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배려하고 존중하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
  • 선생님 : 정소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6.24.(수) 알림장

이름 정소희 등록일 20.06.24 조회수 66
첨부파일

교단일기

 안녕하세요, 오늘 수업은 김서율교생선생님의 1교시 국어수업, 2교시는 저와 함께 강당에서 체육활동을, 3교시는 김서율교생선생님과 함께 수학수업, 4교시는 저와 함께 아이들이 국어 자음과 모음자를 통한 골든벨 퀴즈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  국어시간은 '인사할 때의 마음가짐을 알아보기'에 대해 학습했어요. 여러 인사를 하는 상황들의 그림을 살펴보며 각각의 등장인물의 마음이 어떨지 살펴보았고, 상황별로 어떤 마음가짐으로 인사를 해야 하는지 공부를 하였답니다. 우리 1학년 2반 친구들은 오늘 학습을 통해서 앞으로 친구들에게 마음을 담아 공손히, 예의 바르게 인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교시엔 저와 함께 준비체조-국민건강체조로 몸을 풀었고, 모둠별 달리기 시합도 하고, 사자와 호랑이 잡기 게임도 해보았습니다. 모두가 땀을 뻘뻘,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하며 활동에 집중하였습니다. 허나, 함께 놀이활동을 하다 같은 팀 친구의 속도를 의식하지 못하고 달려가다 속도가 느린 친구가 넘어지는 일이 있었습니다. 오늘 수업을 하며 아이들에게 승부욕이 지나치면 친구들을 배려하지 못하고 다칠 수 있으므로 앞으로 이기는 것에 집중하지 말고, 함께 완주하는 것에 더욱 큰 가치를 두고 즐거운 활동 시간을 만들어가자고 하였습니다. 남을 좀 더 배려하는 아름다운 2반 아이들이 될거라 선생님은 굳게 믿습니다 ^^ 3교시엔 수학시간, 무게를 비교하여 무겁다 또는 가볍다로 표현하기를 배웠는데, 양팔저울을 이용하여 물건의 무게를 직접 비교도 해보았으며, 종이를 부채모양으로 접어 펴서 그 위에 물건을 올려놓고 무게를 비교해보는 활동도 하였습니다. 4교시엔 자음과 모음을 활용해 골든벨 퀴즈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다행히 보드마카가 준비되어 있어서 무리없이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자음과 모음의 낱자를 조합하여 동물 이름으로 맞추는 게임이었는데, 어떤 친구는 "선생님, 저는 글자를 못 쓰는데요?"라고 하였지만, 막상 골든벨 문제 상황이 되자 너무나도 멋지게 정답을 써내기 시작하였습니다.오늘을 계기로  우리 1학년 2반 아이들이 받침 없는 글자쓰기에 자신감도 얻고, '나도 할 수 있다'라는 마음으로 매사에 열심히 생활해 나가길 빕니다.

 

* 오늘 아이들에게 편지봉투 안에 넣은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안내장' 1매와 [아동정서.행동특성검사지]를 가방 안에 넣어 집으로 가져가도록 하였습니다. 계획된 날짜보다 하루 더 빨리 가정으로 보내오니 이번 주 금요일까지 제출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1번부터 65번까지 모두 체크하신 후 봉투에 넣어 다시 제게 보내주시면 됩니다.

 

* 비전타일 작품 도화지 역시 이번 주 금요일까지 제출해주세요. 빈틈 없이 꼼꼼히 채색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채색 도구는 색연필, 사인펜, 물감 등 다 됩니다.).  아이들이 낸 작품은 업체에 보내져 타일에 스캔되어 제작이 되며, 모든 작업이 마무리 되면 아이들이 처음 제출했던 두꺼운 도화지에 그렸던 작품은 다시 가정으로 되돌려보내도록 하겠습니다. 

 

 

 

안내사항

 

 

- 매일 아침 8시 전까지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십시오!!!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합니다.  
- 등하교시 스쿨존(학교앞 도로 200 정도됨)에서 주정차 금지 합니다.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해주세요.

- 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

  (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당분간 학교에서 양치는 금합니다.

- 각종 결석 사유가 생길 경우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1. 코로나19 의심증세 즉,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떴을 경우  click    

    2. 관찰, 조사 ,현장견학, 답사, 문화체험, 가정학습 등의 교외체험학을 신청하고자 할 경우 click

    3. 코로나19 의심증세가 아닌 그외의 기타 다른 증세로 아파서 학교 나오지 못할 경우 병결(결석계) 제출  click


 

 

 

학교행사

 

 6.4.(월)  우유 수요조사 실시

 6.10.(수) 방과후학교운영 시작(전교생), 4~6학년 비전사진 촬영

 6.12.(금) <부설교육 이렇게 하겠습니다> 책자 배부- 세대수

 6.13.(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15.(월) 우유급식 시작일

 6.15.(월)~ 6.26.(금) 전주교대4학년교생실무실습

 6.16.(화) 1-2반 숲체험교육( 긴팔 체육복 착용하여 등교.  모기패치 있는 경우 채워주세요 )

 6.17.(수) 이촌활동

 6.20.(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25.(목)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지 배부(1,4학년)

 6.27.(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30.(화)~7.3.(금) 교육상담주간  

 

학급 알림장


1.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 등교일 아침마다 실시(되도록이면 8시 이전 완료 부탁)

2. 리듬악기세트, 미니청소용구

3. L파일: '칭찬통장' 

4.  보드마카(검정색),   보드마카용 지우개(또는 키친타올이나 화장지로도 됨) 

5. 학생 책상 서랍에 늘 넣고 다니는 물건: 색연필, 사인펜, 학교에서 나눠준 물티슈, 창의학습장, 미래역량워크북

6. 미래역량워크북, 창의학습장 - 집으로 가지고 가도 되나, 학교에서 매일 사용하는 공책이니 학교 가져오기

7. 개인 마스크: 여분으로 1개 늘 가방속에 지니고 다니기

7. 개인 물, 물통 

8. 1학기에 배우는 통합교과서(봄, 여름) . 1학기 마친 후 버리지 말기.  2학기 매주 목요일마다 국악강사 선생님의 국악 수업 있으며, 1학기에 배웠던 통합교과의 국악동요부터 지도가 있을 예정임.

9. 1학기 매일 지니고 다니자:  낱자 카드, 숫자 카드

10.  집에 1학년 1학기 교과서 있는 친구들 모두 남김없이 학교로 가져와주세요

11. 이번 주 금요일까지: 비전타일 제작 도화지  배부 (20cm*20cm): 흰색 면이 아닌 회색 면에 그려오기

      http://school.jbedu.kr/_class/board/view/ksbs/2020/G02020102/161567/3118297?

12. 이번 주 금요일까지: 아동 정서행동특성검사지(CPSQ-2): 1~ 65문항까지 모두 빠짐없이 응답하여 봉투에 다시 넣어서 제출하기

     아동 정서행동특성검사지 분실 시 첨부파일 확인.

13. 이번 주 금요일 3교시: 개인별 장기자랑(악기연주, 노래, 태권도, 등 )하고 싶은 친구들은 1인당 1분~3분 내외로 준비  

 

 

생활안내

 

1. 교복, 체육복:  명찰 매일 착용

2. 주변을 잘 정돈하고 늘 청결한 생활 하기  

3. 자기 물건 이름 꼭 쓰기

4. 마스크 착용

5. 아침 독서 (만화책 금지)

6. 친구 놀리지 않기

7.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8.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9.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10. 쉬는 시간엔 아무리 반가운 친구가 있어도 특별한 용건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곤 돌아다니며 신체접촉하지 않아요. 

11. 이유없이 복도를 돌아다니지 않아요. (코로나19 안전수칙 지키기)

12. 아침엔 독서지도중입니다.  학급문고 외에 특별히 읽고 있는 책 있으면 자녀 편으로 보내주세요. 

13. 개인 물병, 물 가지고 다니기

14. 개인 물은 쉬는 시간에. 수업시간엔 물 마시지 않기

15. 군것질, 먹거리는 일과시간 중 학교에서 꺼내지 않도록 하기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삭제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스쿨존 유의사항 및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학교스쿨존 유의사항 안내

우리 학교 스쿨 존에는 군산부설초 횡단보도와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가 함께 있습니다.  우리 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있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없습니다. 군산고등학교 쪽에서 학생과 학부모님이 오는 경우 우리 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신호등이 없기 때문에 차들이 약간 위험하게 횡단보도를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교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될 수 있으면 군산고등학교 앞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우리 학교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통해서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학교 스쿨존 내에서 더욱 더 신경써주시고 학부모님들께서도 안전 운행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6.25.(목) 알림장
다음글 6. 23.(화)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