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배려하고 존중하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
  • 선생님 : 정소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6. 19.(금) 알림장

이름 정소희 등록일 20.06.19 조회수 87
첨부파일

교단일기

  오늘은 금요일. 오늘도 알차고 바쁘게 보낸 저와 아이들.  아침에는 어제 나눠주었던 미니북을 오늘 완성. 1-2교시 국어시간에는 글자의 짜임!!!!  자음과 모음이 만나 하나의 글자가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배웠고, 짝과 함께 제가 불러주는 글자에 맞게 낱자 카드를 찾아보기, 빠르게 지나가는 사진을 보며 짝과 함께 두 글자로 된 사진의 이름을 낱자카드로 만들어보기,  4인 1조가 되어 모둠별로 암호 해독을 해보기. 등을 즐겁게 하였습니다. 3교시에는 수학시간. 어제에 이어 6 가르기를 해보았습니다. 어제의 5, 오늘의 6을 가르기 활동을 해보며 스스로 느낀 점을 이야기하도록 하였는데 '뭔가 1,2,3,4,5 거꾸로 5,4,3,2,1 의 순서가 느껴진다, 차례 차례로 숫자가 이어진다 등의 규칙성을 느낀 아이들이 있었고, 수를 갈랐지만 다시 더해 보면 원래의 수가 나온다며 아이들 입에서 '더한다'라는 표현이 나왔습니다. 2015개정교육과정 지도서에서는 5를 가를 때에 각각 0과 5로 가르는 경우는 부자연스럽고 추상적인 사고를 요하므로 우리 1학년 단계에선 아직 다루지 않도록 하고 있으나, 아이가 5를 0과 5로 가르기를 찾은 경우 정답으로도 인정함을 말씀드립니다.  오늘 수업에서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는 하지 못한 것들이 많았습니다. 우리반 특색으로 삼고 있는 각종 창작동요 배우기를 비롯하여 금요일 비전워크북 작성, 국어시간에 동기유발로 사용했던 엉뚱한 가사 바르게 고치기 학습지, 구체물로 가르기 모으기 게임하기, 낱자보고 글자 조합하여 낱말 맞추기 등  준비한 건 많았는데 아쉽네요. 다음 주를 기약~~. 낱자카드(자음, 모음), 숫자카드 (0~9까지)를 제가 나눠준 링으로 분류해서 가지고 다니거나 또는 지퍼팩에 담아 가지고 다니도록 안내했고, 수업 시작 전마다 카드를 찾지 못하는 친구들에게는 바로 출력본을 나눠주어서 바르게 잘 잘라 다음 시간에 준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우리 아이들 아직 기본생활습관 길들이기를 하고 있으며, 자기 물건은 스스로 챙길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합니다. 오늘도 시간을 헛되게 보내지 않고 최선을 다해 생활해준 1학년 2반. 너무 애썼습니다. 주말 잘 보내고 와요~ ^^

 

 

 

 

안내사항

 

 코로나19 관련 안내

    - 매일 아침 등교하기 전 나이스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하기(휴일제외)

    - 등교중지대상자도 건강상태확인을 위해 매일 하는 것이 원칙

    - 코로나19 심각단계에서 보건실에 오랫동안 머물며 안정이나 임시적 투약처치가 한계가 있어, 단지 호흡증상뿐아니라 장염등의 복통 등 조금이라도 아픈 경우에는 집에서 충분히 쉬고 등교할 수 있도록 합니다.

    -환기가 잘 되지 않는 다중이용시설=PC방,노래방, 롤라장, 사우나, 종교시설 등 가급적 피하기

    - 사람많은 곳(버스,지하철, 도서관등)에 갈 때는 꼭 마스크 착용하기

    - 매일 아침 8시 전까지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십시오!!!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합니다.  
    - 등하교시 스쿨존(학교앞 도로 200 정도됨)에서 주정차 금지 합니다.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해주세요.

- 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

  (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당분간 학교에서 양치는 금합니다.

- 각종 결석 사유가 생길 경우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1. 코로나19 의심증세 즉,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떴을 경우  click    

    2. 관찰, 조사 ,현장견학, 답사, 문화체험, 가정학습 등의 교외체험학을 신청하고자 할 경우 click

    3. 코로나19 의심증세가 아닌 그외의 기타 다른 증세로 아파서 학교 나오지 못할 경우 병결(결석계) 제출  click


 

 

 

학교행사

 

 6.4.(월)  우유 수요조사 실시

 6.10.(수) 방과후학교운영 시작(전교생), 4~6학년 비전사진 촬영

 6.12.(금) <부설교육 이렇게 하겠습니다> 책자 배부- 세대수

 6.13.(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15.(월) 우유급식 시작일

 6.15.(월)~ 6.26.(금) 전주교대4학년교생실무실습

 6.16.(화) 1-2반 숲체험교육( 긴팔 체육복 착용하여 등교.  모기패치 있는 경우 채워주세요 )

 6.17.(수) 이촌활동

 6.20.(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25.(목)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지 배부(1,4학년)

 6.27.(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30.(화)~7.3.(금) 교육상담주간  

 

학급 알림장


1.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 등교일 아침마다 실시(되도록이면 8시 이전 완료 부탁)

2. 리듬악기세트, 미니청소용구

3. L파일: '칭찬통장' 

4. 다음 주(월): 보드마카(검정색),   보드마카용 지우개(또는 키친타올이나 화장지로도 됨) 

5. 학생 책상 서랍에 늘 넣고 다니는 물건: 색연필, 사인펜, 학교에서 나눠준 물티슈, 창의학습장, 미래역량워크북

6. 미래역량워크북, 창의학습장 - 집으로 가지고 가도 되나, 학교에서 매일 사용하는 공책이니 학교 가져오기

7. 개인 마스크: 여분으로 1개 늘 가방속에 지니고 다니기

7. 개인 물, 물통 

8. 1학기에 배우는 통합교과서(봄, 여름) . 1학기 마친 후 버리지 말기.  2학기 매주 목요일마다 국악강사 선생님의 국악 수업 있으며, 1학기에 배웠던 통합교과의 국악동요부터 지도가 있을 예정임.

9. 1학기 매일 지니고 다니자:  낱자 카드, 숫자 카드

10. 개인용 살균소독제 배부됨(분사용, 물체 대상).  제공처: 광주시지역경제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제공)  -우리 아이들에게 1개씩 지급된 개인용살균소독제는 학교에 두고 사용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가정으로 가져간 아이가 있으면 다시 학교 사물함에 넣어두라고 지도 부탁합니다.

 


 

 

생활안내

 

1. 교복, 체육복:  명찰 매일 착용

2. 주변을 잘 정돈하고 늘 청결한 생활 하기  

3. 자기 물건 이름 꼭 쓰기

4. 마스크 착용

5. 아침 독서 (만화책 금지)

6. 친구 놀리지 않기

7.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8.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9.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10. 쉬는 시간엔 아무리 반가운 친구가 있어도 특별한 용건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곤 돌아다니며 신체접촉하지 않아요. 

11. 이유없이 복도를 돌아다니지 않아요. (코로나19 안전수칙 지키기)

12. 아침엔 독서지도중입니다.  학급문고 외에 특별히 읽고 있는 책 있으면 자녀 편으로 보내주세요. 

13. 개인 물병, 물 가지고 다니기

14. 개인 물은 쉬는 시간에. 수업시간엔 물 마시지 않기

15. 군것질, 먹거리는 일과시간 중 학교에서 꺼내지 않도록 하기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삭제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이전글 6.22.(월) 알림장
다음글 6.18.(목)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