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업 안내 1. 매일 문자로 학습 안내하니 잘 읽고 순서대로 합니다. 2. 매일 아침 9시 e학습터에 수업이 열리면 시간에 맞추어 영상을 보며 공부합니다. 3. 선생님이 제시한 과제를 수행하여 선생님 카톡으로 전송합니다. * 출석 안내 1. 매일 아침 9시, 오후 4시에 출석 및 진도율 점검합니다. 2. 저녁에 공부하는 친구들을 위하여 다음날 아침 9시까지 출석 확인합니다. 3. 사정이 있어 당일 출석 완료를 하지 못할 시에는 선생님께 미리 연락주세요. 4. 출석 인정: 진도율 100% + 과제 수행 완료 - 선생님은 학습 시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은 클릭만 하지 않고 모두 봐야 합니다. * 과제 안내 1. 매일 선생님이 보내는 안내를 잘 읽고 과제를 보내주세요. 2. 배움노트와 독서 기록을 꼭 씁니다. * 공부는 선생님이나 부모님을 위해 하는 것이 아닙니다. '나' 스스로를 위한 것입니다. ** 시도하기도 전에 포기하지 마세요. 여러분은 충분히 잘하고 있습니다. *** 어제보다 조금 더 나은 내가 되어가는 여러분을 선생님이 응원하고 있습니다. \ | | 2020학년도 5학년 주간 원격수업 계획(5.06-5.08) | | |
일자 | 교시 | 과목 | 단원명(차시) | 유형 | 학습 활동 | 과제 제출 | 5.06. (수) | 1교시 09:00~09:40 | 과학 | 3. 태양계와 별 (3/10)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태양계 행성의 크기를 비교해보자.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학습활동) 1. 태양계 행성의 크기 비교하기 2. 행성 크기 비교 모형을 만들어 태양계 행성의 상대적인 크기 비교하기 | ??실험관찰 28쪽 정리하기 | 쉬는 시간(10분) | | | | | | 2교시 09:50~10:30 | 과학 | 3. 태양계와 별 (4/10)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태양계 행성은 태양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알아보자.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학습활동) 1. 지구에서 태양까지의 거리 짐작하기 2. 태양에서 행성까지의 상대적인 거리 비교하기 | ??실험관찰 29쪽 정리하기 | 쉬는 시간(10분) | 3교시 10:40~11:20 | 국어 | 독서 단원 | 과제 수행 | (학습목표) 책을 읽어봅시다. (콘텐츠) ① 복제인간 윤봉구 도서 (학습활동) 1. 20분 동안 책 읽기 2. 읽은 쪽수만큼의 독서기록 쓰기 | ??독서기록 1칸 쓰기 | 쉬는 시간(10분) | 4교시 11:30~12:10 | 사회 | 1. 국토와 우리생활 (4/24)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해 봅시다. (콘텐츠) ①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영토 독도 ? https://www.youtube.com/embed/muB4_LNZ2Rk (4‘18“) ② 비무장지대 (4‘55“) ③ 반크의 꿈 ? https://www.youtube.com/embed/E9m2wVSBDC4 (6‘22“) ④ 우리 땅 독도를 지킨 안용복 ? https://www.youtube.com/embed/3wg4h9g43Ik (9‘55“) (학습활동) 1. 영상을 보고 교과서 16~18쪽 읽기 (①, ② 활용) 2. 사회 배움노트 정리하기 | ??배움노트에 중요 내용 정리하기 (사진 찍어 선생님께 전송) | 점심 시간(50분) | 5교시 13:00~13:40 | 국어 | | 과제 수행 | (학습목표) 부모님을 인터뷰하고 부모님에 대해 알아봅시다.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학습활동) 1. e학습터 영상 보며 질문 쓰기 2. 부모님 인터뷰하기 3. 인터뷰 후 소감 쓰기 | ??인터뷰지에 인터뷰 내용, 소감 기록하기 | 준비물 및 안내 사항 | ??준비물: 교과서(과학, 사회) / 배움노트 / 필기도구 / 도서 복제인간 윤봉구 / 부모님 인터뷰하기 기록지 ??모르는 것은 4시 30분까지 선생님께 연락하기 ??영상 보며 배움노트에 중요한 내용 꼭 정리하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 유지하기, 특이사항 있을 시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
일자 | 교시 | 과목 | 단원명(차시) | 유형 | 학습 활동 | 과제 제출 | 5. 07. (목) | 1교시 09:00~09:40 | 국어 | 독서 단원 | 과제 수행 | (학습목표) 책을 읽어봅시다. (콘텐츠) ① 복제인간 윤봉구 도서 (학습활동) 1. 20분 동안 책 읽기 2. 읽은 쪽수만큼의 독서기록 쓰기 | ??독서기록 1칸 쓰기 | 쉬는 시간(10분) | | | | | | 2교시 09:50~10:30 | 실과 | 1. 아동기 발달과 성 (3/6) [성교육]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건강한 발달을 위한 조건을 알아봅시다. (콘텐츠) ① 지식채널e 사랑해 지선아 ? https://www.youtube.com/embed/H9zjccTb8JI (5‘10“) ② 인사이드아웃: 기쁨이의 머리 색깔은 왜 파란색일까? - https://www.youtube.com/embed/U92VTT0yc0o (12‘36“) ③ 사춘기 몸의 변화 ? https://www.youtube.com/embed/dYsdpbGTH7s (6’37”) (학습활동) 1. 영상을 보고 건강한 발달이 무엇일지 생각해보기 (①, ②, ③ 활용) | ??생활 속에서 건강한 발달을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실천하기 | 쉬는 시간(10분) | 3교시 10:40~11:20 | 수학 | 2. 약수와 배수 (1/9)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약수와 배수를 찾아봅시다. (콘텐츠) ① 설명 ? https://youtu.be/X60Mtz-roO0 (12‘48“) ② 익힘책 풀이 ? https://youtu.be/-BGIlniOGl4 (14‘29“) (학습활동) 1. 약수와 배수 찾아보기 (수학책 30~31쪽, ①활용) 2. 수학익힘책 17~19쪽 풀기 3. 수학익힘책 풀이하기 (② 활용) | ??수학익힘 17~19쪽 풀고 채점하기 (사진을 찍어 선생님께 전송) | 쉬는 시간(10분) | 4교시 11:30~12:10 | 체육 | 건강체력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근력과 근 지구력을 기를 수 있는 운동을 알아보자.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학습활동) 1. 준비운동하기 2. 근력 및 근지구력을 기를 수 있는 운동 알아보고 꾸준히 운동하기 | ??하체운동, 상체운동 10분씩 하기(매일) | 점심 시간(50분) | 5교시 13:00~13:40 6교시 13:50~14:30 | 미술 |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어버이날 부모님을 위한 카네이션을 만들어 봅시다.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학습활동) 1. 카네이션 카드 만드는 방법 알기 2. 카네이션 카드 만들기 3. 부모님께 진심을 전하는 편지 쓰기 | ??카네이션 카드 만들기 (사진 찍어 선생님께 전송하기) ??카네이션 카드는 내일 아침 부모님께 드리기 | 준비물 및 안내 사항 | ??준비물: 배움노트 / 필기도구 ??모르는 것은 4시 30분까지 선생님께 연락하기 ??영상 보며 배움노트에 중요한 내용 꼭 정리하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 유지하기, 특이사항 있을 시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