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10월 14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10.14 조회수 13
<10월 14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화요일 5교시-1:50분 하교
2. 이번주 방과후 수업 참관 가능
3. 수학시험지 1장 숙제-내일까지 가져오기
4. 내일부터 브롤딱지 가져오지 않기

오늘 수학시간에는 덧셈식의 순서를 바꿔도 답이 같음을 알아보는 두 수 더하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쉬운지 문제를 잘 풀더라구요~ 주말에 내준 수학시험지 확인하고 틀린부분이 있는 친구들은 개별적으로 저와 문제 풀었습니다. 오늘은 저번주에 배운 세 수의 뺄셈 시험지가 숙제로 나갔습니다.

오늘의 책은 소윤이의 '은행나무의 꿈'이라는 책으로 가을을 맞이하여 은행나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은행열매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이야기 해주었고 나무에도 여자와 남자가 있어서 근처에 있어야 수정이 이루어질 수 있음을 알려주었습니다.

국어시간에는 '무엇이 똑같을까' 노래를 듣고 노랫말을 바꾸어보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노랫말에 재미를 느껴보는 활동으로 우리 친구들이 저보다 확실히 생각을 다양하게 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쌍자음도 똑같은 것 두개가 모여서 이루어짐을 말하는 친구도 있었고 귀걸이, 신발, 양말, 실내화 두짝이 같음을 표현한 친구들도 많았습니다.

통합교과 이웃에서는 이웃집에서 들리는 소리들을 들어보고 맞춰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어떤 소리는 듣기 좋은지와 싫은지를 구분해보았습니다. 요즘에는 층간소음이 큰 문제가 되고 있기에 관련해서도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이번주 월~수요일까지 방과후수업 학부모님들 수업 참관이 가능합니다. 신청을 안하셨더라도 자유롭게 오셔서 우리 아이 방과후 수업하는 모습 보셔도 괜찮습니다.

내일부터는 브롤딱지 학교에 가져오지 않도록 집에서 가방 확인하고 보내주세요~ 대체적으로 잘 하는데 브롤딱지로 서로 따기를 하면서 우는 친구도 있고 수업시간에 만지는 친구들도 있어서 전체적으로 금지를 하였습니다. 내일부터 딱지가 보이면 제가 가진다고 아이들에게 안내하였으니 가져가지 않도록 가정에서도 안내해주세요~
이전글 10월 15일 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10월 11일 금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