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주 12월 7일(월)~12월 11일(금) |
시간 | 구분 | 등교 | 원격 | 등교 | 원격 | 등교 |
12월 7일(월) | 12월 8일(화) | 12월 9일(수) | 12월 10일(목) | 12월 11일(금) |
1 | 과목 | 과학 | 사회 | 음악(반딧불이 만들기) | 영어 | 체육(수행평가) |
단원 학습주제 | 4. 물질의 상태 공기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는 방법 알아보기 |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다양한 가족의 생활 모습 살펴보기 -1- | 5-5. 나의 날, 너의 날 다른 나라 친구의 생일에 불러 주고 싶은 우리나라 곡 소개하기 (반딧불이 만들기) | 12. Don’t Run, Please 금지하고 이에 답하는 표현을 이해하고 말하기 | 4-2. 새롭고, 다양하게, 신체 움직임 표현 몸을 이용하여 표현하기 -1-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76~77 | 교과서 117~120 | 교과서 76 | 교과서 102~103 | 교과서 104~105 |
학습확인 | | | | | |
2 | 과목 | 과학 | 국어 | 체육(반딧불이 만들기) | 국어 | 체육 |
단원 학습주제 | 4. 물질의 상태 공기는 어떤 상태인지 알아보기 -1- | 5. 바르게 대화해요 상황에 어울리는 표정, 몸짓, 말투로 대화하기 -2- | 4-1. 요렇게 저렇게, 여러 가지 움직임 움직임 연결하여 발표하기 ?3- (반딧불이 만들기) | 5. 바르게 대화해요 언어 예절에 맞게 역할놀이 하기 -2- | 4-2. 새롭고, 다양하게, 신체 움직임 표현 몸을 이용하여 표현하기 -2-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78~81 | 교과서 178~181 | 교과서 102~103 | 교과서 182~185 | 교과서 104~105 |
학습확인 | | | | | |
3 | 과목 | 음악 | 수학 | 영어 | 수학 | 도덕 |
단원 학습주제 | 5-5. 나의 날, 너의 날 생일에 어울리는 세계 여러 나라의 축하곡 부르기 | 4. 분수 여러 가지 분수를 알아보기(1) | 11. How Old Are You? 배운 내용 정리하기 | 4. 분수 [생각 수학] 분수만큼은 얼마인지 알아보기 | 4. 아껴 쓰는 우리 ‘알뜰 시장놀이’를 하며 절약을 실천하는 방법을 체험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76 | 교과서 84~85 | 교과서 98-101 | 교과서 90~91 | 교과서 76~77 |
학습확인 | | 수학익힘책 62-63 | | | |
4 | 과목 | 국어 | 수학 | 사회 | 과학 | 미술 |
단원 학습주제 | 5. 바르게 대화해요 상황에 어울리는 표정, 몸짓, 말투로 대화하기 -1- | 4. 분수 여러 가지 분수를 알아보기(2) |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다양한 가족의 생활 모습 살펴보기 ?2- | 4. 물질의 상태(복습) 물은 어떤 상태인지 알아보기 | 12. 꽃이 있는 생활 크리스마스 및 새해맞이 교실 꾸미고 알뜰시장 놀이하기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178~181 | 교과서 86~87 | 교과서 117~120 | 교과서 74-75 | 교과서 64 |
학습확인 | | 수학익힘책 64-65 | | | |
5 | 과목 | 국어 | 창체-자율 | 수학 | 창체-동아리 | 미술 |
단원 학습주제 | 5. 바르게 대화해요 언어 예절에 맞게 역할놀이 하기 -1- | 보건교육 성폭력이란 무엇인가? | 4. 분수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를 비교해 보기 | [창의미술부] 우유팩 디자인하기 | 12. 꽃이 있는 생활 크리스마스 및 새해맞이 교실 꾸미고 알뜰시장 놀이하기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182~185 | | 교과서 88~89 | | 교과서 64 |
학습확인 | | | 수학익힘책 66-67 | | |
6 | 과목 | 사회 | | | | |
단원 학습주제 |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오늘날의 다양한 가족 형태 알아보기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114~116 |
학습확인 | |
과제 | - | ? 수학익힘책 62-65쪽 풀어오기 | ? 수학익힘책 66-67쪽 풀어오기 | - | ? ‘알뜰시장을 운영한 소감’ 주제 글쓰기 써오기 |
출석 인정 및 수업이수 안내 | . 원격수업 해당일에 8시 40분-9시10분까지 ‘온더라이브’ 접속, 출석 및 배울 내용 확인하기 (접속이 어려울 경우, 문자나 전화로 선생님께 연락해야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 e학습터 학습 내용을 충실하게 모두 수강하고 ‘배움 노트’ 작성하기 ⇒ 위 두 가지 요건이 충족되어야 출석 인정 및 수업시수 이수로 인정이 됩니다. |
학습 안내 | . 주간학습안내는 학급홈페이지 및 e학습터 학급방(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선생님과의 대화 | . 온라인 학습 중 궁금한 점은 e학습터에서 쪽지로 작성 후 선생님께 보내주세요. . 쪽지로 해결이 안 되는 질문은 전화통화로 선생님께 직접 물어보세요. |
학부모님께 | . 가정 내에서 시간표에 맞춰 꾸준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