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교가 5월 20일(수)로 연기되었습니다. 온라인 학습에 성실하게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2020학년도 5학년 주간 원격수업 계획(5.11-5.15) | | |
일자 | 교시 | 과목 | 단원명(차시) | 유형 | 학습 활동 | 과제 제출 | 5. 11. (월) | 1교시 09:00~09:40 | 미술 |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주변을 새롭게 보이게 하는 사진을 찍어 봅시다.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학습활동) 1. 영상 보며 도안 그리기 2. 도안 꾸미기 3. 집 안에서 배경을 찾아 재미있는 사진 찍기 | ??배경을 찾아 사진 찍고 선생님께 전송하기 | 쉬는 시간(10분) | | | | | | 2교시 09:50~10:30 | 국어 | 독서 단원 | 과제 수행 | (학습목표) 책을 읽어봅시다. (콘텐츠) ① 복제인간 윤봉구 도서 (학습활동) 1. 20분 동안 책 읽기 2. 읽은 쪽수만큼의 독서기록 쓰기 | ??독서기록 1칸 쓰기 | 쉬는 시간(10분) | 3교시 10:40~11:20 | 영어 | 2. I’m in the kitchen.(1/5)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집 안에서 사람의 위치를 묻고 답하는 표현을 익혀봅시다.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학습활동) 1. 새로운 단어 알기 2. 영상 보며 따라 말하기 3. 새로운 단어, 중요한 문장 배움노트에 정리하기 | ??새로운 단어, 중요한 문장 배움노트에 1번 쓰기 | 쉬는 시간(10분) | 4교시 11:30~12:10 | 체육 | 건강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유연성과 심폐지구력을 기를 수 있는 운동을 알아보자.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학습활동) 1. 유연성을 기를 수 있는 운동 따라하기 2. 심폐지구력을 기를 수 있는 운동 따라하기 | ??영상 보고 매일 따라하기 | 점심 시간(50분) | 5교시 13:00~13:40 | 수학 | 2. 약수와 배수 (3/9)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공약수와 최대공약수를 구해봅시다. (콘텐츠) ① 설명 ? https://youtu.be/9OCidxpvtcM?list=PLVoyJ3―0LQZntaDsKfduKpgOePp4ifzq (12‘10“) ② 익힘책 풀이 ? https://youtu.be/R8Grkrk7e_Q?list=PLVoyJ3―0LQZntaDsKfduKpgOePp4ifzq (11‘42“) (학습활동) ① 공약수와 최대공약수 이해하기 (①활용) ② 수학익힘책 22~23쪽 풀기 ③ 수학익힘책 풀이하기 (②활용) | ??수학익힘책 22~23쪽 풀기 | 쉬는 시간(10분) | 6교시 13:50~14:30 | 음악 | | 과제 수행 | (학습목표) 소리의 아름다움을 느껴봅시다. (콘텐츠) ① 하모니카 연주 ‘꽃밭에서’ 영상 (학습활동) 1. 하모니카, 리코더 10번 연습하기 2. 하모니카, 리코더 영상 찍기 | ??도전 영상 찍어 선생님께 전송하기 | 준비물 및 안내 사항 | ??준비물: 가위, 채색도구, 도화지 / 배움노트 / 도서 복제인간 윤봉구 / 독서기록 또는 퀴즈(꾸러미) / 수학책, 수학익힘책 / 하모니카 또는 리코더 ??모르는 것은 4시 30분까지 선생님께 연락하기 ??영상 보며 배움노트에 중요한 내용 꼭 정리하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 유지하기, 특이사항 있을 시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
일자 | 교시 | 과목 | 단원명(차시) | 유형 | 학습 활동 | 과제 제출 | 5. 12. (화) | 1교시 09:00~09:40 | 영어 | 2. I’m in the kitchen.(2/5)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집 안에서 사람의 위치를 묻고 답하는 표현을 말해 봅시다.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학습활동) 1. 영상 보며 따라 말하기 3. 새로운 단어, 중요한 문장 배움노트에 정리하기 | ??배움노트 중요내용 정리하기 | 쉬는 시간(10분) | | | | | | 2교시 09:50~10:30 | 미술 |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팝업글자를 디자인해봅시다.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학습활동) 1. 영상 보며 도안 그리기 2. 팝업 글자 꾸미기 | ??완성작 사진 찍어 전송하기 | 쉬는 시간(10분) | 3교시 10:40~11:20 | 음악 | | 과제 수행 | (학습목표) 소리의 아름다움을 느껴봅시다. (콘텐츠) ① 하모니카 연주 ‘꽃밭에서’ 영상 (학습활동) 1. 하모니카, 리코더 10번 연습하기 2. 하모니카, 리코더 영상 찍기 | ??도전 영상 찍어 선생님께 전송하기 | 쉬는 시간(10분) | 4교시 11:30~12:10 | 국어 | 독서 단원 | 과제 수행 | (학습목표) 책을 읽어봅시다. (콘텐츠) ① 복제인간 윤봉구 도서 (학습활동) 1. 20분 동안 책 읽기 2. 읽은 쪽수만큼의 독서기록 쓰기 | ??독서기록 1칸 쓰기 | 점심 시간(50분) | 5교시 13:00~13:40 | 실과 | 2. 아동기 성의 발달 (1~2/3) [성폭력 예방교육]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아동기 성 발달의 특징을 알아봅시다. (콘텐츠) ①아동기 성 발달과 특징 ? https://youtu.be/wukmTOTPKS0 (17‘54“) (학습활동) 1. 아동기 성 발달의 특징과 자기관리방법 이해하기 (①활용) 2. 아동기 성 발달의 특징 및 자기 관리방법 정리하기 | ??배움노트 중요내용 정리하기 - 아동기 성 발달의 특징 - 자기 관리방법 | 쉬는 시간(10분) | 6교시 13:50~14:30 | 준비물 및 안내 사항 | ??준비물: 배움노트 / 필기도구 / 도화지, 자, 채색도구 / 하모니카 또는 리코더 / 도서 복제인간 윤봉구 / 독서기록 또는 퀴즈(꾸러미) ??모르는 것은 4시 30분까지 선생님께 연락하기 ??영상 보며 배움노트에 중요한 내용 꼭 정리하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 유지하기, 특이사항 있을 시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
일자 | 교시 | 과목 | 단원명(차시) | 유형 | 학습 활동 | 과제 제출 | 5. 14. (목) | 1교시 09:00~09:40 | 사회 | 1.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1~2/2) [독도교육]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를 알아봅시다. (콘텐츠) ①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 ? https://youtu.be/Wz0952zq7cU(4‘4“) ② 행정구역 송 ? https://youtu.be/Vu5VnwUfeDM(1‘06“) (학습활동) 1. 영상 학습하기(①활용) 2. 행정구역 송 2번 불러보기 (②활용) 3. 교과서 22~25쪽을 읽고, 23쪽, 25쪽 풀기 4. 배움노트 정리하기 | ??교과서 23쪽, 25쪽 풀기 ??배움노트에 중요내용 정리 (사진을 찍어 선생님께 전송) | 쉬는 시간(10분) | 2교시 09:50~10:30 | 쉬는 시간(10분) | 3교시 10:40~11:20 | 음악 | | | (학습목표) 소리의 아름다움을 느껴봅시다. (콘텐츠) ① 오카리나 연주 ‘산중호걸’ 영상 (학습활동) 1. 하모니카, 리코더 10번 연습하기 2. 하모니카, 리코더 반주에 맞추어 영상 찍기 | ??산중호걸 연주 영상 찍기 | 쉬는 시간(10분) | 4교시 11:30~12:10 | 체육 | 5. 안전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의 특징을 알아보자 (콘텐츠) ① 단원 개관(5:31) https://youtu.be/ykicyZxjdKA ② 응급 처치와 안전(6:39) https://youtu.be/07ztutbtOdA (학습활동) 1. 5단원 학습내용 살펴보기 2.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의 특징 알아보기 | ??배움노트에 중요내용 정리 | 점심 시간(50분) | 5교시 13:00~13:40 | 도덕 | 1. 바르고 떳떳하게 (1/4)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내 안의 바르고 고운 마음을 찾아봅시다. (콘텐츠) ① 착하면 손해다 ? https://www.youtube.com/embed/KoPgnkDKK5I(6‘28“) ② 지식채널e선택의 이유-https://www.youtube.com/embed/XtywKfmEpNU(4‘35“) (학습활동) 1. 교과서 8쪽을 읽고 9쪽 풀기 (① 활용) 2. 정직의 중요성 알기 (② 활용) 3. 교과서 11쪽에 체크리스트를 통해 나의 정직 생활 확인하기 | ??교과서 9쪽, 11쪽 풀기 (사진을 찍어 선생님께 전송) | 쉬는 시간(10분) | | | | | | 6교시 13:50~14:30 | 수학 | 2. 약수와 배수 (4/9)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콘텐츠) ① 설명 ? https://youtu.be/vs7GliBsMsY?list=PLVoyJ3―0LQZntaDsKfduKpgOePp4ifzq (15‘17“) ② 익힘책 풀이 ? https://youtu.be/_GD_3iu2hoM?list=PLVoyJ3―0LQZntaDsKfduKpgOePp4ifzq (11‘48“) (학습활동) 1. 최대공약수 구하는 방법 익히기 (수학 36~37쪽, ①활용) 2. 수학익힘책 24~25쪽 풀기 3. 수학익힘책 풀이하기 (②활용) | ??수학익힘책 24~25쪽 풀고 채점하기 (선생님께 사진 전송하기) | 준비물 및 안내 사항 | ??준비물: 배움노트 / 필기도구 / 교과서(도덕, 사회, 수학) / 하모니카 또는 리코더 ??모르는 것은 4시 30분까지 선생님께 연락하기 ??영상 보며 배움노트에 중요한 내용 꼭 정리하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 유지하기, 특이사항 있을 시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
일자 | 교시 | 과목 | 단원명(차시) | 유형 | 학습 활동 | 과제 제출 | 5. 15. (금) | 1교시 09:00~09:40 | 미술 | 1. 새로운 나의 발견 (1-2/4) | 과제 수행 | (학습목표) 로메로 브리토 스타일로 ‘나’를 표현해 봅시다.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학습활동) 1. 영상을 보며 오늘 학습 방법 확인하기 2. 교과서 8-9쪽 보며 ‘나’에 대해 소개할 것 배움노트에 쓰기 3. 로메로 브리토 스타일로 ‘나’ 표현하기 | ??완성작 선생님께 사진 보내기 | 쉬는 시간(10분) | 2교시 09:50~10:30 | 쉬는 시간(10분) | 3교시 10:40~11:20 | 과학 | 3. 태양계와 별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태양계와 별 단원을 정리해보자. (콘텐츠) e학습터 영상 (학습활동) 동영상을 통해 복습하고 정리하기 | ??배움노트에 중요내용 정리 | 쉬는 시간(10분) | 4교시 11:30~12:10 | 영어 | 2. I’m in the kitchen.(4/5)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집 안에서 사람의 위치를 묻고 답하는 표현을 써 봅시다.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학습활동) 1. 영상 보며 따라 말하기 3. 새로운 단어, 중요한 문장 배움노트에 정리하기 | ??배움노트에 중요내용 쓰기 | 점심 시간(50분) | 5교시 13:00~13:40 | 수학 | 2. 약수와 배수 (5/9)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공배수와 최소공배수를 구해 봅시다. (콘텐츠) ① 설명 ? https://youtu.be/53-SOsGVBAo?list=PLVoyJ3―0LQZntaDsKfduKpgOePp4ifzq (11‘24“) ② 익힘책 풀이 ? https://youtu.be/40TtaGd0eNI?list=PLVoyJ3―0LQZntaDsKfduKpgOePp4ifzq (학습활동) 1. 최대공약수 구하는 방법 익히기 (수학 38~39쪽, ①활용) 2. 수학익힘책 26~27쪽 풀기 3. 수학익힘책 풀이하기 (②활용) | ??수학익힘책 26~27쪽 풀기 (선생님께 사진 전송하기) | 쉬는 시간(10분) | | | | | | 6교시 13:50~14:30 | 보건 | 4. 성과 건강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디지털 범죄에 대해 알아봅시다.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TPiA39udYHI&t=34s (학습활동) 1. 영상 보며 디지털 범죄에 대해 생각하기 2. 배움노트에 중요내용 정리하기 | ??배움노트에 중요내용 정리 | 준비물 및 안내 사항 | ??준비물: 배움노트 / 필기도구 / 도화지, 잡지, 가위, 풀, 채색도구 / 교과서(미술, 영어, 수학) ??모르는 것은 4시 30분까지 선생님께 연락하기 ??영상 보며 배움노트에 중요한 내용 꼭 정리하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 유지하기, 특이사항 있을 시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