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3반


   


꿈・생각・마음을 다지는 행복한 1학년 3반
  • 선생님 : 장정순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3월 7일 목요일 알림내용

이름 장정순 등록일 19.03.07 조회수 108

(안내장 제출)

1. 스쿨뱅킹 신청서

- 전북은행 계좌이며, 수익자 부담경비의 경우 자동이체를 위한 계좌입니다.(경비의 환불시에도 사용)

2. 자유선택방과후 참가 희망서, 프로그램 안내장(2)

- 희망하는 학생들만 제출하며, 운영시간은 화, 수요일 프로그램과 월, 금요일 프로그램으로 2가지 프로그램 신청도 가능합니다.

- 자유선택방과후의 경우 월마다 신청을 받습니다.

3. 고농도 미세먼지 관련 안내장 배부되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시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4. 학부모자치활동(발전, 합창, 배구, 풋살)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부모님 담임선생님께 문자주세요.

- 어머니합창단, 어머니배구단는 특별한 기능이 없어도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어머님들을 기다린다고 하니 많이 신청해주세요.

5. 녹색도우미는 오늘까지 10명의 학부모님이 신청해주셔서 1,2학기에 각각 1일씩 봉사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6. 도서관에서 아이들의 독서 활동을 지원해주실 사서도우미도 많이 신청해주세요.

 

(안전한 등하교 방법)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하여 몇 가지 말씀드립니다. 꼭 지켜주세요.

1. 등교할 때는 아이들과 이순신 동상 앞에서 인사하고 들어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2. 하교시 교실 앞까지 오지 마시고 주차장 근처에서 대기하다가 담임교사 인솔하여 나오면 아이들 맞이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학년 입구나 교실 앞이 혼잡스러울 수 있고, 외부인과의 구분이 안되기 때문에 건물 내 진입은 자제해주세요.)

3. 아이들이 차에서 내리는 정문이나 또*문구 앞에서는 천천히 운전해주세요. 특히 교내에서는 10km 이하로 서행해주세요.

4. 아이들이 다니는 등하교시 이용하는 인도에는 주차하지 말아주세요.

5. 후문으로 하교하는 학생들은 달팽이계단 밑에서 기다려서 데려가주세요.

 

(오늘 학교에서는)

오늘은 바른 말 고운 말에 대해 알아보고 다른 사람을 기분좋게 하는 말에 대해 공부하였습니다. 강당에 가서 차렷, 열중쉬어, 앞으로 나란히를 배우고 바르게 줄 서는 방법을 공부하였습니다.

그리고 올바른 급식을 위한 바른 먹거리노래도 들어보고 따라해보았습니다.

어제와 오늘 우리 학교의 상징, 교훈, 교가에 대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의 상징에 대해 하나씩 배워가며 우리 아이들이 우리 학교의 주인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입학식날 배부된 학사력(12월이 빠진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에 이상이 있는 경우 학교로 보내주세요.

이전글 3월 8일 금요일 알림내용(수정)
다음글 3월 6일 수요일 알림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