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배려하고 존중하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
  • 선생님 : 정소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6.18.(목) 알림장

이름 정소희 등록일 20.06.18 조회수 76
첨부파일

교단일기

 

 오늘도 감사로 시작한 하루. 비가 내려주고 서늘해져 무더위를 잠시 잊게 해주니 감사합니다. 우리 1학년 2반 아이들은 아침에 등교하여 그간 제출했던 수업시간에 풀었던 학습지, 자습시간에 풀었던 합격받은 학습지는 개인 포트폴리오 파일로 철해두기를 하였습니다. 포트포리오 파일에 자신이 풀었던 시험지를 차곡차곡 잘 모아두는 친구들에겐 칭찬통장 도장을 받을 거라고 이야기를 해주었었습니다.  많은 아이들이 자신의 성과물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갖길 바라며... 1교시는 국어. 모음이 자음의 오른쪽, 또는 아래에 위치한다는 사실을 인지시키는데, 우리 반 아이들에겐 누구누구의 오른쪽, 누구누구의 아래 라는 말보다는 자음의 위, 아래, 왼, 오른쪽 해당 위치에 번호를 매기고 이해를 시키는 것이 더욱 빨랐습니다. 우리 반 아이들 누구나 상식적으로 자음에 대한 모음의 위치를 본능적으로 알고는 있으나, 말로 풀어서 설명하려 하니 아이들에겐 더욱 추상적으로 다가와 어려웠을 것입니다. 2교시엔 수학시간. 아이들에게 개인별로 가르기판을 나눠주고, 블럭 5개씩 나눠준 다음 저와 함께  블럭 5개가 가르기를 하면 어떻게 나눠질 수 있는지 다양한 경우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너무 지루할 거 같아 스토리텔링으로 가르기에 대해 이야기해주었는데 아이들의 반응이 너무 좋아서 안심했습니다.  3-4교시엔 아이들이 아침부터 기대하고 대체 언제 하냐고 부르짖던 '무씨 심기'를 해보았습니다.  플라스틱컵을 개인별로 나눠주고 각자가 가져온 펜과 스티커들로 예쁘게 꾸몄습니다.  오늘 준비물을 미처 가져오지 못한 친구도 있었고, 다 챙겼는데 학교에서 분실했던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허나 많이 가져온 친구들이 서로 나눠주고 함께 공유하려 했고, 아이들을 보며 어느새 제 눈에 꿀이 뚝뚝.. 이 사랑스러운 아이들이 제발 사춘기도 요란하지 않게 보내며 더불어 살아가는 어른으로 성장해나가길 바래봅니다. 5교시엔 학용품과 도구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바른 학용품과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이라는 내용의 미니북을 제작하려다가 마치는 시간이 되어 또 정신없이 가방 싸고 하교.  오늘 하루도 아주 바쁘고 빠르게 흘러갔습니다. 우리 꼬맹이들과 내일은 또 어떻게 해야 더 재미있고 즐거운 수업이 될까 고민을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무시무시한? 일이 일어나지 않길 바라고, 가정에서도 건강 유의 잘 하시길 빕니다. ^^    

 

 

 

 

 

 

안내사항

 

-매일 아침 8시 전까지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십시오!!!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합니다.  
-등하교시 스쿨존(학교앞 도로 200 정도됨)에서 주정차 금지 합니다.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해주세요.

-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

  (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당분간 학교에서 양치는 금합니다.

-각종 결석 사유가 생길 경우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1. 코로나19 의심증세 즉,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떴을 경우  click    

    2. 관찰, 조사 ,현장견학, 답사, 문화체험, 가정학습 등의 교외체험학을 신청하고자 할 경우 click

    3. 코로나19 의심증세가 아닌 그외의 기타 다른 증세로 아파서 학교 나오지 못할 경우 병결(결석계) 제출  click


 

 

 

 

 

학교행사

 

 6.4.(월)  우유 수요조사 실시

 6.10.(수) 방과후학교운영 시작(전교생), 4~6학년 비전사진 촬영

 6.12.(금) <부설교육 이렇게 하겠습니다> 책자 배부- 세대수

 6.13.(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15.(월) 우유급식 시작일

 6.15.(월)~ 6.26.(금) 전주교대4학년교생실무실습

 6.16.(화) 1-2반 숲체험교육( 긴팔 체육복 착용하여 등교.  모기패치 있는 경우 채워주세요 )

 6.17.(수) 이촌활동

 6.20.(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27.(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30.(화)~7.3.(금) 교육상담주간  

 

학급 알림장


1.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 등교일 아침마다 실시(되도록이면 8시 이전 완료 부탁)

2. 리듬악기세트, 미니청소용구

3. L파일: '칭찬통장' 

4. 내일(금): 보드마카(검정색),   보드마카용 지우개(또는 키친타올이나 화장지로도 됨) 

5. 학생 책상 서랍에 늘 넣고 다니는 물건: 색연필, 사인펜, 학교에서 나눠준 물티슈, 창의학습장, 미래역량워크북

6. 미래역량워크북, 창의학습장 - 특별히 더 정리하고 싶은 친구들은 집으로 가지고 가도 되나, 학교에서 매일 사용하는 공책이니 학교 가져오기

7. 개인 마스크: 여분으로 1개 챙겨오기

7. 개인 물, 물통 

8. 1학기에 배우는 통합교과서(봄, 여름) . 1학기 마친 후 버리지 말기.  2학기 매주 목요일마다 국악강사 선생님의 국악 수업 있으며, 1학기에 배웠던 통합교과의 국악동요부터 지도가 있을 예정임.

9. 1학기 매일 지니고 다니자:  낱자 카드, 숫자 카드

10. 꽃잎 자기소개 제출하기(5명)

11. 씨앗은 어떻게 생겼을까? 학습지 제출하기(5명)

12. 오늘 배부된 안내장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6월 3주) 안내문 http://school.jbedu.kr/ksbs/M010301/view/1679106


 

 

생활안내

 

1. 교복, 체육복:  명찰 매일 착용

2. 주변을 잘 정돈하고 늘 청결한 생활 하기  

3. 자기 물건 이름 꼭 쓰기

4. 마스크 착용

5. 아침 독서 (만화책 금지)

6. 친구 놀리지 않기

7.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8.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9.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10. 쉬는 시간엔 아무리 반가운 친구가 있어도 특별한 용건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곤 돌아다니며 신체접촉하지 않아요. 

11. 이유없이 복도를 돌아다니지 않아요. (코로나19 안전수칙 지키기)

12. 아침엔 독서지도중입니다.  학급문고 외에 특별히 읽고 있는 책 있으면 자녀 편으로 보내주세요. 

13. 개인 물병, 물 가지고 다니기

14. 개인 물은 쉬는 시간에. 수업시간엔 물 마시지 않기

15. 군것질, 먹거리는 일과시간 중 학교에서 꺼내지 않도록 하기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삭제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이전글 6. 19.(금) 알림장
다음글 6.17.(수)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