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6-1반 친구들!

올 한 해 여러분과 함께 지내게 되었어요.

우리 반 친구들 모두 서로를 아껴주고 배려하며 가족처럼 즐겁게 지내봅시다~

웃는 모습으로 건강하게 만나요~

예의와 믿음 속에서 서로를 배려하고 아껴주는 우리 반
  • 선생님 : 임동환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스스로 지켜야할 약속 세우기, 3월 5일 알림장

이름 임동환 등록일 19.03.05 조회수 86

살아가면서 나를 위해 다른 사람을 위해 꼭 지켜야할 약속이 있습니다. 그것을 규칙이라고 하고 사회 구성원이 모두 합의하여 구조화한 것을 이라고 하는데요, 우리 아이들이 학교생활을 하면서 나와 타인을 위해 꼭 지켜야할 약속을 오늘 친구들과 함께 나누어 보았습니다.

   규칙 이야기를 하면 으레 딱딱해지기 마련이지만 오늘 우리 아이들은 모둠별로 우리에게 필요한 약속이 무엇인지 서로 생각을 나누고 친구들 앞에서 어떻게 그 약속을 지켜야하는지를 즐겁게 이야기하였습니다. 또 내일 친구들 앞에서 어떤 방법으로 발표할지도 정하여 준비해 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지만 어려운 규칙 지키기, 우리 아이들이 자신과 친구에게 한 약속을 꼭 지켜나가기를 응원합니다.

 

 

 

 

< 수요일 일정 >

850분까지 교실로 옵니다.

수요일 공부 : 창체(우리가 지켜야할 규칙 발표하기), 수학(1단원 도입 및 진단 평가), 사회(1단원 도입 및 영조와 정조의 개혁 정책 알아보기), 국어(독서교육), 영어(Lesson 1 Speaking Class)

하교시간 : 1450

 

 

 

 

< 준비사항 >

1. 내일은 학급 사진 촬영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동복 교복(자켓, 넥타이 또는 리본 포함)을 단정하게 입고 명찰을 바르게 착용한 후 학교에 등교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2. 어제 배부된 안내장 제출이 필요한 경우 기한을 확인 후 꼭 제출 부탁드립니다.

  ①우리 아이 이야기(아이의 이해를 위해 도움이 되는 사항은 뒷면에 자세히 적어 보내주세요. 앞면 하단 부 교통도우미는 아버지와 어머니 모두 가능합니다.)

  ②우유급식 희망 및 선호도 조사(35일까지)

  ③사서도우미 신청 안내(37일까지)

  ④교통봉사도우미안내(2)

   -37일까지 제출하여 주세요. 또한 이번 주 금요일 교통 봉사에 우리 반이 배정되어 있습니다. 가능하신 학부모님께서는 꼭 ‘38일 가능 이라고 표기하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⑤개인 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안내 및 동의서(38일까지)

 

3. 오늘도 다양한 안내장이 배부되었습니다. 기한을 확인 후 제출합니다.

  ①학생건강조사 및 응급처치 동의 안내(38일까지)

  ②전주부설 5-6학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38일까지)

  ③2019. 학부모 자치활동 회원 모집 안내(38일까지)

  ④3월 보건소식

  ⑤학교 주차장 이용 수칙 및 통학차량 안전 탑승 안내

 

 

 

 

1학기 전교어린이 회장단 선거가 314()에 있고, 학급회장단 구성이 15()에 있습니다. 학교와 학급을 위해 봉사하고 싶은 친구들은 학교홈페이지-소식마당-공지사항 967 내용을 확인 후 참여하기 바랍니다.

  ①입후보는 절차와 방법을 준수하고 꼭 기한을 엄수해 주기 바랍니다.

       -입후보 기간: 3.8() 09:00~3.11() 10:40(기한 엄수)

       -제출 서류: 전교어린이 회장단 후보 등록원서, 소견서 각 1(홈페이지 다운로드, 출력 및 작성)

       -등록 장소: 3-3반 교실(어린이회 담당 교사에게 직접 제출)

       -입후보자 기호 추첨 및 장소: 311() 13:00, 3학년 자료실

       -입후보자 소견 발표

간단한 자기소개와 공약 사항(후보자가 실천 가능한 내용 및 학교자치활동예산 학기당 30만원 활용방안 추가가능)제시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추첨한 기호 순서대로 발표

       -소견 발표 내용을 소견서에 작성하여 입후보자 등록 시 제

       -선거 운동 기간 : 입후보자 공고 직후 313()

       -포스터 부착 장소: 5학년 교실 앞 이젤, 급식소 벽면

  ②개인적인 행사이므로 스스로 생각하여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③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전교어린이회장단 입후보자도 학급회장단 후보로 입후보할 수 있습니다.

 

기본 학습 준비물을 안내합니다. 이번 주까지 사물함과 책꽂이, 그리고 매일 가지고 다니는 가방 속에 개인 준비물을 38()까지 구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학습 준비물

38()까지 모든 학용품에 이름을 써서 준비합니다.

사물함

12색 색연필, 12색 사인펜(낱개마다 이름 쓰기), 색종이, 스케치북, 색도화지 색깔별로 약간, 가위, 딱풀, 스카치테이프, 양치도구(칫솔, 치약, 양치컵), 미니 청소도구, 갑티슈, 물티슈

가방 속

투명 클리어 홀더(L자 파일-안내장 보관용), 종합장

책꽂이

A4 클리어 파일 40매 짜리 2(활동지 보관용, 성장평가 파일), 수학공책, 무제 공책 3

필통 속

깎은 연필 5자루, 지우개, 빨간 색연필, 네임펜(검정), (15~20cm)

클리어 파일은 제목을 꽂을 수 있는 것으로 준비하여 주세요. 아이들에게 설명하였습니다.

 

우리 학교는 교복이 있습니다. 하교 시에는 꼭 규정된 교복을 착용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아이들을 지도하여 주세요.

  ①겨울 동복을 착용하는 기간입니다. 자켓, 가디건, 조끼, 와이셔츠, 넥타이 교복 바지(또는 치마)를 착용하고 등교할 수 있게 해 주세요.

  ②추우면 자켓을 입고 오거나 자켓 위에 외투를 입고 등교 후 벗어서 교실 뒷문 옆 옷걸이에 걸어둡니다.

  ③교복 및 자켓 위에 입는 외투 이외의 사복은 학교에 입고 오지 않도록 합니다.

  ④체육이 들어 있는 날은 체육복을 가지고 와서 아침이나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지정된 탈의 장소에서 체육복으로 갈아입도록 하고, 수업 후 다시 교복으로 갈아입습니다.

  ⑤6학년은 일주일 중 금요일만 체육복을 입고 등교할 수 있으며 그 외에는 위 사항을 준수하도록 합니다.

 

 

 

 

우리 학교에서는 학부모님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아이엠스쿨어플을 활용하여 학교 홈페이지 게시판 및 학급 알림장 등을 연동하고 있습니다.

   어플을 설치하시면, 본교의 주요 공지사항 및 학급 알림장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이용을 희망하시는 학부모님들께서는 아래의 설치방법에 따라 활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모바일 알림장아이엠스쿨주요 기능

   1) 가정통신문, 공지사항, 급식식단 및 사진, 학사일정, 학급알림장 전달

   2) 첨부파일(문서, 사진 및 동영상 등) 확인 가능

   3) 각종 자녀 교육 소식 제공

  ■ 설치 방법

   1)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 앱 스토어(아이폰)에서 아이엠스쿨을 검색 후, 설치

   2) ‘아이엠스쿨실행 후, 로그인 (카카오톡, 페이코, 이메일, 페이스북, 네이버 계정 선택)

  3) 아이엠스쿨 어플 상단 [학교 검색] 메뉴 선택 후, 학교명 검색

 ■ 2019학년도 알림장 연동은 3/13() 이내에 완료됩니다.

이전글 약속 지키기를 위한 다짐, 3월 6일 알림장
다음글 첫만남의 설레임, 3월 4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