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안녕하세요.

1학년 2반 귀염둥이들.

선생님과 여러분이 하나의 끈으로 이어져 멋진 만남이 이루어졌네요.

일 년 동안 우리 함께 신나고 즐겁게 학교생활하도록 함께 노력해요.

선생님은 여러분을 끝까지 믿고 기다리겠습니다.

여러분도 선생님과 친구들을 믿고 서로 배려하며 끝까지 행복할 수 있도록 추억만들어요. 

  • 선생님 : 최해성
  • 학생수 : 남 12명 / 여 10명

2020년 6월 17일 수요일

이름 최해성 등록일 20.06.17 조회수 50
첨부파일

1. 수학익힘 - 42, 43쪽 남은 부분 풀고, 부모님 채점 후 싸인 받기

 - 수학시간에 배우고 익힌 내용을 수학익힘을 이용하여 꼭 복습해야 합니다.

 - 부모님의 역할은 자녀가 풀지 못한 부분을 다시 설명해주시고, 채점도 한 후 싸인까지 함께 해주세요.

 - 거듭 말씀드리지만 부모님이 관심은 자녀의 바른 성장과 학습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2. 국어시간에 배운 원숭이 노래 부모님과 함께 불러보기

 - 아래 첨부파일에 있는 동영상을 다운받아 집에서 함께 불러보세요.

 - 한글의 모음자를 익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3. 학생건강 자가진단 설문 후 등교하기

 - 자녀가 등교하기 전에 설문에 참여한 후 등교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늦어도 아침 9시까지는 설문이 완료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 내일 부터는 매일 아침 학교에서 설문 참여를 위한 단체 메세지가 발송됩니다. 아침에 참여하지 못한 부모님께는 제가 매일 아침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 우리 부모님들 모두 아침시간에 무척 바쁘신 줄 학교에서도 사정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체메세지를 매일 아침 보내드려야 하는 학교의 사정도 조금만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려요.


4. 마실 물 충분히 싸 오기

 - 부모님들께서 잘 알고 있듯이 학교에서는 비말 감염의 우려로 정수기를 사용 중지하였습니다.

 - 지금까지 부모님들께서 자녀들에게 물을 잘 싸주고 계셔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앞으로 상황이 나아질때까지는 계속해서 물을 싸주시기 바랍니다.

 - 날이 더워지면서 물이 모자란 아이들이 늘어납니다. 물을 얼려주셔도 좋고, 물통을 조금 큰 것으로 교체해도 좋을 것 같네요.

 

5. 장난감이나 돈은 학교에 가지고 오지 않기

 

6. 코로나19 예방 관리 안내문 배부

 

 

 

 

흔히들 새학년이 되면 자녀의 담임선생님을 겪으며 "우리 아이가 복이 있어 담임 선생님을 잘 만났네." 또는 "이번 담임 선생님은 이런 점이 조금 미흡하네." 등등 우리 부모님들만의 평가를 내리곤 합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올해 전 복이 있어 '우리 부모님들을 정말 잘 만났구나!'하고 느낀적인 많습니다.

 

제가 부탁드리는 내용의 알림장을 적으면 다 들어주시고, 안내장 회신을 말씀드리면 다음날 모두 보내주시고, 또 아이에 대해 상담할일이 있어 전화드리면 모두 이해해주시고 조금씩 양보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어쩌면 한 분 빠뜨리지 않고 이처럼 잘 응해주시는지. 거듭거듭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호응은 자녀 지도에 최선을 다하라는 마음의 전달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일에 신경쓰지 않고, 오롯이 아이들 지도에 온 신경을 세우고 더욱 양질의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름 시간에 부모님들이 알려주시고, 아이들이 적어 온 우리 가족 행사 계획을 참고로 아이스크림 달력을 만들었습니다. 우리 가족의 생일이나 행사를 적고, 색연필로 색칠하는 과정이 오늘 이루어졌는데요. 이제 다음 여름시간에는 색칠한 아이스크림들을 붙여 멋진 달력을 만들 계획입니다. 예쁘게 우리 가족 한 명 한 명의 아이스크림을 색칠하려고 노력하는 아이들의 움직임. 색연필을 꼭 쥐고 정성스레 색을 칠하는 그 작은 손들이 너무 예쁘고, 귀여워 오늘도 듬뿍 힘을 얻었습니다. 저에게 힘을 주는 우리 2반 아이들. 방과후 활동이 없어 텅 비어있는 교실에 아이들의 책상을 보며 오늘도 예쁘고 멋지게 학교생활을 했던 아이들의 모습을 떠올려봅니다.  

이전글 2020년 6월 18일 목요일
다음글 2020년 6월 16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