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9.10.(목) 알림장 |
|||||||||||||||||||||||||||||||||||||||||||||||||||||||||||||||||||||||||||||||||||||||||||||||||||||||||||||||||||||||||||||||||||||||||||||||||||
---|---|---|---|---|---|---|---|---|---|---|---|---|---|---|---|---|---|---|---|---|---|---|---|---|---|---|---|---|---|---|---|---|---|---|---|---|---|---|---|---|---|---|---|---|---|---|---|---|---|---|---|---|---|---|---|---|---|---|---|---|---|---|---|---|---|---|---|---|---|---|---|---|---|---|---|---|---|---|---|---|---|---|---|---|---|---|---|---|---|---|---|---|---|---|---|---|---|---|---|---|---|---|---|---|---|---|---|---|---|---|---|---|---|---|---|---|---|---|---|---|---|---|---|---|---|---|---|---|---|---|---|---|---|---|---|---|---|---|---|---|---|---|---|---|---|---|---|
이름 | 정소희 | 등록일 | 20.09.10 | 조회수 | 75 | ||||||||||||||||||||||||||||||||||||||||||||||||||||||||||||||||||||||||||||||||||||||||||||||||||||||||||||||||||||||||||||||||||||||||||||||
첨부파일 | |||||||||||||||||||||||||||||||||||||||||||||||||||||||||||||||||||||||||||||||||||||||||||||||||||||||||||||||||||||||||||||||||||||||||||||||||||
교단일기
오랜만에 만난 1학년 2반 홀수 친구들, 모두들 전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났습니다. 우리 아이들과 오늘 국어와 수학, 가을, 창체(학교폭력예방교육)까지 아주 열심히 공부했어요. 국어시간에는 책을 읽은 경험을 떠올려보고 주인공 이름 말하기 놀이를 하였습니다. 순발력이 요구되는 게임이었어요. 발가락 동시를 함께 듣고 읽어보며 재미있는 부분도 찾아보고, 발가락이 어떻게 움직이는지도 느껴보며 까르르 웃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발가락을 보고 떠오르는 장면을 그린 그림을 참고하여 우리 아이들도 발가락으로 떠오르는 장면을 그려보았습니다. 또, 돌잡이 경험을 이야기하며 교과서에 실린 '돌잡이'글을 읽어주었고, 글을 들으며 새롭게 알게 된 내용을 이야기해보기를 하였습니다. 다음 국어시간에는 낱말의 받침에 주의하며 글 쓰기 공부를 하겠습니다. 수학시간에는 열~아흔까지의 수를 다시 복습해보고 교과서의 15쪽~17쪽까지의 문제를 찬찬히 저와 같이 풀어보았습니다. 그림을 보면 10개씩 묶음과 낱개의 수를 세어 쓰고 읽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림을 보며 몇 묶음이고 낱개가 몇 개인지 세어보고 읽어보기를 연습했습니다. 수를 헤아리고 바르게 읽는 것이 어려운 친구들은 더 노력해주세요. 꾸준히 노력이 뒷바침되면 못할 일이 없어요. 오늘 수학 학습지 2장 나눠주었습니다. 집에서 풀어보고 다음 주 월요일 가져오세요. 가을 시간에는 동준이네 가족 이사 이야기를 하며 동준이가 만날 이웃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았습니다. 창체 학교폭력예방교육 영상을 보며 학교폭력에는 감금, 성폭력, 금품갈취, 강요, 방관 등의 유형이 있음을 알고, 사이좋게 지내기 위해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지 자신의 각오를 그림과 글로 나타내기 학습지를 풀었습니다.(학습지는 미완성하였으므로 가정에서 주말동안 완성하여 다음 주 월요일 제출할 수 있도록 해요.) 오늘 가정으로 국어, 수학, 수익, 수학학습지 2매는 가정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하였으며, 그 외에 창의학습장, 미래역량워크북 독서기록부분, 비전워크북을 더 꼼꼼히 정리하고 싶은 친구들은 가정으로 가져가라고 안내 하였습니다. 오늘 진도도 빠르게 나갔으니 열심히 공부한 부분 꼭 복습 할 수 있길 빕니다! 홀수 친구들은 다음 주 월, 금요일 만나요~!!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및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등교시킬 수 있도록 하며, 가정학습신청서 (<-클릭) 서류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학교행사 9. 1.(목) 전체 온라인수업 9. 2.(수) 홀수등교 9. 3.(목) 짝수등교. 9. 4.(금) 홀수등교. 폐건전지 수거 마감일. 학부모대상 설문조사 마감일(방과후학교, 돌봄, 토요방과후 만족도조사) 9. 7.(월) 짝수등교 9. 8.(화) 2학기 시작일. 온라인 수업(1~2학년) 9. 9.(수) 온라인 수업(1~2학년), 간복준비기간(9.9.(수)~9.18.(금)) 9.10.(목) 홀수 등교 9.11.(금) 짝수 등교 9.14.(월) 홀수 등교 9.15.(화) 짝수 등교 9.16.(수) 온라인 수업 9.17.(목) 온라인 수업 9.18.(금) 홀수 등교
학급알림장
1. 이번 주 주생활목표: 알찬 2학기를 보내자(실천사항: 2학기 생활계획표 작성하기,교복 바르게 입고 학습 준비 잘하기, 학습계획 세우기) 2. 내일 홀수친구들 학교로 가져올 것: 국어, 수학, 수익, 비전워크북, 미래역량워크북, 창의학습장, 국어활동, 이번 주 온라인학습 과제 학습지 2. 독서우수아시상 기준: 학교 도서관 이용 실적, 미래역량워크북 독서기록장 기록 실적(독서우수아는 학기별 1회씩 시상, 창의학습장, 비전워크북, 미래역량워크북 우수아 시상은 본래 학기별 1회씩이었으나 올해엔 코로나19로 개학이 늦춰져 12월 1회 시상으로 예정되어 있음) ▶ 삼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eduro.hcs 5. 내일 금- 홀수등교 6. 레기 내 동생: 릴레이읽기(지금 읽고 있는 친구: 구*찬, 다음 읽을 친구: 이*희) 7. 강당 체육수업, 비말감염 우려 높은 가창수업, 방과후학교, 우유급식, 학교 도서관 등은 당분간 실시 불가. 운영하지 않음. 8. 10월부터 매주 목요일 3교시 국악강사선생님과의 국악곡 수업이 이루어짐(총 10회). 봄, 여름 교과서 학교에 둘 것. 9. 학교 출석하지 않는 날에는 '온라인 학습방'에 올려진 주간학습 안내를 살펴보며 해당 진도에 맞게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10. 제7회 전북인물 독후감 공모대회 실시요강 안내(필독도서- 첨부파일 클릭)
11. 2020년 환경부 우수환경독서 독후감 공모대회 안내
생활안내 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 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함.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스쿨존 유의사항 및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학교스쿨존 유의사항 안내 우리 학교 스쿨 존에는 군산부설초 횡단보도와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가 함께 있습니다. 우리 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있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없습니다. 군산고등학교 쪽에서 학생과 학부모님이 오는 경우 우리 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신호등이 없기 때문에 차들이 약간 위험하게 횡단보도를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교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될 수 있으면 군산고등학교 앞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우리 학교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통해서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학교 스쿨존 내에서 더욱 더 신경써주시고 학부모님들께서도 안전 운행 부탁드립니다.
9월 1주 9월 7일(월)~9월 11일(금)
|
이전글 | 9.11.(금) 알림장 |
---|---|
다음글 | 9. 9.(수)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