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6반

  • 선생님 :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나의 꿈은 체육교사 입니다!

이름 정진환 등록일 23.03.13 조회수 50

?1, 나의 꿈 : 체육교사

 

2, 위와 같은 꿈을 희망하게 된 이유

어릴적부터 몸을 쓰는 활동들을 좋아해서 초등학교때부터 지금까지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체육이며 항상 체육선생님들을 보며 대단하고 멋있어 보였습니다 그래서 저도 꼭 이 꿈을 가지고 싶게 되어서 희망하게 되었습니다

 

3,나의 꿈에 대한 조사

 

일단 3가지로 나누어 보겠습니다!

첫번째! 사범계열: 체육학과 중 사범대학에 소속된 체육교육과에 진학하여 졸업하게 되면, 교과목을 가르치는 데 필요한 교육학 영역을 비롯해 각 교과목의 내용과 전달 방법 등에 대해서 배울 수 있으며, 보통 4학년 1학기에 중-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실습을 하며 , 이밖에 교육학과 전공자가 체육 관련 학과를 부전공으로 이수하여 교사자격증을 취득할 수도 있습니다. 정교사 2급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정교사 2급 자격증은 국가고시인 임용고사를 칠 수 있는 자격과 사립 중-고등학교 교사가 될수 있는 자격증이고, 총 3차로 구성된 임용고시에서 합격하면 국-공립학교의 체육교사로 발령을 받게 되어 국가 공무원인 교원이 될수 있습니다

두번째! 비사범계열: 사범대학 체육교육과가 아닌 비사범계열 학과를 다니면서 체육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재학 중 3학년, 4학년 교직을 이수하여 교원 자격을 흭득하거나 졸업 후에 교육대학원을 진학하여 졸업하게 되면 정교사 2급 자격증을 부여 받게 됩니다. 반면 타 전공으로 졸업한 경우 편입을 통해서 다시 체육과로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세번째! 체육학 전공이 아닐 경우: 또한, 평생 교육원 교육기관에서 학점은행제라는 유리한 제도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정 학점을 이수하면 4년제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으며, 과정 이수 후 교육대학원에 진학이 가능합니다. 학사편입 또는 일반편입을 통해서 4년제 일반 대학교에 편입을 하려는 분들도 계시는데 굳이 그럴 필요 없이 바로 교육대학원으로 진학하는 게 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4. 나의 꿈을 위한 계획  

일단 공부와 운동을 열심히 하며 체육교사는 중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운동 능력을 육성시키기 위한 직업 이지만 그만큼 소통도 해야하기 때문에 사교성을 기릅니다!


5,나의 꿈을 이룬 향후 계획 : 저는 체육교사라는 꿈을 이룬 후에도 저와 같은 진로를 선택한 학생들에게는 수많은 조언을 해주는 좋은 선생님이 되고 싶습니다.

 

이전글 나의 꿈은 체육교사가 되는 것입니다.
다음글 나의 꿈은 의사가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