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5학년 9월 2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9. 7.(월) | 9. 8.(화) | 9. 9.(수) | 9. 10.(목) | 9. 11.(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등 교 수 업 | 국어 | 학습주제 |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주요 활동 | 공감하며 대화해야 하는 까닭 알기(1) |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 알기(1) |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 알기(2) | 참고자료 | 국어 28~33쪽, 동영상 | 국어 34~39쪽, 동영상 | 국어 34~39쪽, 동영상 | 2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도덕 | 학습주제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4.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 주요 활동 | 공감하며 대화해야 하는 까닭 알기(2) | 이상과 이하 알아보기 | 사이버 세상, 건전하게 생활해요 | 참고자료 | 국어 28~33쪽, 동영상 | 수학 10~11쪽, 수익 6~7쪽 | 도덕 78~83쪽, 동영상 | 3 교시 | 교과 | 수학 | 영어 | 사회 | 학습주제 | 1.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 1. 옛 사람들의 삶과 문화 | 주요 활동 | 수학은 내친구, 단원도입 | 배운내용 확인 정리 | 고조선의 건국과 발전 과정 알아보기 | 참고자료 | 수학 6~9쪽, 수익 5쪽 | 동영상, 118-119쪽 | 사회 10~13쪽, 동영상 | 4 교시 | 교과 | 사회 | 체육 | 영어 | 학습주제 | 1. 옛 사람들의 삶과 문화 | 3.(2)티볼형 게임을 즐겨요 |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 주요 활동 |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 티볼형 게임의 특성 이해하기 | 동사의 과거형 발음하기 | 참고자료 | 사회 6~9쪽, 동영상 | 체육 80~81쪽 | 동영상 | 5 교시 | 교과 | 과학 | 실과 | 영어 | 학습주제 | 재미있는 나의 탐구 | 4. 빠르고 안전하게! 나의 생활과 수송 |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 주요 활동 | 탐구 문제를 정해 볼까요? | 수송 수단으로 편리하게 이동해요. | 문장 완성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10~11쪽 | 실과 66~67쪽, 동영상 | 동영상 | 6 교시 | 교과 | 과학 | 실과 | 창체 | 학습주제 | 재미있는 나의 탐구 | 4. 빠르고 안전하게! 나의 생활과 수송 | 나의 마음사전 만들기 | 주요 활동 | 탐구 계획을 세워 볼까요? | 자전거를 중심을 수송 수단의 기본 요소 알기 | ‘자랑스럽다’로 나만의 마음사전 만들기 | 참고자료 | 교과서 12~13쪽 | 실과 68쪽, 동영상 | 책, 나의 마음사전 | ①마음사전은 금요일 창체 시간에 합니다.(금요일 e학습터 과제 제출방에 마음사전 사진찍어 제출) ② 과제는 e학습터 과제 제출방에 사진으로 제출합니다.(노란색 표시) ③ 제출하지 않는 과목은 등교 후 확인합니다. ④ 수업은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진행합니다.(교과서 외 다른 학습 자료 사용할 수 있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