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6월 21일 금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06.21 조회수 17
<6월 21일 금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월요일은 4교시(12시 50분 하교)
2. 찾아가는 수학체험 이동교실-안내장 확인!
3. 장염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손 씻기의 생활화 강조!
4. 건강검진은 6월 30일까지 완료해주세요~~
5. 물놀이 안전교육-수영장에서의 안전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6. 다음주 월요일부터 동요수업이 있습니다.


어제는 제가 개인적인 일이 있어서 1교시 수업 후 조퇴를 했습니다. 2~5교시까지 다른 선생님들께서 오셔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아이들이 잘할지 많이 걱정되었는데 우리 친구들이 어제 하루동안 제가 없어도 아주 잘해서 다른 선생님들께서 칭찬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오늘은 우리 친구들과 수학시간에는 50까지의 수에 대해서 공부했습니다. 10개씩 묶음과 낱개로 세어보는 활동을 하였고 수학익힘책은 개인별로 전부 푸는 것 확인해주었습니다.

국어시간에는 '방귀파티' 라는 시를 함께 읽어보고 방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자음 찾기 활동을 진행 하였는데 우리 친구들이 점차 정확하게 잘 찾더라구요~
오늘의 책은 소민이의 '내 귀는 짝짝이' 책으로 나와 다름을 인정하자는 내용이었습니다. 우리 친구들도 자신의 눈, 손, 귀 등 똑같은 것을 하나도 없음을 이야기해보고 친구와 다름에 대해서 이해하고 놀려서는 안된다고 알려주었습니다.

통합교과 시간에는 여름철 우리의 생활 모습에 대해서 공부했습니다. 50년전의 여름을 나는 모습과 지금의 모습을 비교해보면서 우리 친구들은 아주 행복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는 것임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여름에 먹는 다양한 음식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니 다들 배고프다고 난리였답니다. 4교시 마무리하고 가서 다들 급식 맛있게 먹었습니다. 학교에서도 밥 먹기 전과 중간놀이 시간 놀이터에서 놀고 오면 무조건 손 씻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비누칠하도록 매일 이야기하고 있으니 가정에서도 손 잘 씻도록 해주세요~ 요즘 장염이 유행이라고 합니다.

안전교과시간에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수영장 물놀이 안전에 대해 공부해보았습니다.

확실히 요즘 우리 친구들이 많이 안정되어 가고 있습니다. 아직은 욕을 사용하기도 하고 수업시간에 잠깐씩 돌아다니기도 하며 딴짓도 많이 하지만 전체적인 분위기가 많이 안정되었음을 느낍니다.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많은 지도 해주신 덕분에 우리 친구들도 제가 말하면 스스로 알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우리 아이들과 주말동안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주세요~ 우리 아이들이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사람은 부모님이고 부모님을 통해서 사랑을 주는 것도 배울 수 있습니다. ^^
이전글 6월 24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6월 20일 목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