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6월 11일 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06.11 조회수 20

<6월 11일 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수요일은 4교시(12시 50분 하교)

2. 내일은 책 읽어주는 선생님 오시는 날-8시 30분까지 등교하기

3. 방과후수업에 가서 바른 자세로 수업에 참여하기!

4. 도서관 자주 이용하기

5. 보호장구를 착용하고 자전거 타기


1교시에는 말하기 연습으로 '내가 읽은 책은 --- 입니다.' 라고 문장을 완성하여 자신이 읽은책을 넣어서 한문장으로 말하기 연습을 했습니다. 큰소리 함께 연습을 해보고 듣는자세에 대해서 다시 한번 강조한 뒤 모든 친구들이 돌아가며 일어나서 말하기를 해보았습니다. 어제는 무척이나 부끄러워하던데 문장을 만들어주니 다들 쉽게 자신이 읽은 책을 넣어서 큰소리라 잘 발표하여 박수를 서로 쳐주었습니다. 내일은 또 다른 문장으로 말하기 연습을 할 예정입니다. 말하기 연습 뒤에 각자 국어노트에 오늘 자신이 말한 문장을 써 보는 활동도 함께 하였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띄어쓰기까지 알려주니 다들 정확하게 잘 써서 칭찬을 많이 받았습니다.

(국어노트가 없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안보내주신 분은 내일 아이들편으로 보내주세요)


2교시에는 보건수업으로 보건선생님께서 성폭력예방교육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3교시에는 '가장 무시무시한 공룡' 영진이 책을 함께 읽어주고 공룡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 나눠 보았습니다. 그런 뒤에 국어책 받침이 있는 글자에 대해서 공부해보았습니다.  4교시에는 학급놀이시간으로 '당신의 이웃을 사랑하십니까'와 눈치게임을 했는데 계속 규칙을 지키지 않는 친구들이 있어서 게임이 원활하게 진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5교시에는 자전거나 인라인스케이트, 퀵보드를 탈 때 주의할 점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고 꼭 보호장구 착용을 해야 함을 공부했습니다.


여자친구들 중 몇명이 화장실에 몰려가서 같은 칸에 들어가 간식을 몰래 먹거나 거기서 다른 반 친구들과 다툼을 하기도 합니다. 아이들편으로 절대 간식을 가방에 넣어가지 못하도록 확인해주세요! 한 친구가 먹으면 모든 친구들이 먹고 싶기에 우리반 전체가 함께 사탕 정도는 먹어도 되지만 한 친구가 가져온 것을 몰래 숨어서 친한 친구들끼리만 먹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매일 메고 오는 가방과 보조가방이 있다면 꼭 확인해서 간식 빼주세요!


내일은 책 읽어주는 선생님이 오시는 날로 8시 30분까지 등교시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전글 6월 12일 수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6월 10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