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배려하고 존중하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
  • 선생님 : 정소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7.6.(월) 알림장

이름 정소희 등록일 20.07.06 조회수 51
첨부파일

교단일기

  주말을 푹 쉬고 온 2반 아이들 이번 한 주도 활기차게 시작합니다. 오늘 국어시간에는 [레기, 내 동생] 이야기책을 읽어주었습니다. 오늘은 4~6장까지 읽어주게 되었습니다. 1학년 아이들이 누군가가 읽어주는 긴 이야기에 듣기만으로 몰입할 수 있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이야기에서 화자는 1년밖에 차이나지 않는 동생이 너무 얄미운 언니입니다. 자매간의 갈등으로 인해 동생을 쓰레기로까지 표현했던 언니, 그리고 이 두 자매에게 일어나는 놀라운 사건이 이 책의 주 내용입니다. 이야기의 발단, 전개,절정까지 다다른 아이들, 내일이면 결말에 도달하게 될 것 같습니다. ^^ 이야기책 읽어주기를 마치고 난 후 국어-가와는 이별을, 국어-나를 새롭게 맞이했습니다. 국어-나에서는 첫 단원부터 '받침 있는 글자'가 나옵니다. 다람쥐가 받침을 잘 몰라서 겪게 되는 일을 계기로 글자를 정확하게 써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야 한다고 학습하고 국어시간은 마무리를 했습니다. 수학시간에는 덧셈을 해볼까요(2) 로 들어갔습니다. 모으기의 상황을 보며 덧셈식으로 나타내기를 하였는데 대부분의 아이들이 그림 상황을 보고 모으기로 나타내고, 모으기 상황을 그대로 덧셈식으로 잘 나타낼 수 있었습니다. 수는 다양한 묶음으로 합성되고 분해될 수 있음을 인식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식사 후엔 교실로 돌아와 1인 1역 및 받아쓰기 시험과 채점을 하였습니다. 모두가 좋은 결과를 얻어서 함박웃음입니다.  틀렸거나 실수했던 문제는 창의학습장 10칸 공책 페이지 부분에 3번씩 다시 연습해보고 오늘 보았던 틀린 글자를 바르게 고쳐 오면 선생님이 점수를 주겠습니다!  창체시간에는 이번 주 주생활목표(내가 할 수 있는 봉사에 대해 알아보자) 및 실천사항(1일 1선 실천하기, 내가 먼저 (양보)하고 (배려)하기) 에 대해 안내를 하였고, 이와 관련된 인물들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아직 아이들이 비전워크북 작성을 많이 어려워하여 저도 특별히 강요하진 않았지만 7월부터는 비전워크북을 조금은 꼼꼼히 지도할 예정입니다. 가정에 비전워크북 두고 온 친구들은 내일 꼭 가져오세요.  오늘 수고 많았어요. 푹 쉬고 내일 봅시다 ~^^

 

 

 

    

안내사항

 

 

- 매일 아침 8시 전까지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십시오!!!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합니다.  
- 등하교시 스쿨존(학교앞 도로 200 정도됨)에서 주정차 금지 합니다.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해주세요.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

  (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당분간 학교에서 양치는 금합니다.

각종 결석 사유가 생길 경우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1. 코로나19 의심증세 즉,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떴을 경우  click    

    2. 관찰, 조사 ,현장견학, 답사, 문화체험, 가정학습 등의 교외체험학을 신청하고자 할 경우 click

    3. 코로나19 의심증세가 아닌 그외의 기타 다른 증세로 아파서 학교 나오지 못할 경우 병결(결석계) 제출  click


 

 

 

학교행사

 

 6.30.(화)~7.3.(금) 교육상담주간  

 7.1.(수) 1-2반 1교시 교통안전교육

 7. 4.(토) 토요스포츠클럽, 신나는 주말체육, 토요방과후(로봇코딩, 국악관현악, 오케스트라)

 7.11.(토) 토요스포츠클럽, 신나는 주말체육, 토요방과후(로봇코딩, 국악관현악, 오케스트라)

 7.13.(월) 진로교육주간(13~17)

 7.14.(화) 비전발표하기(학급)

 7.16.(목) 제2회 학교운영위원회(교장실, 14:00)

 7.17.(금) 제헌절 계기교육.

 7.18.(토) 토요스포츠클럽, 신나는 주말체육, 토요방과후(로봇코딩, 국악관현악, 오케스트라)

 7.22.(수) 이촌활동

 7.24.(금) 여름방학식

 

 

학급 알림장


1.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8시 이전 완료)

2. 리듬악기세트, 미니청소용구, 보드마카, 보드마카용 지우개, 낱자 카드, 숫자 카드

3. 개인 마스크: 여분으로 1개 이상 가방 속 지참

4. 개인 물, 물통 (급식실로 가져가는 아이들은 물통 주머니도 챙기기) 

5. 도서관 도서 대출은 1교시 마친 쉬는 시간부터~ 오후 3시까지.  1인 1회 최대 3권까지 대출 가능!!!! 

6. 이번 주 (목): 받아쓰기 단계장 2단계 평가 예정.  2단계 연습은 창의학습장 10칸 페이지에 연습하기. 창의학습장의 '받아쓰기' 부분엔 저와 아이들이 받아쓰기 시험을 볼 때  활용 예정이니 그 곳에는 연습하지 말아주세요.

7. 2020학년도 우유급식비 납부 안내: 41,470원(미납자 최종 스쿨뱅킹 일자:  7.10.금)

8.  지난 주 배부되었던 학사력의 각종 교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취소 또는 축소 운영될 수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9. 학교 행사 취소 안내(진로체험학습의 날, 뮤직 페스티벌): http://school.jbedu.kr/ksbs/M010301/view/1713768

10. 근대 역사 동시 창작 대회 안내 - 희망자만 참여. 7월 13일(월)까지 참가 신청서 창작 동시(원고지에 작성) 제출

대회명: 2회 근대역사 동시창작 대회

 

공모주제 : 군산의 문화와 자연환경, 군산의 근대역사, 군산의 문화행사

응모자격 : 전국 초등학생

학교 제출: 713(월요일 오전) (이후에 제출은 학교로 하지 않고, 개인별로 직접 등기우편접수)

제출할 내용: 참가신청서(개인별 작성)-첨부파일 확인, 창작 동시(원고지 작성)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홍보안내장 및 은파예술문화원 싸이트 참고 http://eunpacc.org/

참여하고 싶은 학생은 담임 선생님께 참가신청서를 받아 빠짐없이 기입합니다.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http://eunpacc.org/

 

11.  받아쓰기 단계장 파일:   (http://school.jbedu.kr/_class/board/view/ksbs/2020/G02020102/148529/3145841?)

12. 수학익힘(~ 43쪽까지): 학교에서 다 풀지 못한 아이들 집에서 풀어오기

13. 우리 반 릴레이 책읽기: 도서명 [신기한 사탕]  순서확인, 해당 날짜에 다음 친구에게 건네주기  

 

[신기한 사탕] 릴레이 책읽기

1

*

7.6.()

5

*

7.6.()

9

*

7.6.()

2

*

7.8.()

6

*

7.8.()

10

*

7.8.()

3

*

7.10.()

7

*

7.10.()

11

*

7.10.()

4

*

7.13.()

8

*

7.13.()

12

*

7.13.()

선생님

7.15.()

선생님

7.15.()

선생님

7.15.()

13

*

7.6.()

17

*

7.6.()

21

*

7.6.()

14

*

7.8.()

18

*

7.8.()

22

*

7.8.()

15

*

7.10.()

19

*

7.10.()

23

*

7.10.()

16

*

7.13.()

20

*

7.13.()

24

*

7.13.()

선생님

7.15.()

선생님

7.15.()

선생님

7.15.()

 

 

 

 

생활안내

 

1. 교복, 체육복:  명찰 매일 착용

2. 주변을 잘 정돈하고 늘 청결한 생활 하기  

3. 자기 물건 이름 꼭 쓰기

4. 마스크 착용

5. 아침 독서 (만화책 금지)

6. 친구 놀리지 않기

7.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8.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9.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10. 쉬는 시간엔 아무리 반가운 친구가 있어도 특별한 용건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곤 돌아다니며 신체접촉하지 않아요. 

11. 이유없이 복도를 돌아다니지 않아요. (코로나19 안전수칙 지키기)

12. 아침엔 독서지도중입니다.  학급문고 외에 특별히 읽고 있는 책 있으면 자녀 편으로 보내주세요. 

13. 개인 물병, 물 가지고 다니기

14. 개인 물은 쉬는 시간에. 수업시간엔 물 마시지 않기

15. 군것질, 먹거리는 일과시간 중 학교에서 꺼내지 않도록 하기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발열기침호흡곤란오한근육통, 두통인후통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식욕감소가래소화기 증상혼돈어지러움콧물이나 코막힘객혈흉통결막염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변경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스쿨존 유의사항 및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학교스쿨존 유의사항 안내

우리 학교 스쿨 존에는 군산부설초 횡단보도와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가 함께 있습니다.  우리 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있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없습니다. 군산고등학교 쪽에서 학생과 학부모님이 오는 경우 우리 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신호등이 없기 때문에 차들이 약간 위험하게 횡단보도를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교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될 수 있으면 군산고등학교 앞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우리 학교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통해서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학교 스쿨존 내에서 더욱 더 신경써주시고 학부모님들께서도 안전 운행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7.7.(화) 알림장
다음글 7.3.(금)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