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배려하고 존중하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
  • 선생님 : 정소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7.7.(화) 알림장

이름 정소희 등록일 20.07.07 조회수 42
첨부파일

교단일기

  학교 등교하자마자 어서 빨리 [레기, 내 동생] 이야기책을 읽어달라고 성화였던 2반 아이들. 오늘 드디어 결말 부분에 다다르고 그간의 갈등이 해소가 되며 이야기 읽기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학급에 배정된 문고가 1권씩이라서 이 한 권을 돌려읽고 싶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번호추첨 순으로 읽기 순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레기, 내 동생] 책은 우리 반 서*훈 학생이 먼저 읽게 되었어요. 이틀 후에는 최*수 학생에게 전달해주면 되겠습니다.   이야기책 읽어주기를 마치고 난 후 6단원. 받침이 있는 글자-받침이 있는 글자와 없는 글자의 차이. 차+자음(받침)을 살펴보며 각 글자가 들어가는 낱말을 함께 찾아보았습니다. 이후, 받침이 있는 글자 만들기 놀이도 함께 하였습니다. 자음자 기둥 만들기가 너무 어려워서 시간이 많이 들어갔습니다. 그래도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만들고 놀이도 하고, 놀이를 마친 후에는 저와 함께 다시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뽑힌 자음자가 받침으로 들어가 있는 친구 이름을 찾아 써보았습니다.  창체 시간에는 3D 입체 큐브 전개도를 나눠주었습니다. 실제 만든 것과 사진으로 찍어서 나타나는 모양이 너무 신기한 입체 큐브. 이 입체 큐브는 3년 전 일본에 출장갔을 적에 일본선생님이 개발하여 시판되고 있는 상품을 제가 그 분께 직접 선물로 받아 온 전개도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보겠다는 것을 이제서야 시행하게 되었네요. 이후, 5분 1인 1역과 5분 모둠별 자기 주변 정리 정돈을 마친 뒤, 우리 학급의 모둠별 조장(조장은 요일별로 돌아가며 함) 규칙에 대해 안내를 하였습니다.  참 대단하고 멋진 2반이라고 느꼈던 것 중 하나는, 본인의 모둠 다 마치면 자기 자리에 돌아와 앉기만 하면 되는데, 우리 모둠 다 마쳤는데 다른 모둠 도와줘도 되냐고 묻는 아이들이 꽤나 있었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비전워크북의 7월 계획세우기를 해보았습니다. 학습면, 체력면, 비전면에 자신의 실천목표를 스스로 세워보기를 하였습니다. 그 한 페이지 하는데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만, 첫 시작이니 끙끙 앓았을 것이라 생각하고 우리 아이들 8월 목표는 아주 수월히 세울 수 있을 거라 기대합니다. 매일 매일을 즐겁게, 하지만 예의와 규칙은 지켜가며!  내일 체육복 입고 오세요.~

 

 

 

    

안내사항

 

 

- 매일 아침 8시 전까지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십시오!!!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합니다.  
- 등하교시 스쿨존(학교앞 도로 200 정도됨)에서 주정차 금지 합니다.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해주세요.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

  (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당분간 학교에서 양치는 금합니다.

각종 결석 사유가 생길 경우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1. 코로나19 의심증세 즉,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떴을 경우  click    

    2. 관찰, 조사 ,현장견학, 답사, 문화체험, 가정학습 등의 교외체험학을 신청하고자 할 경우 click

    3. 코로나19 의심증세가 아닌 그외의 기타 다른 증세로 아파서 학교 나오지 못할 경우 병결(결석계) 제출  click


 

 

 

학교행사

 

 6.30.(화)~7.3.(금) 교육상담주간  

 7.1.(수) 1-2반 1교시 교통안전교육

 7. 4.(토) 토요스포츠클럽, 신나는 주말체육, 토요방과후(로봇코딩, 국악관현악, 오케스트라)

 7.11.(토) 토요스포츠클럽, 신나는 주말체육, 토요방과후(로봇코딩, 국악관현악, 오케스트라)

 7.13.(월) 진로교육주간(13~17)

 7.14.(화) 비전발표하기(학급)-학급별 우수아 시상은 따로 없음.

 7.16.(목) 제2회 학교운영위원회(교장실, 14:00)

 7.17.(금) 제헌절 계기교육.

 7.18.(토) 토요스포츠클럽, 신나는 주말체육, 토요방과후(로봇코딩, 국악관현악, 오케스트라)

 7.22.(수) 이촌활동

 7.24.(금) 여름방학식

 

 

학급 알림장


1.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8시 이전 완료)

2. 리듬악기세트, 미니청소용구, 보드마카, 보드마카용 지우개, 낱자 카드, 숫자 카드

3. 개인 마스크: 여분으로 1개 이상 가방 속 지참

4. 개인 물, 물통 (급식실로 가져가는 아이들은 물통 주머니도 챙기기) 

5. 도서관 도서 대출은 1교시 마친 쉬는 시간부터~ 오후 3시까지.  1인 1회 최대 3권까지 대출 가능!!!! 

6. 이번 주 (목): 받아쓰기 단계장 2단계 평가 예정.  2단계 연습은 창의학습장 10칸 페이지에 연습하기

7. 2020학년도 우유급식비 납부 안내: 41,470원(미납자 최종 스쿨뱅킹 일자:  7.10.(금))

8. 근대 역사 동시 창작 대회 안내 - 희망자만 참여. 7월 13일(월)까지 참가 신청서 창작 동시(원고지에 작성) 제출

대회명: 2회 근대역사 동시창작 대회

 

공모주제 : 군산의 문화와 자연환경, 군산의 근대역사, 군산의 문화행사

응모자격 : 전국 초등학생

학교 제출: 713(월요일 오전) (이후에 제출은 학교로 하지 않고, 개인별로 직접 등기우편접수)

제출할 내용: 참가신청서(개인별 작성)-첨부파일 확인, 창작 동시(원고지 작성)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홍보안내장 및 은파예술문화원 싸이트 참고 http://eunpacc.org/

참여하고 싶은 학생은 담임 선생님께 참가신청서를 받아 빠짐없이 기입합니다.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http://eunpacc.org/

 

9.  받아쓰기 단계장 파일:   (http://school.jbedu.kr/_class/board/view/ksbs/2020/G02020102/148529/3145841?)

10. 수학익힘(~ 43쪽까지): 학교에서 다 풀지 못한 아이들 집에서 풀어오기

11. 내일(수): 체육복 등교

12. 다음 주(화) 학급비전발표회 안내

    * 비전 발표회 세부 계획
     1. 일시: 2020.7.14.(화) 09:40 ~ 11:20(2~3교시)
     2. 대상: 전학년 참여
     3. 장소: 1~6학년 각 학급별 실시
     4. 학년군별 비전 발표를 위한 사전 준비
         1~2학년: 내가 좋아하고 잘 하는 것, 닮고 싶은 사람(멘토), 미래에 하고 싶은 직업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우리 반 아이들이 '내가 닮고 싶은 사람(멘토)의 이름과 했던 일, 모습' 등을 사전에 공부하고 와야 하겠습니다.  

     5. 시상 계획 없음(우리 모두 각자가 가진 꿈은 소중하며, 내가 가진 비전을 친구들 앞에 선포함으로써 나의 의지를 더욱 다져주며, 서로의 꿈에 대해 응원하고 격려해주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큰 의의를 두며, 올해부터 학급별 비전발표 우수아 1명 시상은 폐지됨을 알려드립니다) 

13. 우리 반 릴레이 책읽기: 도서명 [신기한 사탕]  순서확인, 해당 날짜에 다음 친구에게 건네주기  

 

 

[신기한 사탕] 릴레이 책읽기

1

*

7.6.()

5

*

7.6.()

9

*

7.6.()

2

*

7.8.()

6

*

7.8.()

10

*

7.8.()

3

*

7.10.()

7

*

7.10.()

11

*

7.10.()

4

*

7.13.()

8

*

7.13.()

12

*

7.13.()

선생님

7.15.()

선생님

7.15.()

선생님

7.15.()

13

*

7.6.()

17

*

7.6.()

21

*

7.6.()

14

*

7.8.()

18

*

7.8.()

22

*

7.8.()

15

*

7.10.()

19

*

7.10.()

23

*

7.10.()

16

*

7.13.()

20

*

7.13.()

24

*

7.13.()

선생님

7.15.()

선생님

7.15.()

선생님

7.15.()

 

 

 

 

생활안내

 

1. 교복, 체육복:  명찰 매일 착용

2. 주변을 잘 정돈하고 늘 청결한 생활 하기  

3. 자기 물건 이름 꼭 쓰기

4. 마스크 착용

5. 아침 독서 (만화책 금지)

6. 친구 놀리지 않기

7.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8.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9.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10. 쉬는 시간엔 아무리 반가운 친구가 있어도 특별한 용건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곤 돌아다니며 신체접촉하지 않아요. 

11. 이유없이 복도를 돌아다니지 않아요. (코로나19 안전수칙 지키기)

12. 아침엔 독서지도중입니다.  학급문고 외에 특별히 읽고 있는 책 있으면 자녀 편으로 보내주세요. 

13. 개인 물병, 물 가지고 다니기

14. 개인 물은 쉬는 시간에. 수업시간엔 물 마시지 않기

15. 군것질, 먹거리는 일과시간 중 학교에서 꺼내지 않도록 하기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발열기침호흡곤란오한근육통, 두통인후통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식욕감소가래소화기 증상혼돈어지러움콧물이나 코막힘객혈흉통결막염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변경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스쿨존 유의사항 및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학교스쿨존 유의사항 안내

우리 학교 스쿨 존에는 군산부설초 횡단보도와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가 함께 있습니다.  우리 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있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없습니다. 군산고등학교 쪽에서 학생과 학부모님이 오는 경우 우리 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신호등이 없기 때문에 차들이 약간 위험하게 횡단보도를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교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될 수 있으면 군산고등학교 앞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우리 학교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통해서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학교 스쿨존 내에서 더욱 더 신경써주시고 학부모님들께서도 안전 운행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7.8.(수) 알림장
다음글 7.6.(월)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