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10월 11일 금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10.11 조회수 12
<10월 11일 금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월요일 4교시-12:50 하교
2. 수학시험지 1장 숙제-월요일에 가져오기
3. 주말 안전하고 즐겁게 보내기

오늘 수학시간에는 세 수의 뺄셈에 대해서 공부했습니다. 어제 배운 세 수의 덧셈 문제도 다시 풀어보고 세 수의 뺄셈까지 함께 문제 풀이 해보는 시간까지 가졌습니다. 오늘 아이들편으로 세 수의 덧셈부분 시험지를 숙제를 내주었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먼저 풀어보게 해주시고 확인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학교과는 단계학습이기에 지금 1학년 때 수학이 안되면 2학년 때도 수학이 전혀 이해가 안되기에 1학년때 수학 연산부분은 철저히 반복학습을 해야 해서 매일 시험지 풀이도 하고 숙제까지 나가고 있습니다.

2교시에는 수학 2단원 수행평가를 보았습니다. 각자 시험지 풀고 제가 확인해서 틀린 부분 다시 개인별로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의 책은 '싫어! 다 내꺼야' 라는 책으로 욕심쟁이 강아지에 관한 책이었습니다.

3~4교시에는 동아리활동 시간으로 동화달력 '콩쥐와 팥쥐' 동화를 듣고 숨은그림 찾기와 달력 색칠하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5교시에는 국어시간으로 4단원 받아쓰기를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띄어쓰기와 문장부호, 맞춤법 올바르게 쓰기를 강조하면서 써 보았습니다.

수학교과 문제 풀이가 어느 정도 되면 11월쯤에는 받아쓰기 시험을 볼까 생각중입니다. 어려운 문장말고 우리 친구들이 알아야하는 정확한 단어 중심으로 공부를 시킬 예정입니다. 2학기에는 2학년을 올라가기 위해 기초적인 학습에 좀 더 중점을 두어 공부하고 있습니다. 2학년 선생님들께서 아이들 가르치는데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한글 학습이 안 되는 친구와 수학 기초연산이 안되는 친구를 수업 중에 같이 가르쳐주는 것을 많이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친구들이 앞으로 곧 2학년이 되기에 학습적인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있으니 가정에서도 우리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 보이면 함께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학년은 학원에서 배우는 것 보다는 부모님에게 배우는 것도 아주 좋은 시기입니다.

주말동안 안전하고 즐겁게 보내고 월요일에 만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글 10월 14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10월 10일 목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