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배려하고 존중하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
  • 선생님 : 정소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6.25.(목) 알림장

이름 정소희 등록일 20.06.25 조회수 59
첨부파일

교단일기

 비가 내리고 오늘은 약간 쌀쌀한 날이었습니다. 비가 와서 우리 아이들도 축 쳐질까 싶었지만 아이들은 오늘도 교생선생님들과 저와 함께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1교시 수학시간에는 넓이 비교하기를 주제로 'A는 B보다 더 넓다/좁다.' 라는 표현을 배웠습니다. 2교시에는 다양한 상황에 맞는 알맞은 인사말을 알아보고 인사말 빙고놀이를 해보았습니다. 3교시에는 통합교과 - 여름철의 에너지 절약 수칙을 알고 습관화하기를 학습하였습니다. 오늘 아이들 편으로 L파일에 에너지 절약 실천 카드 학습지를 넣어주었으니 오늘부터 자신이 스스로 약속한 에너지 절약 수칙을 실천하여 매일 실천 여부를 OX로 체크 후, 다음 주 수요일 제출해주면 됩니다!  에너지 절약 수칙 실천 카드 학습지는 수행평가로 들어갈 예정이니 성실히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4교시에는 오늘 6.25를 맞이하여 통일 교육- 이산가족의 의미를 알아보고, 이산가족이 된 토리의 영상을 보고 난 후 토리에게 해주고 싶은 위로의 말을 하며 이산가족의 아픔을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5교시에는 여름에 사용하는 생활 도구의 쓰임을 몸으로 표현하기로 해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여름에 사용하는 생활 도구에 대해 분명히 알지 못하는 부분들이 있어서 다시 한 번 복습을 한 후 몸으로 표현하기를 하였습니다. 더 많은 시간이 허락했으면 활동을 많이 했을텐데 다 하지 못하여 교생선생님께서 무척 아쉬워 하셨습니다.  이제 내일이 4학년 교생실무실습 마지막 날입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여 수업을 해주시는 교생선생님들께 우리 아이들도 감사의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내일은 그간 애써주신 교생선생님께 우리가 그간의 감사함을 표현하는 날이므로 각자의 장기자랑 준비해오면 됩니다!  혹 장기자랑을 하지 않는 친구들은 수준높은 관객의 매너를 유지해주면 그걸로도 훌륭하니 부담갖지 않길 바랍니다.  오늘 아이들에게 학사력 1매씩 세대수대로 배부하였습니다. 학교 행사일정이 인쇄되어 나온 학사력 가정에서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안내장' 1매와 [아동정서.행동특성검사지]를 내일(금)까지 제출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1번부터 65번까지 모두 체크하신 후 봉투에 넣어 다시 제게 보내주시면 됩니다.

 

* 비전타일 작품 도화지 역시 이번 주 금요일까지 제출해주세요. 빈틈 없이 꼼꼼히 채색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채색 도구는 색연필, 사인펜, 물감 등 다 됩니다.).  아이들이 낸 작품은 업체에 보내져 타일에 스캔되어 제작이 되며, 모든 작업이 마무리 되면 아이들이 처음 제출했던 두꺼운 도화지에 그렸던 작품은 다시 가정으로 되돌려보내도록 하겠습니다. 

 

 

 

안내사항

 

 

- 매일 아침 8시 전까지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십시오!!!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합니다.  
- 등하교시 스쿨존(학교앞 도로 200 정도됨)에서 주정차 금지 합니다.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해주세요.

- 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

  (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당분간 학교에서 양치는 금합니다.

- 각종 결석 사유가 생길 경우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1. 코로나19 의심증세 즉,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떴을 경우  click    

    2. 관찰, 조사 ,현장견학, 답사, 문화체험, 가정학습 등의 교외체험학을 신청하고자 할 경우 click

    3. 코로나19 의심증세가 아닌 그외의 기타 다른 증세로 아파서 학교 나오지 못할 경우 병결(결석계) 제출  click


 

 

 

학교행사

 

 6.4.(월)  우유 수요조사 실시

 6.10.(수) 방과후학교운영 시작(전교생), 4~6학년 비전사진 촬영

 6.12.(금) <부설교육 이렇게 하겠습니다> 책자 배부- 세대수

 6.13.(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15.(월) 우유급식 시작일

 6.15.(월)~ 6.26.(금) 전주교대4학년교생실무실습

 6.16.(화) 1-2반 숲체험교육( 긴팔 체육복 착용하여 등교.  모기패치 있는 경우 채워주세요 )

 6.17.(수) 이촌활동

 6.20.(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25.(목)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지 배부(1,4학년)

 6.27.(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30.(화)~7.3.(금) 교육상담주간  

 

학급 알림장


1.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 등교일 아침마다 실시(되도록이면 8시 이전 완료 부탁)

2. 리듬악기세트, 미니청소용구

3. L파일: '칭찬통장' 

4.  보드마카(검정색),   보드마카용 지우개(또는 키친타올이나 화장지로도 됨) 

5. 학생 책상 서랍에 늘 넣고 다니는 물건: 색연필, 사인펜, 학교에서 나눠준 물티슈, 창의학습장, 미래역량워크북

6. 미래역량워크북, 창의학습장 - 집으로 가지고 가도 되나, 학교에서 매일 사용하는 공책이니 학교 가져오기

7. 개인 마스크: 여분으로 1개 늘 가방속에 지니고 다니기

8. 개인 물, 물통 

9. 1학기에 배우는 통합교과서(봄, 여름) . 1학기 마친 후 버리지 말기. 

   2학기 매주 목요일마다 국악강사 선생님의 국악 수업 있으며, 1학기에 배웠던 통합교과의 국악동요부터 지도가 있을 예정임.

10. 1학기 매일 지니고 다니자:  낱자 카드, 숫자 카드

11. 다음 주 (월)까지: 비전타일 제작 도화지  배부 (20cm*20cm): 흰색 면이 아닌 회색 면에 그려오기. http://school.jbedu.kr/_class/board/view/ksbs/2020/G02020102/161567/3118297?

12. 내일(금): 아동 정서행동특성검사지(CPSQ-2): 1~ 65문항까지 모두 빠짐없이 응답하여 봉투에 다시 넣어서 제출하기

13. 내일(금): 개인별 장기자랑(악기연주, 노래, 태권도, 등 )하고 싶은 친구들은 1인당 1분~3분 내외로 준비  

 

 

생활안내

 

1. 교복, 체육복:  명찰 매일 착용

2. 주변을 잘 정돈하고 늘 청결한 생활 하기  

3. 자기 물건 이름 꼭 쓰기

4. 마스크 착용

5. 아침 독서 (만화책 금지)

6. 친구 놀리지 않기

7.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8.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9.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10. 쉬는 시간엔 아무리 반가운 친구가 있어도 특별한 용건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곤 돌아다니며 신체접촉하지 않아요. 

11. 이유없이 복도를 돌아다니지 않아요. (코로나19 안전수칙 지키기)

12. 아침엔 독서지도중입니다.  학급문고 외에 특별히 읽고 있는 책 있으면 자녀 편으로 보내주세요. 

13. 개인 물병, 물 가지고 다니기

14. 개인 물은 쉬는 시간에. 수업시간엔 물 마시지 않기

15. 군것질, 먹거리는 일과시간 중 학교에서 꺼내지 않도록 하기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삭제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스쿨존 유의사항 및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학교스쿨존 유의사항 안내

우리 학교 스쿨 존에는 군산부설초 횡단보도와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가 함께 있습니다.  우리 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있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없습니다. 군산고등학교 쪽에서 학생과 학부모님이 오는 경우 우리 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신호등이 없기 때문에 차들이 약간 위험하게 횡단보도를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교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될 수 있으면 군산고등학교 앞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우리 학교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통해서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학교 스쿨존 내에서 더욱 더 신경써주시고 학부모님들께서도 안전 운행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6.26.(금) 알림장
다음글 6.24.(수)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