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8.24.(월) 알림장 |
|||||
---|---|---|---|---|---|
이름 | 정소희 | 등록일 | 20.08.24 | 조회수 | 54 |
교단일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인하여 주말동안 돌아다니기도 자제하고 집에서 확진자 현황 및 동선을 살펴보며 염려함으로 보내셨을 것 같습니다. 우리 학교는 오늘까지는 전교생 등교일이었고 내일부터는 학교내 밀집도를 3분의 1 이하로 등교하게 되었습니다. 내일(화)은 학급번호 홀수 친구들이 등교하는 날입니다. 수요일 짝수, 목요일 홀수, 금요일 짝수 순으로 번갈아가며 학교를 등교합니다. 아이들이 짝수와 홀수에 대한 개념이 잡혀있지 않아 한 시간동안 홀짝에 대해 설명을 해주었고, 그래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하여 개인별로도 다 알려주었으며, 홀짝 게임도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친구들이 본인의 번호가 홀수인지 짝수인지 알고 하교했으리라,,믿습니다.ㅠ ㅎㅎ 아침에는 2학기 교과서를 배부해주었습니다. 왠만하면 학교 사물함에 넣어두라고 안내하였지만, 엄마가 가져오라고 당부했다고 했던 친구들은 개인별로 가져갈 수 있게 안내해주었습니다. 2학기 배부된 교과서는 총 7권입니다. (국활, 국가, 국나, 수. 수익, 가을, 겨울). 오늘 결석하여 교과서를 배부받지 못한 친구들은 학교에 잘 두었습니다. 오늘은 주로 국어 교과를 공부하고 수행평가도 보았습니다. 국어과 공부 내용은 8단원 문장 부호에 맞게 띄어 읽기였으며, 수행평가는 목소리 연기 하기 부분이었습니다. 문장 부호 중 쉼표 뒤에는 약간 띄어 읽으며, 마침표, 느낌표, 물음표 뒤에는 조금 길게 띄어 읽는 것을 지난 시간부터 배워왔고 오늘은 '강아지 복실이' 글에 띄어 읽기 표기를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난 후 수행평가로 와 바람의 나그네 외투를 벗기기 위한 겨루기 부분을 짝과 함께 역할을 나눠 읽어보도록 하였습니다. 모두 모두 능숙하게 잘 해내었습니다. 좀 더 능숙하게 읽기를 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책을 소리내어 자주 읽어주기를 해보세요. 8단원은 마무리가 되었고 다음 국어시간에는 [9단원 그림일기를 써요 ] 부분을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건강 유의하시길 빕니다.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합니다.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 (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각종 호흡기 증세로 학교에 등교하지 못할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가정학습신청서 (<-클릭) 서류를 제출해주세요.
학교행사
8.14.(금) 개학식 8.15.(토) 광복절. 태극기 다는 날 8.17.(월) 임시공휴일 8.19.(수) 우유급식 시작 8.22.(토) 토요스포츠클럽, 신나는 주말체육, 토요방과후(로봇코딩, 오케스트라) 8.24.(월) <'학교종이' 어플리케이션 초대 및 정보제공 동의서> 제출 8.25.(화) 홀수 등교 8.26.(수) 짝수 등교 8.27.(목) 홀수 등교 8.28.(금) 짝수 등교 8.29.(토) 토요스포츠클럽, 신나는 주말체육, 토요방과후 학부모, 학생 만족도조사(8.29~9.4) 8.31.(월) 교육상담주간(8.31~9.4)
학급알림장
1. 레기 내 동생: 릴레이읽기(현재: 배*율, 다음 읽을 친구: 이*혜) 2. 당분간 방과후학교 운영은 되지 않음. (방과후학교 미실시: 8.25.(화)~9.4.(금)) 3. 당분간 우유급식 실시되지 않음. (8.25.(화)~9.4.(금)) 4. 코로나19 관련 학사 운영에 관한 안내 1장 배부 5. 2학기 학부모 상담 주간 운영 안내 1장 배부 - 희망자는 신청서 제출 6. 10월부터 매주 목요일 3교시 국악강사선생님과의 국악곡 수업이 이루어짐(총 10회). 봄, 여름 교과서 학교에 둘 것. 7. 이번 주 (화): 나의 가족 소개하기 발표-7월에 하지 않았던 친구들의 가족 소개 발표가 있을 예정 8. 각종 창의학습장(비전워크북, 미래역량, 창의학습장) 학교로 가져오기 9.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뜰 경우엔 즉시 담임교사에게 알리고 가정에서 쉴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자가격리 및 등교중지로 인한 학습결손이 누적되지 않도록 하게 하기 위하여 우리 반 홈페이지 '온라인 학습방'에 해당일의 학습내용을 올리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생활안내 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 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스쿨존 유의사항 및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학교스쿨존 유의사항 안내 우리 학교 스쿨 존에는 군산부설초 횡단보도와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가 함께 있습니다. 우리 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있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없습니다. 군산고등학교 쪽에서 학생과 학부모님이 오는 경우 우리 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신호등이 없기 때문에 차들이 약간 위험하게 횡단보도를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교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될 수 있으면 군산고등학교 앞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우리 학교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통해서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학교 스쿨존 내에서 더욱 더 신경써주시고 학부모님들께서도 안전 운행 부탁드립니다. |
이전글 | 8.25.(화) 알림장 |
---|---|
다음글 | 8.21.(금)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