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교 안내 우리 심원초등학교는 5월 13일(수)부터 등교를 시작합니다. 이에 따라 온라인수업은 5월 12일(화)까지만 진행합니다. 온라인수업을 다 하지 않은 친구는 남은 기간 동안 완료하기 바랍니다. 온라인 학습에 참여하는 것은 출석 인정과 더불어 공부를 잘하고 못하는 문제와는 상관없는 성실함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학습이 완료되지 않은 친구는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학습하도록 하겠습니다. * 수업 안내 1. 매일 문자로 학습 안내하니 잘 읽고 순서대로 합니다. 2. 매일 아침 9시 e학습터에 수업이 열리면 시간에 맞추어 영상을 보며 공부합니다. 3. 선생님이 제시한 과제를 수행하여 선생님 카톡으로 전송합니다. * 출석 안내 1. 매일 아침 9시, 오후 4시에 출석 및 진도율 점검합니다. 2. 저녁에 공부하는 친구들을 위하여 다음날 아침 9시까지 출석 확인합니다. 3. 사정이 있어 당일 출석 완료를 하지 못할 시에는 선생님께 미리 연락주세요. 4. 출석 인정: 진도율 100% + 과제 수행 완료 - 선생님은 학습 시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은 클릭만 하지 않고 모두 봐야 합니다. * 과제 안내 1. 매일 선생님이 보내는 안내를 잘 읽고 과제를 보내주세요. 2. 배움노트와 독서 기록을 꼭 씁니다. * 공부는 선생님이나 부모님을 위해 하는 것이 아닙니다. '나' 스스로를 위한 것입니다. ** 시도하기도 전에 포기하지 마세요. 여러분은 충분히 잘하고 있습니다. *** 어제보다 조금 더 나은 내가 되어가는 여러분을 선생님이 응원하고 있습니다. | | 2020학년도 5학년 주간 원격수업 계획(5.11-5.12) | | |
일자 | 교시 | 과목 | 단원명(차시) | 유형 | 학습 활동 | 과제 제출 | 5. 11. (월) | 1교시 09:00~09:40 | 미술 |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주변을 새롭게 보이게 하는 사진을 찍어 봅시다.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학습활동) 1. 영상 보며 도안 그리기 2. 도안 꾸미기 3. 집 안에서 배경을 찾아 재미있는 사진 찍기 | ??배경을 찾아 사진 찍고 선생님께 전송하기 | 쉬는 시간(10분) | | | | | | 2교시 09:50~10:30 | 국어 | 독서 단원 | 과제 수행 | (학습목표) 책을 읽어봅시다. (콘텐츠) ① 복제인간 윤봉구 도서 (학습활동) 1. 20분 동안 책 읽기 2. 읽은 쪽수만큼의 독서기록 쓰기 | ??독서기록 1칸 쓰기 | 쉬는 시간(10분) | 3교시 10:40~11:20 | 영어 | 2. I’m in the kitchen.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집 안에서 사람의 위치를 묻고 답하는 표현을 익혀봅시다.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학습활동) 1. 새로운 단어 알기 2. 영상 보며 따라 말하기 3. 새로운 단어, 중요한 문장 배움노트에 정리하기 | ??새로운 단어, 중요한 문장 배움노트에 1번 쓰기 | 쉬는 시간(10분) | 4교시 11:30~12:10 | 체육 | 건강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유연성과 심폐지구력을 기를 수 있는 운동을 알아보자.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학습활동) 1. 유연성을 기를 수 있는 운동 따라하기 2. 심폐지구력을 기를 수 있는 운동 따라하기 | ??영상 보고 매일 따라하기 | 점심 시간(50분) | 5교시 13:00~13:40 | 수학 | 2. 약수와 배수 (3/9)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공약수와 최대공약수를 구해봅시다. (콘텐츠) ① 설명 ? https://youtu.be/9OCidxpvtcM?list=PLVoyJ3―0LQZntaDsKfduKpgOePp4ifzq (12‘10“) ② 익힘책 풀이 ? https://youtu.be/R8Grkrk7e_Q?list=PLVoyJ3―0LQZntaDsKfduKpgOePp4ifzq (11‘42“) (학습활동) ① 공약수와 최대공약수 이해하기 (①활용) ② 수학익힘책 22~23쪽 풀기 ③ 수학익힘책 풀이하기 (②활용) | ??수학익힘책 22~23쪽 풀기 | 쉬는 시간(10분) | 6교시 13:50~14:30 | 음악 | | 과제 수행 | (학습목표) 소리의 아름다움을 느껴봅시다. (콘텐츠) ① 하모니카 연주 ‘꽃밭에서’ 영상 (학습활동) 1. 하모니카, 리코더 10번 연습하기 2. 하모니카, 리코더 영상 찍기 | ??도전 영상 찍어 선생님께 전송하기 | 준비물 및 안내 사항 | ??준비물: 가위, 채색도구, 도화지 / 배움노트 / 도서 복제인간 윤봉구 / 독서기록 또는 퀴즈(꾸러미) / 수학책, 수학익힘책 / 하모니카 또는 리코더 ??모르는 것은 4시 30분까지 선생님께 연락하기 ??영상 보며 배움노트에 중요한 내용 꼭 정리하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 유지하기, 특이사항 있을 시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
일자 | 교시 | 과목 | 단원명(차시) | 유형 | 학습 활동 | 과제 제출 | 5. 12. (화) | 1교시 09:00~09:40 | 영어 | 2. I’m in the kitchen.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집 안에서 사람의 위치를 묻고 답하는 표현을 말해 봅시다.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학습활동) 1. 영상 보며 따라 말하기 3. 새로운 단어, 중요한 문장 배움노트에 정리하기 | ??배움노트 중요내용 정리하기 | 쉬는 시간(10분) | | | | | | 2교시 09:50~10:30 | 미술 |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팝업글자를 디자인해봅시다.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학습활동) 1. 영상 보며 도안 그리기 2. 팝업 글자 꾸미기 | ??완성작 사진 찍어 전송하기 | 쉬는 시간(10분) | 3교시 10:40~11:20 | 음악 | | 과제 수행 | (학습목표) 소리의 아름다움을 느껴봅시다. (콘텐츠) ① 하모니카 연주 ‘꽃밭에서’ 영상 (학습활동) 1. 하모니카, 리코더 10번 연습하기 2. 하모니카, 리코더 영상 찍기 | ??도전 영상 찍어 선생님께 전송하기 | 쉬는 시간(10분) | 4교시 11:30~12:10 | 국어 | 독서 단원 | 과제 수행 | (학습목표) 책을 읽어봅시다. (콘텐츠) ① 복제인간 윤봉구 도서 (학습활동) 1. 20분 동안 책 읽기 2. 읽은 쪽수만큼의 독서기록 쓰기 | ??독서기록 1칸 쓰기 | 점심 시간(50분) | 5교시 13:00~13:40 | 실과 | 2. 아동기 성의 발달 (1~2/3) [성폭력 예방교육]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아동기 성 발달의 특징을 알아봅시다. (콘텐츠) ①아동기 성 발달과 특징 ? https://youtu.be/wukmTOTPKS0 (17‘54“) (학습활동) 1. 아동기 성 발달의 특징과 자기관리방법 이해하기 (①활용) 2. 아동기 성 발달의 특징 및 자기 관리방법 정리하기 | ??배움노트 중요내용 정리하기 - 아동기 성 발달의 특징 - 자기 관리방법 | 쉬는 시간(10분) | 6교시 13:50~14:30 | 준비물 및 안내 사항 | ??준비물: 배움노트 / 필기도구 / 도화지, 자, 채색도구 / 하모니카 또는 리코더 / 도서 복제인간 윤봉구 / 독서기록 또는 퀴즈(꾸러미) ??모르는 것은 4시 30분까지 선생님께 연락하기 ??영상 보며 배움노트에 중요한 내용 꼭 정리하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 유지하기, 특이사항 있을 시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