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6반

  • 선생님 :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박찬 기자의 오늘의 이슈(2023.03.26.토요일)

이름 2611 박찬 등록일 23.03.26 조회수 41

국내 소식

 

제약바이오협 "정부 지원 의지에 제약강국 토대 마련할 것"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6일 정부의 제약·바이오 산업 육성 정책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환영과 기대의 목소리를 냈다.

내놓은 '제3차 제약바이오산업 육성·지원 5개년 종합계획'에 대한 논평에서 "산업계의 기대감은 매우 크다고 하였으며, 이번 계획은 제약·바이오 산업을 국가의 핵심 전략 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정부의 강력한 의지로 읽힌다"고 말했다.

협회는 "제약·바이오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선 중장기적인 지원 정책과 명확한 방향성, 과감한 투자가 필수"라면서 "정부의 이처럼 강력한 산업 지원 의지와 신속한 규제 완화가 뒷받침된다면 글로벌 제약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토대를 이른 시일 안에 마련하게 될 것"이라며 제약산업에 대한 좋은 전망을 드러내었다.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230326017300017?section=industry/bioindustry-health


국외 소식

식약처 차장, 체코 보건부 차관과 의약품 규제 협력 논의

권오상 식약처 차장과 드보라첵 체코 보건부 차관                                                                                         

품의약품안전처는 권오상 차장이 24일 체코공화국 보건부 야쿱 드보라첵 차관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만나 의약품 분야 규제 협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권 차장은 "한국과 체코 간 보건 분야 협력은 체코 국민에게 한국의 우수한 의약품을 공급할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식약처는 체코 보건부와 논의 내용을 바탕으로 유럽 규제기관과 식약처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출처https://www.yna.co.kr/view/AKR20230324146800017?section=industry/bioindustry-health


오늘의 사진

LG화학, 유니세프에 영유아 8천만명분 백신 공급…2억불 규모

LG화학 소아마비 백신 유폴리오                                                                     

위의 사진은 LG화학에서 제조한 소아마비 백신 유폴리오 입니다.

LG화학은 3월 14일에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의 백신 입찰에 참여해 총 2억달러(한화 약 2천 610억원) 규모의 수주 계약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백신 사업을 총괄하는 박희술 전무는 "LG화학의 백신 개발 및 공급 역량에 대한 UN 기구의 탄탄한 신뢰를 바탕으로 유니세프 입찰에서 대량 수주에 성공했다"며 "유폴리오 기반의 6가 혼합백신 및 개량형 혼합백신 개발을 가속해 전 세계 영유아 감염병 예방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저희 나라의 제약 수준이 높아져 다른 어려운 나라에 약을 제조해 기부 할 수 있다는 점이 놀라운데요 앞으로도 제약 수준이 더욱 높아져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230314020200017?section=international/international-org



이전글 오늘의 이슈
다음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