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2반

안녕하세요.

2학년 2반 멋쟁이와 예쁜이들.

여러분과 선생님의 만남은 하늘이 이어준 대단히 큰 인연이랍니다.

일 년 동안 매일매일이 신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요.

선생님은 여러분을 끝까지 믿고 응원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친구들과 선생님을 믿고 서로 배려하며

마지막까지 행복한 추억만들어요. 

 

기본 생활 습관이 바로 선 어린이
  • 선생님 : 최해성
  • 학생수 : 남 12명 / 여 9명

3월 5일 금요일

이름 최해성 등록일 21.03.05 조회수 67

1. 받아쓰기 1급 세 번 쓰면서 연습하기(국어 10칸 공책)

 - 오늘 1학기 받아쓰기 급수표를 아이들편에 나눠주었어요.

 - 우리반은 매주 금요일 1교시에 받아쓰기 급수 시험을 볼 예정입니다.

 - 주말을 이용하여 공책에 세 번을 큰 소리로 읽으며 보고 쓸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부모님이 불러주고 받아적는 연습을 하면 매우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매일 한 번씩만 연습해주세요.

 

2. 수학익힘 - 5쪽 채점 후 확인표에 부모님 싸인 받기(싸인 받지 못한 아이만 해당)

 

3. 국어(가) - 7, 8쪽 동시 읽고, 확인표에 부모님 싸인 받기(싸인( 받지 못한 아이만 해당)


4. 차조심, 길조심, 사람조심

 

5. 안내장 2장 배부

 - 돌봄교실 추가신청(자녀가 돌봄교실 참여가 필요하다 생각하시면 추가로 신청을 받고 있으니 안내장 잘 살펴주세요.)

 - 교육비 지원 안내(안내장을 읽어보시고 조건에 해당된다면 신청을 해주시고 지원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6. 학교에 가지고 다니지 않아야 할 것

 - 장난감

 - 군것질거리

 - 돈(분실하는 경우가 잦고, 친구관계를 깨지게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며, 많은 거짓말을 양산하는 요물이기도 합니다. 매 해다마 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가 생각보다 많답니다.)

 

 

 

일주일이 정말 금방 가버렸습니다. 학기초라 새로 학급규칙도 아이들과 약속해야 하고, 또 서로에 대해 하나 둘 씩 알아가다보니 시간이 마냥 짧은 느낌이예요. 아는만큼 보인다는 말처럼 하나라도 아이들을 더 알아야 더 자세하게 볼 수 있기에 오늘도 아이들과 이야기들을 나누었습니다. 이렇게 바삐 시간을 보내다보니 어느새 금요일입니다. 오늘 아이들과 종례시간을 가지면서 제가 토요일 일요일동안 우리 만날수 없음에 슬프다고 엄살을 한 번 피워봤더니 우리반 아이들 중 반절은 "저도 보고싶을 거예요."라고 말을해주었고, 또 반절은 "저는 집에서 게임하니 괜찮아요."라고 이야기 해서 제 맘도 반절은 웃고, 반절은 울었답니다.

일주일동안 회사일, 가정일 하시면서 아이들 뒷바라지까지 챙겨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주말동안에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낼 수 있길 바래요. 아이들과 저는 서로 보고싶지만(그냥 그렇다고 생각하려구요.^^) 조금만 참았다가 월요일에 다시 만나기로 해요. 

이전글 3월 8일 월요일
다음글 3월 4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