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배려하고 존중하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
  • 선생님 : 정소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6. 9.(화) 알림장

이름 정소희 등록일 20.06.09 조회수 94
첨부파일

교단일기

오늘은 아침에 오자마자 아이들 국어활동 ~27쪽까지 글자쓰기를 한 후, 독서를 실시하였습니다. 오늘 국어시간엔 낱말에 공통으로 들어간 모음자 찾기, 텔레파시 게임- 제가 뽑은 모음자 동시에 같이 뽑기 등의 놀이를 했습니다. 수학시간에는 친구드로가 함께 여러 가지 모양에 속한 물건 이름 대기를 말판놀이로 게임하였습니다. 아이들의 창의학습장이 작년과는 다르게 낱권에서 한 권으로 통합 발간하여 훨씬 휴대성이 좋아졌지만, 아이들이 아직 페이지를 못찾는 관계로 라벨 작업이 필요할 듯 하여 학급에서 제가 아이들에게 라벨지를 나눠주며 아이들이 직접 라벨 작업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라벨지마다 국어. 받아쓰기. 수학 등을 기록한 친구도 있었고, 그냥 라벨지만 붙인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시간이 걸리고 조금 서툴러도, 직접 아이들이 자신의 공책을 관리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좋을 거 같아 이렇게 하였지만, 나중에 가정으로 창의학습장이 가면 한 번 살펴봐주세요. 아이들이 교과서나 각종 공책의 페이지 찾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저와 아이들이 번갈아가며 1 더 큰 수 말하기를 1부터 100까지 하고 있는 중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수학 교과시간에 9까지의 수까지만 배웠지만, 가정에서라도 두 자리 수, 세 자리 수까지 외워보기를 하며 규칙성을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도움 주시면 학교에서도 교과서 페이지 펴는 시간에 소요되는 시간이 조금은 줄어들 것 같습니다! 봄 시간에는 씨앗 살펴보기. 시간이 부족하여 내일 이어서 학습 예정이며, 창체시간에는 미래역량워크북을 살펴보고 뒷부분의 '독서기록장' 쓰는 요령을 안내했습니다. 무더위로 지치기 쉬운 계절에 마스크까지 끼고 수업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어서 아이들을 생각하면 맘이 안좋았는데, 오늘은 낮 12시부터 에어컨을 가동이 되어서 급식을 한 이후의 시간은 한결 나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아이들 갈증을 많이 호소하니 개인 물병에 물 꼭 싸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해주고, 자녀의 칭찬통장은 L파일에 넣어서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해주세요. 오늘도 애 많이 쓴 2반 집에서 잘 씻고 푹 쉬고 내일 반갑게 다시 만나요~!!



안내사항

- 매일 자녀 등교시키기 전(~8시 50분까지)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십시오!!!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합니다.  
-등하교시 스쿨존(학교앞 도로 200 정도됨)에서 주정차 금지 합니다.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해주세요.

-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

 (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당분간 학교에서 양치는 금합니다.

- 각종 결석 사유가 생길 경우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1. 코로나19 의심증세 즉,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떴을 경우  click    

    2. 관찰, 조사 ,현장견학, 답사, 문화체험, 가정학습 등의 교외체험학을 신청하고자 할 경우 click

    3. 코로나19 의심증세가 아닌 그외의 기타 다른 증세로 아파서 학교 나오지 못할 경우 병결(결석계) 제출  click


 

 

 

 

 

학교행사

 

 6.4.(월)  우유 수요조사 실시

 6.10.(수) 방과후학교운영 시작(전교생), 4~6학년 비전사진 촬영-< 재촬영 희망한 학생들은 내일 자켓, 셔츠, 넥타이 등 준비물 갖춰오기 >

 6.13.(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15.(월) 우유급식 시작일

 6.15.(월)~ 6.26.(금) 전주교대4학년교생실무실습

 6.16.(화) 1-2반 숲체험교육(체육복 차림 등교, 긴팔 체육복 착용.  모기패치 있는 경우 채워주세요)

 6.17.(수) 이촌활동

 6.20.(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27.(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30.(화)~7.3.(금) 교육상담주간  

 

학급 알림장

1. 이번 주 목요일 - 여러 가지 모양으로 우리 마을 꾸미기 (마을을 구성하는 요소들 중 한 가지만 준비해도 됨. 예: 자동차, 또는 나무 등 1가지씩 꾸밀 수 있는 상자모양, 둥근 기둥 모양, 공 모양 등의 재활용품을 가져오면 되겠습니다.)

2. 명찰패용 안내: 자켓과 셔츠를 같이 입어야 하는 간복, 동복에도 자켓과 셔츠 모두 명찰 패용, 체육복에도 명찰 패용

3.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 등교일 아침마다 실시

4. 리듬악기세트(탬버린, 트라이앵글, 케스터네츠, 미니심벌즈 등  악기 일체),  미니청소용구(비와 빗자루)

5. L파일에 '칭찬통장' 넣어 가지고 다니기

6.  오늘 나눠준 안내장

    - 고농도 미세먼지 관련 안내 1장

    - 6월 보건신문 1장

    - 교육콘텐츠 데이터 요금 지원 안내 1장

    - 2020학년도 교육협의회 및 교육발전회 활동 신청서 1장: 희망자 O , 비희망자 X 표기. 전원 제출. 안내장 분실시 문자도 ㅇㅋ!  

7. 오늘 아이들에게 '미래역량워크북' 배부됨. 서랍속에 넣고 다니기.  

8.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 미제출자는 내일까지 제출

9. 학생 책상 서랍에 늘 넣고 다니는 물건: 색연필, 사인펜, 학교에서 나눠준 물티슈, 창의학습장, 미래역량워크북

10. 내일(수) 체육복 등교(반팔).  

11. 내일(수) 비전사진 촬영자: 김*은, 김*미, 김*나, 이도*, 이*희, 이시*, 전*은(7명) - 촬영 시 필요한 준비물 갖춰오기

12. 토요스포츠프로그램 당첨자: 김*우, 이도*, 이시*, 이*혜(4명)

13. 내일(수)부터 방과후학교 정상 운영됨. 방과후학교 신청자는  일단 해당 교실에 가도록 합니다. 추후 부서별 조정이 필요할 경우 다시 안내해드리려고 하니, 우선은 신청한 시간대에 맞춰 해당 교실로 가도록 하면 됩니다.  

  

 

생활안내

 

1. 교복, 체육복:  명찰 매일 착용

2. 주변을 잘 정돈하고 늘 청결한 생활 하기  

3. 자기 물건 이름 꼭 쓰기

4. 마스크 착용

5. 아침 아침 독서 (만화책 금지)

6. 친구 놀리지 않기

7.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8.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9.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10. 쉬는 시간엔 아무리 반가운 친구가 있어도 특별한 용건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곤 돌아다니며 신체접촉하지 않아요. 

11. 이유없이 복도를 돌아다니지 않아요. (코로나19 안전수칙 지키기)

12. 아침엔 독서지도중입니다.  학급문고 외에 특별히 읽고 있는 책 있으면 자녀 편으로 보내주세요. 

13. 개인 물병, 물 가지고 다니기

14. 개인 물은 쉬는 시간에. 수업시간엔 물 마시지 않기

15. 군것질, 먹거리는 일과시간 중 학교에서 꺼내지 않도록 하기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삭제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이전글 6.10.(수) 알림장
다음글 6. 8.(월)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