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6월 20일 목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06.19 조회수 30

<6월 20일 목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목요일은 5교시(1시 50분 하교)

2. 바르고 고운 말 사용하기-욕 사용하지 않기!

3. 오늘 흡연예방교육-담배의 위험성에 대해 공부함

4. 화장실 사용 지도- 화장실 한 칸에 같이 들어가서 놀지 않기/ 화장실 엿보지 않기/ 화장실 칸에 물 뿌리지 않기-기본적인 생활습관에 대해 다시 강조해주세요.



국어시간에는 받침이 있는 글자에 대해서 다시 한번 공부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잘못된 글자를 올바르게 고쳐서 써보는 활동을 해보았고 활동이 끝나고나서 지진에 대해서 간단하게 안전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어제는 일본, 엊그제는 중국에서 지진이 발생해서 많은 인명피해가 있다고 뉴스에 나오는 것을 보고 아침에 우리 친구들에게 다시 한번 지진이 발생할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다시 한번 강조해서 공부해보았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전에도 학습을 해서 그런지 정확하게 잘 알고 있더라구요~ 우리 나라도 더이상 지진의 안전국가가 아니기에 뉴스에 그런 내용이 나오면 우리 친구들에게도 안내해주세요~


보건선생님과 담배의 위험성에 대해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책은 김민기 친구의 '안녕? 오스카!' 책을 함께 읽어보았습니다.

수학 시간에는 모으기와 가르기 활동을 해보고 오늘 수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아직은 우리 친구들이 장난끼가 많고 친구들의 행동이 잘못되어도 재미있다면 함께 하려고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여학생들의 경우에는 화장실에 무리를 지어 몰려가서 화장실 한 칸에 여러명이 들어가 간식을 먹거나 종이에 이런 저런 이야기를 써서 주고 받거나 또는 싸움을 하기도 합니다. 화장실에서 놀지 말고 복도나 넓은 공간에서 놀도록 이야기해도 쉽게 고쳐지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남학생들의 경우에는 대변을 보려고 칸에 들어가면 몰래 엿보거나 쓰레기 또는 물을 던져서 다른 친구가 피해를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입장 바꾸어 생각하면 내가 화장실에 있을 때 다른 친구가 그런 행동을 하면 정말 기분 나빠하면서 장난을 치는 입장이 되면 재미있어 하며 그런 행동을 합니다. 제가 남자화장실을 들어가지 못하기에 밖에서 주로 지도하고 있는데 아이들에게 다시 한번 화장실 이용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매너에 대해서 이제는 하나씩 알아갈 수 있도록 반대로 입장을 바꾸어서 말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글 6월 21일 금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6월 18일 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