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6-1반 친구들!

올 한 해 여러분과 함께 지내게 되었어요.

우리 반 친구들 모두 서로를 아껴주고 배려하며 가족처럼 즐겁게 지내봅시다~

웃는 모습으로 건강하게 만나요~

예의와 믿음 속에서 서로를 배려하고 아껴주는 우리 반
  • 선생님 : 임동환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첫만남의 설레임, 3월 4일 알림장

이름 임동환 등록일 19.03.04 조회수 170

오늘 우리 아이들을 처음 만났습니다. 저의 큰 딸이 6학년이라 그런지 모두 제 아들, 딸 같이 예쁘네요^^

    올 한 해 우리 아이들과 대화로 소통하고 서로를 배려하고 이해하는 학급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교사라 하여 무조건 아이들에게 명령하며 가르치려 하기보다는 아이들이 무엇을 말하고 싶은지, 무슨 생각을 하는지를 먼저 물어보고 아이에 대해 이해하는 교사가 되려합니다.

    아이들에게도 부탁하였어요. 혹시 서로 간에 오해가 있어 다툼이 생길 수도 있고, 선생님에게 서운한 점이 있거나 부탁할 일이 생길수도 있는데 그 때는 꼭 주저하지 말고 먼저 말을 해 준다면 잘 들어주겠다고 말이에요. 수요일에는 내가 올 해 지키고 싶은 약속을 정하여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기로 하였습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전주부설초 6학년으로서 멋진 친구들이 되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부모님들께서도 많이 격려해주시고 도와주세요.

 

 

 

 

< 화요일 일정 >

850분까지 교실로 옵니다.

화요일 공부 : 영어(Lesson 1), 창체(학급 규칙 세우기), 미술(나의 약속 꾸미기), 국어(독서교육)

하교시간 : 1450

 

 

 

 

< 준비사항 >

1. 오늘 안내장은 총 7, 10장입니다. 꼼꼼히 보신 후 제출 안내장은 기한 내 제출 부탁드립니다.

  ①우리 아이 이야기(아이의 이해를 위해 도움이 되는 사항은 뒷면에 자세히 적어 보내주세요. 앞면 하단 부 교통도우미는 아버지와 어머니 모두 가능합니다.)

  ②우유급식 희망 및 선호도 조사(35일까지)

  ③사서도우미 신청 안내(37일까지)

  ④교통봉사도우미안내(2)

   -37일까지 제출하여 주세요. 또한 이번 주 금요일 교통 봉사에 우리 반이 배정되어 있습니다. 가능하신 학부모님께서는 꼭 ‘38일 가능 이라고 표기하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⑤3월 식단표 및 영양 소식(2)

  ⑥개인 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안내 및 동의서(38일까지)

  ⑦서로 존중하는 소통 문화 정착을 위한 안내

  - 많은 종류의 안내장이 배부되었습니다. 모두 살펴보시고 작성하시기 버거우시겠지만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필요한 안내장이므로 꼼꼼히 살펴보신 후 작성하여 기한 내에 제출 부탁드립니다.

 

2. 오늘학사력이 배부되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올해는 어떤 활동이 이루어지는지도 살펴보시고 앞으로도 더욱 본교 교육활동에 더욱 더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기본 학습 준비물을 안내합니다. 이번 주까지 사물함과 책꽂이, 그리고 매일 가지고 다니는 가방 속에 개인 준비물을 구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학습 준비물

38()까지 모든 학용품에 이름을 써서 준비합니다.

사물함

12색 색연필, 12색 사인펜(낱개마다 이름 쓰기), 색종이, 스케치북, 색도화지 색깔별로 약간, 가위, 딱풀, 스카치테이프, 양치도구(칫솔, 치약, 양치컵), 미니 청소도구, 갑티슈, 물티슈

가방 속

투명 클리어 홀더(L자 파일-안내장 보관용), 종합장

책꽂이

A4 클리어 파일 40매짜리 2(활동지 보관용, 성장평가 파일), 수학공책, 무제 공책 3

필통 속

깎은 연필 5자루, 지우개, 빨간 색연필, 네임펜(검정), (15~20cm)

 

우리 학교는 교복이 있습니다. 하교 시에는 꼭 규정된 교복을 착용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아이들을 지도하여 주세요.

  ①겨울 동복을 착용하는 기간입니다. 자켓, 가디건, 조끼, 와이셔츠, 넥타이 교복 바지(또는 치마)를 착용하고 등교할 수 있게 해 주세요.

  ②추우면 자켓을 입고 오거나 자켓 위에 외투를 입고 등교 후 벗어서 교실 뒷문 옆 옷걸이에 걸어둡니다.

  ③교복 및 자켓 위에 입는 외투 이외의 사복은 학교에 입고 오지 않도록 합니다.

  ④체육이 들어 있는 날은 체육복을 가지고 와서 아침이나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지정된 탈의 장소에서 체육복으로 갈아입도록 하고, 수업 후 다시 교복으로 갈아입습니다.

  ⑤6학년은 일주일 중 금요일만 체육복을 입고 등교할 수 있으며 그 외에는 위 사항을 준수하도록 합니다.

    

 전교어린이 회장단 선거가 다음주 목요일(3월 14일)에 있고 학급 회장단 구성은 다음주 금요일(3월 15일)입니다. 전교어린이회장단 선거 관련 공고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소식마당-공지사항 967번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①입후보를 원하는 학생은 공지사항 내용 확인 후 절차대로 입후보를 하면 됩니다. 

   ②입후보 기한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안내합니다 >

새학기가 시작되고 분주하게 일상이 시작되니 교내 주차장이 매우 혼란합니다. 우리 아이들의 안전과 모두의 편리를 위해 아침 등교시간에 자동차로 등교하는 경우 자동차 진행 방향 자가용 승하차 예절을 꼭 지켜사 모두가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하교 시간은 오늘 이후로 금요일까지 방과후가 없기 때문에 6교시가 끝난 14:50분에 하교합니다.

 


이전글 스스로 지켜야할 약속 세우기, 3월 5일 알림장
다음글 새학기 첫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