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반

안녕하세요.

올해 세상 가장 예쁜 3학년 1반 친구들과 함께 지낼 임동환선생님이에요.

이제 곧 있으면 여러분을 만날 생각에 벌써부터 마음이 설레어요.

선생님은 우리 친구들을 생각하며 교실 정리도 하고 어떻게 하면 수업을 즐겁고 재미있게 할 수 있을지 고민하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비록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개학일이 일주일 연기되어 3월 9일(월)에 만나겠지만 그만큼 더 열심히 준비해서 우리 친구들과 2020년을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며 여러분을 기다릴게요.

 

모두가 건강하게 잘 지내다가 3월 9일(월) 아침에 교실에서 만나도록 해요.

 

정직하고 성실하며 친구를 배려하는 우리들
  • 선생님 : 임동환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전북e학습터를 준비하며, 4월 7일 알림장

이름 임동환 등록일 20.04.07 조회수 146
첨부파일

현재 운영 중인 전북e학습터 3-1 학급 홈페이지에 있는 학습 활동은 오늘부터 선택적으로 활용하시되, 학급 홈페이지에 있는 활동을 주로 하여 주세요. 전북e학습터는 아이들이 스스로 접속하는 방법을 부지런히 익히도록 부모님들께서 도와주세요~ 그리고 예전과 마찬가지로 언제든 공부를 하다가 궁금한 점은 언제든 선생님에게 물어보도록 합시다.

 

 

 

 

<오늘의 가정 학습 안내>

1. 전북e학습터 3-1반 학급사이트는 추후 420일 온라인 개학을 위해 컨텐츠를 준비하여 향후 이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아래 학습 활동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국어- 받아쓰기(되돌아보기) 2회 파일(첨부 파일)

  ※받아쓰기 요령

  ㆍ먼저 부모님께서 불러주는 것을 받아서 적어봅니다. 부모님께서는 받아쓰기(학부모용)’을 이용하여 아이들에게 내용을 불러주세요.

  ㆍ우리 친구들은 부모님이 불러주시는 내용을 받아쓰기(학생용)’이나 공책에 받아 써 봅니다.

  ㆍ마지막으로 회색으로 글씨가 써진 학생용(바른 글씨 따라 쓰기)’활동지를 출력하여 따라 써 보며 바른 글씨 쓰기 연습을 합니다.

  ②수학- 매일 수학 활동지(첨부 파일) 2

 

2. 전북e학습터를 아이들이 사용하는데 용이하도록 연습하는 차원에서 로그인을 지속적으로 해 보려 합니다. 학부모님께서 아이와 함께 전북e학습터에 로그인하며 나중에는 아이들이 혼자서 3-1 학급에 접속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연습하게 도와주세요.

  ① 열심히 공부했어요게시판에 친구들과 함께 읽고 싶은 책의 제목과 이유를 올려보도록 해요. 이번 주 수요일까지에요~

  ② 오늘 출석했어요게시판에 선생님이 출석합니다라는 글을 올렸어요. 선생님의 글에 출석합니다.’ 이렇게 댓글을 달면 됩니다. 어제 많은 친구들이 댓글을 달아줘서 정말 고마워요~ 오늘은 어제 못 한 친구들까지 모두 댓글로 출석해 보도록 해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①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②외출을 되도록 자제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③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꼭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요.

  ④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⑤건강을 위해 물을 자주 마시고,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자도록 해서 면역력을 기르도록 해요.

  ⑥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

  ⑦혹시 건강상에 이상이 있을 경우, 병원 진료 후 담임 선생님에게도 바로 알려주도록 해요.

   

 





학교에서 교과서 배부 관련 문자가 발송된 대로 3학년은 410(), 09:00~16:00에 교과서를 배부할 예정입니다. 장소는 교장실 앞 접견실(흰색 천막)이며, 별도 연락 없이 이 곳 접견소에 오셔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다만 11:30~13:30에 오시는 학부모님께서는 담임 선생님에게 꼭 연락을 하시고 오시길 부탁드립니다.

 

본교 김수은 영어 전담선생님과 원어민 티나 선생님께서 우리 학교 친구들의 영어 공부를 돕기 위해 <티나선생님의 전화영어>프로그램을 붙임 파일과 같이 진행한다고 합니다. 참가를 희망하여 신청한 학생들은 파일을 참고하여 사전 준비사항 및 참여 시간을 확인하여 주세요

이전글 오랜만에 등교한 아이들을 보며, 6월 3일 수요일
다음글 새로운 한 주의 시작, 4월 6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