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8.25.(화) 알림장 |
|||||||||||||||||||||||||||||||||||||||||||||||||||||||||||||||||||||||||||||||||||||||||||||||||||||||||||||||||||||||||||||||||||||||||||||||||
---|---|---|---|---|---|---|---|---|---|---|---|---|---|---|---|---|---|---|---|---|---|---|---|---|---|---|---|---|---|---|---|---|---|---|---|---|---|---|---|---|---|---|---|---|---|---|---|---|---|---|---|---|---|---|---|---|---|---|---|---|---|---|---|---|---|---|---|---|---|---|---|---|---|---|---|---|---|---|---|---|---|---|---|---|---|---|---|---|---|---|---|---|---|---|---|---|---|---|---|---|---|---|---|---|---|---|---|---|---|---|---|---|---|---|---|---|---|---|---|---|---|---|---|---|---|---|---|---|---|---|---|---|---|---|---|---|---|---|---|---|---|---|---|---|---|
이름 | 정소희 | 등록일 | 20.08.25 | 조회수 | 61 | ||||||||||||||||||||||||||||||||||||||||||||||||||||||||||||||||||||||||||||||||||||||||||||||||||||||||||||||||||||||||||||||||||||||||||||
교단일기
오늘부터 학교 내 학생수 밀집도를 3분의 1로 조정하기 시작하였으며, 오늘은 1,2,3,6학년 각반 홀수 친구가 등교한 날입니다. 우리 반은 각종 교외체험학습 참여 및 코로나19증상으로 인한 가정학습 등의 이유로 결석생이 00명 있었으며, 홀수친구들 중 총 8명의 학생들이 등교하였고, 8명의 아이들과 함께 밀도있는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1-2교시에는 국어공부를 했습니다 .1교시에는 8단원. 그림일기를 써요 ? 동현이의 하루 일과를 살펴보고 동현이가 하루 동안에 어떤 일을 했는지 문장으로 써본 후, 나의 하루 일과를 떠올려보며 문장으로 써보고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을 생각해보았습니다. 2교시에는 지호가 쓴 그림일기를 살펴보며 그림일기에 반드시 들어가야 할 구성요소 세 가지 - 날짜와 요일과 날씨, 그림, 글이 들어가야 한다는 것을 배웠으며, 그림일기를 쓰면 좋은 점 네 가지(중요한 일을 기억할 수 있다. 생각이나 느낌을 오래 간직할 수 있다.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알 수 있다. 일어난 일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다.)를 학습했습니다. 3-4교시에는 수학시간. 십몇을 알아보기 공부를 했습니다. 수를 세어 쓰고 읽어보기(예: 11, 십일, 열하나)를 공부했고, 제시된 그림을 보며 10개씩 묶고 남은 낱개의 개수를 헤아려 총 몇 개인지 알아보았습니다. 교과서와 수익을 풀어보았으며, 제가 문제를 내는 수를 직접 수모형으로 아이들이 제한된 시간 내에 나타내어보기 게임도 하였습니다. 5교시에는 내일 4교시까지의 수업과 비중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주지교과로 수업을 진행하지 않고 비전워크북을 지도하였습니다. 비전워크북은 8월 4주 훈화 내용을 가르쳤으며, 비전워크북 작성을 마친 후 가르기와 모으기 게임을 하다 어느새 시간이 훅훅 지나가고 종례시간이 되어 다들 하교하였습니다. 내일 짝수 친구들은 4교시까지 수업이며 오늘 홀수 친구들이 학습했던 국어와 수학 내용을 그대로 반복하여 지도하려 합니다. 또한 여유가 되면 오늘 홀수 친구들이 부담없이 함께 작성했던 비전워크북 8월 4주 내용의 훈화말씀 이야기도, 가르기와 모으기 게임도 진행해볼 계획입니다. 모두들 건강히 생활하고, 내일 짝수친구들 만나요~!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및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등교시킬 수 있도록 하며, 가정학습신청서 (<-클릭) 서류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학교행사
8.14.(금) 개학식 8.15.(토) 광복절. 태극기 다는 날 8.17.(월) 임시공휴일 8.19.(수) 우유급식 시작 8.22.(토) 토요스포츠클럽, 신나는 주말체육, 토요방과후(로봇코딩, 오케스트라) 8.24.(월) <'학교종이' 어플리케이션 초대 및 정보제공 동의서> 제출 8.25.(화) 홀수 등교 8.26.(수) 짝수 등교(교복 착용) 8.27.(목) 홀수 등교 8.28.(금) 짝수 등교 8.29.(토) 토요스포츠클럽, 신나는 주말체육, 토요방과후 학부모 및 학생 만족도조사(8.29~9.4) 8.31.(월) 교육상담주간(8.31~9.4)
학급알림장
1. 레기 내 동생: 릴레이읽기(현재: 배*율, 다음 읽을 친구: 이*혜) 2. 강당 체육수업, 비말감염 우려 높은 가창수업, 방과후학교, 우유급식, 학교 도서관 등은 당분간 실시 불가. 운영하지 않음. 3. 코로나19 관련 학사 운영에 관한 안내 1장 배부 4. 2학기 학부모 상담 주간 운영 안내 1장 배부 - 희망자는 신청서 제출 5. 10월부터 매주 목요일 3교시 국악강사선생님과의 국악곡 수업이 이루어짐(총 10회). 봄, 여름 교과서 학교에 둘 것. 6. 학교 출석하지 않는 날에는 '온라인 학습방'에 올려진 주간학습 안내를 살펴보며 해당 진도에 맞게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7. 내일(수): 짝수 번호 등교일임. 강당 체육수업을 진행하지 않으므로 교복 입고 등교. 8. 1, 4학년은 지정 병원에 가서 신체검사를 해야 하나, 올해엔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하여 연기되었고 확정되면 다시 안내해드리겠스빈다.
생활안내 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 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함.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스쿨존 유의사항 및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학교스쿨존 유의사항 안내 우리 학교 스쿨 존에는 군산부설초 횡단보도와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가 함께 있습니다. 우리 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있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없습니다. 군산고등학교 쪽에서 학생과 학부모님이 오는 경우 우리 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신호등이 없기 때문에 차들이 약간 위험하게 횡단보도를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교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될 수 있으면 군산고등학교 앞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우리 학교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통해서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학교 스쿨존 내에서 더욱 더 신경써주시고 학부모님들께서도 안전 운행 부탁드립니다.
8월 4주 8월 25일(화)~8월 28일(금)
|
이전글 | 8.26.(수) 알림장 |
---|---|
다음글 | 8.24.(월)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