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5학년 9월 4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9. 21.(월) | 9. 22.(화) | 9. 23.(수) | 9. 24목) | 9. 25.(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등 교 수 업 | 학습주제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주요 활동 | 지식이나 경험 활용하여 글 읽기의 좋은 점 1. | 지식이나 경험 활용하여 글 읽기의 좋은 점 2. | 지식이나 경험 활용하여 글 읽는 방법 1. | 지식이나 경험 활용하여 글 읽는 방법 2. | 참고자료 | p60~65, 동영상 | p65~67, 동영상 | p68~72, 동영상 | p68~72, 동영상 | 2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 1.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1.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1.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 1.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주요 활동 | 반올림 알아보기 | 올림, 버림, 반올림을 활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 고구려와 백제의 문화유산 | 도전 수학 | 참고자료 | 수학 20~21쪽, 동영상, 수익16~17쪽 | 수학 22~23쪽, 동영상, 수익18~19쪽 | 사회 22~25쪽, 동영상 | 수학 24~27쪽 동영상 | 3 교시 | 교과 | 사회 | 과학 | 영어 | 과학 | 학습주제 | 1.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 2.생물과 환경 | 5. I’d Like Fried Rice | 2.생물과 환경 | 주요 활동 | 신라 통일 과정과 발해의 성립 및 발전 과정 | 생태 빙고 놀이하기 | 음식 설명하는 문장쓰기 | 생물 요소 분류 | 참고자료 | 사회 18~21쪽, 동영상 | 과학 24~25쪽 | p80-81, 동영상 | 과학 28~29쪽, 실관15쪽 | 4 교시 | 교과 | 영어 | 과학 | 음악 | 도덕 | 학습주제 | 5. I’d Like Fried Rice | 2.생물과 환경 | 아시아에서 만난 음악극 | 4. 밝고 건건한 사이버 생활 | 주요 활동 | 음식 설명 요청하고 답하는 말하기 | 생태계란 무엇일까요? | 아시아 음악극의 특징 비교하기 | 사이버 문제 지혜롭게 해결해요. | 참고자료 | p78-79, 동영상 | 과학 26~27쪽, 실관14쪽 | 음악 58~59쪽 | 도덕 88~89쪽, 동영상 | 5 교시 | 교과 | 미술 | 실과 | 창체 | 체육 | 학습주제 | 9.작품 속으로 한 걸음 더 | 4.빠르고 안전하게 나의 생활과 수송 | 나의 마음사전 만들기 | 3(2)티볼형 게임을 즐겨요 | 주요 활동 | 내용과 형식 이해하기 | 여러 가지 재료로 수송수단 만들기 | ‘조마조마하다’로 나만의 마음사전 만들기 | 빈 곳으로 공을 쳐서 보내요(1) | 참고자료 | 미술 46~47쪽, 동영상 | 실과 70~71쪽, 동영상 | 책, 나의 마음사전 | 체육 84~85쪽, 동영상 | 6 교시 | 교과 | 미술 | 실과 | | 체육 | 학습주제 | 9.작품 속으로 한 걸음 더 | 4.빠르고 안전하게 나의 생활과 수송 | | 3(2)티볼형 게임을 즐겨요 | 주요 활동 | 내용과 형식으로 질문하며 감상하기 | 여러 가지 재료로 수송수단 만들기 | | 빈 곳으로 공을 쳐서 보내요(2) | 참고자료 | 미술 48쪽, 동영상 | 실과 70~71쪽, 동영상 | | 체육 84~85쪽, 동영상 | ① 마음사전은 수요일 창체 시간에 합니다.(수요일 e학습터 과제 제출방에 마음사전 사진 찍어 제출) ② 과제는 e학습터 과제 제출방에 사진으로 제출합니다.(노란색 표시) ③ 제출하지 않는 과목은 등교 후 확인합니다. ④ 수업은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진행합니다.(교과서 외 다른 학습 자료 사용할 수 있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