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반

안녕하세요.

올해 세상 가장 예쁜 3학년 1반 친구들과 함께 지낼 임동환선생님이에요.

이제 곧 있으면 여러분을 만날 생각에 벌써부터 마음이 설레어요.

선생님은 우리 친구들을 생각하며 교실 정리도 하고 어떻게 하면 수업을 즐겁고 재미있게 할 수 있을지 고민하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비록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개학일이 일주일 연기되어 3월 9일(월)에 만나겠지만 그만큼 더 열심히 준비해서 우리 친구들과 2020년을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며 여러분을 기다릴게요.

 

모두가 건강하게 잘 지내다가 3월 9일(월) 아침에 교실에서 만나도록 해요.

 

정직하고 성실하며 친구를 배려하는 우리들
  • 선생님 : 임동환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새로운 한 주의 시작, 4월 6일 알림장

이름 임동환 등록일 20.04.06 조회수 97
첨부파일

새로운 한 주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세상이 코로나바이러스19로 인해 멈춰선 듯합니다. 하지만 이럴 때 일수록 힘을 내서 건강관리도 하고 공부도 열심히 해 보도록 해요.

   오늘부터는 온라인 개학을 하게 되면 전북e학습터를 더욱 더 적극 활용하여 공부할 것을 대비하여 접속하는 방법을 부지런히 익히도록 해요. 그리고 예전과 마찬가지로 언제든 공부를 하다가 궁금한 점은 언제든 선생님에게 물어보도록 합시다.

 

 

 

 

<오늘의 가정 학습 안내>

1. 전북e학습터 3-1반 학급사이트는 추후 420일 온라인 개학을 위해 컨텐츠를 준비하여 향후 이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아래 학습 활동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국어- 받아쓰기(되돌아보기) 1회 파일(첨부 파일)

  ※받아쓰기 요령

  ㆍ먼저 부모님께서 불러주는 것을 받아서 적어봅니다. 부모님께서는 받아쓰기(학부모용)’을 이용하여 아이들에게 내용을 불러주세요.

  ㆍ우리 친구들은 부모님이 불러주시는 내용을 받아쓰기(학생용)’이나 공책에 받아 써 봅니다.

  ㆍ마지막으로 회색으로 글씨가 써진 학생용(바른 글씨 따라 쓰기)’활동지를 출력하여 따라 써 보며 바른 글씨 쓰기 연습을 합니다.

  ②수학- 매일 수학 활동지(첨부 파일) 2

 

2. 전북e학습터를 아이들이 사용하는데 용이하도록 연습하는 차원에서 로그인을 지속적으로 해 보려 합니다. 학부모님께서 아이와 함께 전북e학습터에 로그인하며 나중에는 아이들이 혼자서 3-1 학급에 접속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연습하게 도와주세요.

  ① 열심히 공부했어요게시판에 친구들과 함께 읽고 싶은 책의 제목과 이유를 올려보도록 해요. 이번 주 수요일까지에요~

  ② 매일 출석했어요게시판에 선생님이 출석합니다라는 글을 올릴 거에요. 그러면 여러분은 선생님의 글에 출석합니다.’ 이렇게 댓글을 달면 됩니다. 선생님이 먼저 예시로 매일 올려놓을게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①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②외출을 되도록 자제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③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꼭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요.

  ④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⑤건강을 위해 물을 자주 마시고,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자도록 해서 면역력을 기르도록 해요.

  ⑥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

  ⑦혹시 건강상에 이상이 있을 경우, 병원 진료 후 담임 선생님에게도 바로 알려주도록 해요.

 

국립극단에서 코로나바이러스19 확산으로 인해 문화예술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온라인 상영회를 시행중이라고 합니다. 첨부 파일을 참조하셔서 관심있는 학부모님과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다양한 예술활동을 접하시길 바랍니다.

 

 

 

 

학교에서 교과서 배부 관련 문자가 발송된 대로 3학년은 410(), 09:00~16:00에 교과서를 배부할 예정입니다. 장소는 교장실 앞 접견실(흰색 천막)이며, 별도 연락 없이 이 곳 접견소에 오셔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다만 11:30~13:30에 오시는 학부모님께서는 담임 선생님에게 꼭 연락을 하시고 오시길 부탁드립니다.


본교 김수은 영어 전담선생님과 원어민 티나 선생님께서 우리 학교 친구들의 영어 공부를 돕기 위해 <티나선생님의 전화영어>프로그램을 붙임 파일과 같이 진행한다고 합니다. 참가를 희망하여 신청한 학생들은 파일을 참고하여 사전 준비사항 및 참여 시간을 확인하여 주세요

이전글 전북e학습터를 준비하며, 4월 7일 알림장
다음글 한 주의 마지막인 금요일, 4월 3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