝수친구들 12명과 함께 공부했습니다. 아침에 와서 오늘 배울 국어와 수학, 창의적체험활동-학교폭력예방교육을 창의학습장에 기록부터 먼저 해보았습니다. 단원과 학습문제를 기록하지 못한 친구들은 창의학습장을 가방 속에 넣어가도록 하였습니다. 국어시간 주인공 이름 돌아가면서 말하기 게임을 했습니다 .형식은 아이엠그라운드 자기소개하기와 동일. 게임에 몰입해서 계속 응용하여 다른 게임으로 넘어가려는 분위기를 잡아 다시 교과서로. 발가락 동시 읽고 가장 재미있는 부분 찾아보기를 할 때엔 대다수가 '꼼지락꼼지락'을 꼽았습니다. 이후 발가락을 실제로 꼼지락거려보며 발가락으로 떠오른 장면도 상상하여 그려보았습니다. 창의적이고도 재미있는 그림이 많았습니다. 돌잡이에 대해 아이들의 배경 지식을 환기시키고, 교과서의 '돌잡이' 이야기를 한 문장씩 들려주면서 새롭게 알게 된 부분이면 즉시 손을 들어보라고 하였습니다. 즐거운 국어시간을 마치고 수학시간에는 1학기 복습- 50까지의 수를 세어보고, 50까지의 수를 셀 때 10개씩 묶어 세어보고 낱개를 세어 물건의 갯수 세는 방법을 복습한 후, 99까지의 수까지 함께 풀어보았습니다. 창체 학교폭력예방교육 시간에는 '친구되는 멋징 방법' 동요를 들려주었더니 즉각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좋을지에 대한 의견들이 쉽게 나와 학습지를 수월하게 마칠 수 있었습니다. 미완성인 친구들은 가정에서 더 꼼꼼히 해오도록 가정으로 가져갑니다. 가을 교과서는 들어가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어제 홀수 친구들이 공부했던 부분은 많은 시간이 할애되는 부분이 아니라서 다음 주에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대신 오늘은 날이 선선하여 아이들과 점심식사 후 학교 운동장 한 바퀴를 돌며 변해가는 가을의 모습을 느껴보았습니다. 감나무와 은행나무, 여기 저기 나무들이 가을맞이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자연의 변화를 몸소 느끼며 가을이 다가옴을 직감하였을 것입니다.
오늘 짝수친구들에게 주간학습안내+학습지 10장을 호치켓으로 박아서 아이들에게 나눠주었어요. 다음 주 월요일엔 짝수친구들에게 나눠주겠습니다. 홀수든 짝수든 가정으로 가져가야 할 것들은 수익, 비전워크북, 창의학습장(학습문제 다 적지 못한 친구들만)입니다. 주말 잘 보내고, 가정에서 e학습터 학습 시 이수율 90% 이상 나올 수 있도록 공부하고요, 우리 반 홈페이지 온라인 학습방에도 잊지 말고 들러서 미션 확인해주세요. 주말 푹 쉬고, 월요일 홀수친구들 만나요, 안녕~!@!@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및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등교시킬 수 있도록 하며, 가정학습신청서 (<-클릭) 서류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학교행사 9. 1.(목) 전체 온라인수업 9. 2.(수) 홀수등교 9. 3.(목) 짝수등교. 9. 4.(금) 홀수등교. 폐건전지 수거 마감일. 학부모대상 설문조사 마감일(방과후학교, 돌봄, 토요방과후 만족도조사) 9. 7.(월) 짝수등교 9. 8.(화) 2학기 시작일. 온라인 수업(1~2학년) 9. 9.(수) 온라인 수업(1~2학년), 간복준비기간(9.9.(수)~9.18.(금)) 9.10.(목) 홀수 등교 9.11.(금) 짝수 등교 9.14.(월) 홀수 등교 9.15.(화) 짝수 등교 9.16.(수) 온라인 수업 9.17.(목) 온라인 수업 9.18.(금) 홀수 등교
학급알림장
1. 학급별 학부모 반대표 선출
2. 독서우수아시상 기준: 학교 도서관 이용 실적, 미래역량워크북 독서기록장 기록 실적(독서우수아는 학기별 1회씩 시상 예정) 3. 창의학습장, 비전워크북, 미래역량워크북 우수아 시상: 올해 12월 중 1회 시상으로 예정 4. 2학기 받아쓰기 급수표 배부함. ▶ 삼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eduro.hcs 8. 다음 주 홀수 등교일: 월, 금, 짝수 등교일: 화 9. 레기 내 동생: 릴레이읽기(지금 읽고 있는 친구: 구*찬, 다음 읽을 친구: 이*희) . 강당 체육수업, 비말감염 우려 높은 가창수업, 방과후학교, 우유급식, 학교 도서관 등은 당분간 실시 불가. 운영하지 않음. 10. 10월부터 매주 목요일 3교시 국악강사선생님과의 국악곡 수업이 이루어짐(총 10회). 봄, 여름 교과서 학교에 둘 것. 11. 학교 출석하지 않는 날에는 '온라인 학습방'에 올려진 주간학습 안내를 살펴보며 해당 진도에 맞게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12. 제7회 전북인물 독후감 공모대회 실시요강 안내
13. 2020년 환경부 우수환경독서 독후감 공모대회 안내
생활안내 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 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함.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스쿨존 유의사항 및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학교스쿨존 유의사항 안내 우리 학교 스쿨 존에는 군산부설초 횡단보도와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가 함께 있습니다. 우리 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있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없습니다. 군산고등학교 쪽에서 학생과 학부모님이 오는 경우 우리 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신호등이 없기 때문에 차들이 약간 위험하게 횡단보도를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교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될 수 있으면 군산고등학교 앞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우리 학교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통해서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학교 스쿨존 내에서 더욱 더 신경써주시고 학부모님들께서도 안전 운행 부탁드립니다.
9월 2주 9월 14일(월)~9월 18일(금)
|
이전글 | 9.14.(월) 알림장 |
---|---|
다음글 | 9.10.(목)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