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주 12월 14일(월)~12월 18일(금) |
시간 | 구분 | 등교 | 원격 | 원격 | 원격 | 등교 |
12월 14일(월) | 12월 15일(화) | 12월 16일(수) | 12월 17일(목) | 12월 18일(금) |
1 | 과목 | 과학(반딧불이 체험) | 국어 | 국어 | 국어 | 음악 |
단원 학습주제 | 2. 동물의 생활 및 3. 지표의 변화 습지 주변의 모습을 알아보고, 날아다니는 동물 알아보기 | 6. 마음을 담아 글을 써요 다른 사람에게 마음을 전해 본 경험을 떠올리기 -1- | 6. 마음을 담아 글을 써요 다른 사람에게 마음을 전해 본 경험을 떠올리기 -2- | 6. 마음을 담아 글을 써요 이야기를 듣고 인물의 마음이 어떻게 변했는지 정리하기 -2- | 6-1. 겨울이 오면 ab 형식 이해하며 노래 부르고 노랫말 바꾸어 친구와 묻고 답하며 노래 부르기 |
학습 콘텐츠 | 반딧불이 만들기 체험 | 교과서 186~191 | 교과서 186~191 | 교과서 192~195 | 교과서 82 |
학습확인 | | | | | |
2 | 과목 | 과학(반딧불이 체험) | 체육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 학습주제 | 2. 동물의 생활 및 3. 지표의 변화 습지 주변의 모습을 알아보고, 날아다니는 동물 알아보기 | 4-2. 새롭고, 다양하게, 신체 움직임 표현 공간에 변화를 주어 표현하기 | 6. 마음을 담아 글을 써요 이야기를 듣고 인물의 마음이 어떻게 변했는지 정리하기 -1- | 6. 마음을 담아 글을 써요 이야기 속 인물의 마음을 헤아리며 글 읽기 -1- | 6. 마음을 담아 글을 써요 원격수업 내용 복습 및 정리하기 |
학습 콘텐츠 | 반딧불이 만들기 체험 | 교과서 106~107 | 교과서 192~195 | 교과서 196~203 | 교과서 186-191 |
학습확인 | | | | | |
3 | 과목 | 영어(원어민) | 음악 | 영어 | 수학 | 수학 |
단원 학습주제 | 영어놀이 1년 동안 배운 알파벳, 단어를 활용한 영어권 문화체험활동 ?1- | 아름다운 편경 편경의 과학적, 미적, 인문학적 특징 알아보고 돌로 반주하며 노래 부르기 | 12. Don’t Run, Please 경고하는 표현을 이해하고 말하기 | 5. 들이와 무게 [단원 도입] 들이와 무게 단위의 필요성 이해하기 | 5. 들이와 무게 들이를 비교해 보기 |
학습 콘텐츠 | - | 교과서 78 | 교과서 104~105 | 교과서 96~97 | 교과서 98~99 |
학습확인 | | | | | 수학익힘책 69-71 |
4 | 과목 | 미술(알뜰시장) | 수학 | 사회 | 과학 | 수학 |
단원 학습주제 | 9. 생활 속 미술 실내의 공간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미술을 찾아 이야기하기 | 4. 분수 문제 풀며 배운 내용 정리하기, [탐구 수학] 선을 따라 분수만큼 가보기 |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다양한 가족의 생활 모습 표현하기 -2- | 4. 물질의 상태 공기는 무게가 있는지 알아보기 | 5. 들이와 무게 들이의 단위는 알아보기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50~53 | 교과서 92~95 | 교과서 121~125 | 교과서 82~83 | 교과서 100~101 |
학습확인 | | | | | 수학익힘책 72-73 |
5 | 과목 | 도덕(알뜰시장) | 사회 | 사회 | 창체-동아리 | 미술(수행평가) |
단원 학습주제 | 4. 아껴 쓰는 우리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환경과 이웃 문제를 알아보고, 그 해결 방법 찾기 |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다양한 가족의 생활 모습 표현하기 -1- |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가족의 의미 정리하기 | [창의미술부] 모나리자 패러디하기 | 13. 미술가의 작품 세계 피카소와 백남준의 작품을 감상하며 미술가의 창의성에 대해 이야기하기 -1-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118~125 | 교과서 121~125 | 교과서 126~129 | 도화지, 유성 매직 | 교과서 72~73 |
학습확인 | | | | | |
6 | 과목 | 창체-자율(알뜰시장) | | | | |
단원 학습주제 | 학급 자치 활동 학급 어린이 회의 -3- |
학습 콘텐츠 | 알뜰시장 |
학습확인 | |
과제 | ? 주제 글쓰기 ‘알뜰시장을 한 소감’ | ? ‘오늘의 과제’를 보고, 국어활동 1단원 6-21쪽 풀고 채점하기 | ? ‘오늘의 과제’를 보고, 국어활동 2단원 22-29쪽 풀고 채점하기 | ? ‘오늘의 과제’를 보고, 국어활동 3단원 30-37쪽 풀고 채점하기 | ? 주제 글쓰기 ‘다가올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은?’ ? 수학익힘책 69-73쪽까지 풀어오기 |
출석 인정 및 수업이수 안내 | . 원격수업 해당일에 8시 40분-9시10분까지 ‘온더라이브’ 접속, 출석 및 배울 내용 확인하기 (접속이 어려울 경우, 문자나 전화로 선생님께 연락해야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 e학습터 학습 내용을 충실하게 모두 수강하고 ‘배움 노트’ 작성하기 ⇒ 위 두 가지 요건이 충족되어야 출석 인정 및 수업시수 이수로 인정이 됩니다. |
학습 안내 | . 주간학습안내는 학급홈페이지 및 e학습터 학급방(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선생님과의 대화 | . 온라인 학습 중 궁금한 점은 e학습터에서 쪽지로 작성 후 선생님께 보내주세요. . 쪽지로 해결이 안 되는 질문은 전화통화로 선생님께 직접 물어보세요. |
학부모님께 | . 가정 내에서 시간표에 맞춰 꾸준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