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5학년 9월 3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9. 14.(월) | 9. 15.(화) | 9. 16.(수) | 9. 17(목) | 9. 18.(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등 교 수 업 | 학습주제 |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주요 활동 | 예절을 지키며 누리 소통망에서 대화하기 | 예절을 지키며 누리 소통망에서 대화하기 | 이야기를 읽고 공감하며 대화 나누기 | 이야기를 읽고 공감하며 대화 나누기 | 참고자료 | 국어 40~45쪽, 동영상 | 국어 40~45쪽, 동영상 | 국어 46~59쪽, 동영상 | 국어 46~59쪽, 동영상 | 2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 1.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1.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1.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 1.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주요 활동 | 초과와 미만 알아보기 | 수의 범위 활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 고구려,백제,신라의 성립과 발전 과정 알아보기(2) | 버림 알아보기 | 참고자료 | 수학 12~13쪽, 동영상, 수익 8~9쪽 | 수학 14~15쪽, 동영상, 수익10~11쪽 | 사회 14~17쪽, 동영상 | 수학 18~19쪽, 동영상, 수익14~15쪽 | 3 교시 | 교과 | 사회 | 과학 | 영어 | 과학 | 학습주제 | 1.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 재미있는 나의 탐구 | 5. I’d Like Fried Rice | 재미있는 나의 탐구 | 주요 활동 | 고구려,백제,신라의 성립과 발전 과정 알아보기(1) | 탐구를 실행해 볼까요? | 음식을 주문하는 말 하기 | 새로운 탐구를 시작해 볼까요? | 참고자료 | 사회 14~17쪽, 동영상 | 과학 14~17쪽, 동영상 | 영어 76-77, 동영상 | 과학 20~21쪽, 동영상 | 4 교시 | 교과 | 영어 | 과학 | 음악 | 도덕 | 학습주제 | 5. I’d Like Fried Rice | 재미있는 나의 탐구 | 4. 음악, 어우러지는 세상 | 4. 밝고 건건한 사이버 생활 | 주요 활동 | 음식을 주문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 탐구 결과를 발표해 볼까요? | 파파야, 카훌리아쿠 | 사이버 예절 함께 지켜요 | 참고자료 | 영어 74-75, 동영상 | 과학 18~19쪽, 동영상 | 음악 54~55쪽 | 도덕 84~87쪽, 동영상 | 5 교시 | 교과 | 미술 | 실과 | 창체 | 체육 | 학습주제 | 9.작품 속으로 한 걸음 더 | 4.빠르고 안전하게 나의 생활과 수송 | 나의 마음사전 만들기 | 3(2)티볼형 게임을 즐겨요 | 주요 활동 | 즐기며 배우는 미술관 | 수송 수단의 기본 요소 알기 | ‘’로 나만의 마음사전 만들기 | 공을 정확하게 던지고 받기(1) | 참고자료 | 미술 46~49쪽, 동영상 | 실과 69쪽, 동영상 | 책, 나의 마음사전 | 체육 82~83쪽, 동영상 | 6 교시 | 교과 | 미술 | 실과 | 수학 | 체육 | 학습주제 | 9.작품 속으로 한 걸음 더 | 4.빠르고 안전하게 나의 생활과 수송 | 1.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3(2)티볼형 게임을 즐겨요 | 주요 활동 | 지우개 그림 그리기 | 여러 가지 재료로 수송수단 만들기 | 올림 알아보기 | 공을 정확하게 던지고 받기(2) | 참고자료 | 동영상 | 실과 70~71쪽, 동영상 | 수학 16~17쪽, 동영상, 수익12~13쪽 | 체육 82~83쪽, 동영상 | ① 마음사전은 목요일 창체 시간에 합니다.(목요일 e학습터 과제 제출방에 마음사전 사진 찍어 제출) ② 과제는 e학습터 과제 제출방에 사진으로 제출합니다.(노란색 표시) ③ 제출하지 않는 과목은 등교 후 확인합니다. ④ 수업은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진행합니다.(교과서 외 다른 학습 자료 사용할 수 있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