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6월 10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06.10 조회수 20
첨부파일
<6월 10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화요일은 5교시(1시 50분 하교)
2. 우산가지고 장난치지 않기!
3. 매일 책 2권 읽기-책 읽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4. 친구들과 함께 읽고 싶은 책 있으면 가져오기!
5. 연필과 지우개 잘 챙겨오기-필통 속 확인
6. 차조심하기


오늘은 우리 친구들과 1교시에 자신이 아침에 읽은 책을 소개해보는 활동을 해보고자 말하는 방법과 듣는자세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었습니다. 생각보다 우리 친구들이 친구들 앞에 일어나서 큰 목소리로 자신이 읽은 책을 잘 말하지 못하였고 일부 친구들이 계속 시끄럽게 해서 잘 들리지 않았습니다. 오늘 작은목소리로 말하는 친구들이 많아서 제가 돌아다니며 들었는데 내일은 다시 아이들과 자신이 읽은 책 제목을 한문장으로 만들어 큰소리로 말하기 연습을 다시 해보자고 합니다. 한 문장씩 큰소리로 말하기 연습을 앞으로 할 예정이니 가정에서도 한번씩 큰소리로 말하기 연습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말하기보다는 듣는자세입니다. 내일 다시 아이들에게 듣는 자세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문자으로 말하기 연습을 1교시에 다시 할 예정입니다.
혹시 가정에서도 재미있는 책 있으면 아이편으로 보내주세요~
오늘은 유진이가 가져온 '초록 강 꼬마 비버' 책을 환경의 날에 이야기한 것과 연관시켜 읽어주고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국어시간에는 받침이 있는 글자를 배우기 시작하였습니다. 발음과 맞춤법이 매치되는 경우도 있지만 다른 경우도 많아서 실제로 친구들이 직접 많이 써보는 것이 좋은 공부법입니다. 앞으로 많은 단어들을 읽어보고 써 볼 예정입니다.

수학시간에는 10개씩 묶어 세어보기 활동을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함께 공부해보고 개별적으로 수학익힘책 문제를 풀어보고 검사 받았습니다.

오늘 아이들편으로 보건소식을 보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등교하기 전에 꼭 아이들 컨디션 확인하시고 보내주세요~ 이제는 여름이기에 유행성 질환들이 있기에 꼭 확인해주시고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식을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건강검진은 6월말까지 완료하여 주시는데 전에 나간 안내장에 쓰인대로 병원과 치과가 꼭 일치되어야 합니다. 건강검진 병원에 지정된 치과가 아니면 개별적으로 돈 부담하시고 다시 검진 받으셔야 하니 꼭 확인해주세요~
이전글 6월 11일 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6월 7일 금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