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3반


   


꿈・생각・마음을 다지는 행복한 1학년 3반
  • 선생님 : 장정순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3월 8일 금요일 알림내용(수정)

이름 장정순 등록일 19.03.08 조회수 124

(안내장 제출)

1. 스쿨뱅킹 신청서

- 전북은행 계좌이며, 수익자 부담경비의 경우 자동이체를 위한 계좌입니다.(경비의 환불시에도 사용)

2. 자유선택방과후 참가 희망서

- 희망하는 학생들만 제출하며, 운영시간은 화, 수요일 프로그램과 월, 금요일 프로그램으로 2가지 프로그램 신청도 가능합니다.

- 자유선택방과후의 경우 월마다 신청을 받습니다.

3. Wee클래스 상담 안내 및 상담 동의서

4. 1학기 창의적 체험활동(스포츠 활동) 안내

- 우리 1학년은 인라인스케이트를 하게 되며 44일에 시작합니다. 인라인스케이트는 개인 준비이니 준비해주시고 인라인신발과 장비를 스스로 신고 벗을 수 있도록 미리 가정에서 지도해주세요.

 

(안전한 등하교 방법)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하여 몇 가지 말씀드립니다. 꼭 지켜주세요.

1. 등교할 때는 아이들과 이순신 동상 앞에서 인사하고 들어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2. 하교시 교실 앞까지 오지 마시고 주차장 근처에서 대기하다가 담임교사 인솔하여 나오면 아이들 맞이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학년 입구나 교실 앞이 혼잡스러울 수 있고, 외부인과의 구분이 안되기 때문에 건물 내 진입은 자제해주세요.)

3. 아이들이 차에서 내리는 정문이나 또*문구 앞에서는 천천히 운전해주세요. 특히 교내에서는 10km 이하로 서행해주세요.

4. 아이들이 다니는 등하교시 이용하는 인도에는 주차하지 말아주세요.

5. 후문으로 하교하는 학생들은 달팽이계단 밑에서 기다려서 데려가주세요.

 

(오늘 학교에서는)

오늘은 연필을 바르게 잡고 곧은 선 그리기를 했습니다. 많은 친구들이 바르게 연필을 잡고 있었으나 몇 명의 친구들이 연필 잡는 것을 어려워하고 있었습니다. 아직은 손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 연필을 잡고 글씨쓰는 것이 어려운 친구들이 있으나 처음 시작할 때 바르게 연필잡는 연습을 하지 않으면 쉽게 고쳐지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가정에서도 연필잡는 방법에 관심가지고 꾸준히 지도해주세요.

그리고 색종이로 기린 접기를 했는데 기린 접는 것이 쉽지만은 않아서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기린이 아니라 백조가 되었다고 말하는 친구들도 있었답니다.

입학하고 첫 일주일을 보냈습니다. 우리 아이들을 처음 학교에 보낸 부모님들의 걱정과 두려움 등은 싹~~ 버리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반 친구들 24명 모두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 어려움을 표현하는 친구들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미세먼지는 이제 그만~, 따스한 햇살을 기대해보며 아이들과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등하교버스 기사님 연락처 010-2499-7244(궁금한 내용 있으시면 연락해보세요.)

* 학급에서 아이들이 관찰하며 기를 수 있는 화분을 보내주시면 잘 키우도록 하겠습니다.

이전글 3월 11일 월요일 알림내용
다음글 3월 7일 목요일 알림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