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주 1월 4일(월)~1월 8일(금) |
시간 | 구분 | 원격 | 원격 | 원격 | 등교 | 원격 |
1월 4일(월) | 1월 5일(화) | 1월 6일(수) | 1월 7일(목) | 1월 8일(금) |
1 | 과목 | 창체-진로 | 영어 | 수학 | 음악 | 국어 |
단원 학습주제 | 자기 이해 활동 일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확립하기 | 13. How’s the Weather? 헤어질 때 하는 인사말을 이해하고 말하기 | 5. 들이와 무게 [생각 수학] 들이나 무게를 구해 보기 | 6-4. 옛날이야기 노랫말이 나타내는 장면 떠올리고 쉼표 부분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하며 노래 부르기 | 8. 글의 흐름을 생각해요 시간 흐름을 파악하며 이야기 읽기 -1- |
학습 콘텐츠 | | 교과서 112~113 | 교과서 116~117 | 교과서 88 | 교과서 238~245 |
학습확인 | | | - | | |
2 | 과목 | 수학 | 체육 | 과학 | 체육 | 국어 |
단원 학습주제 | 5. 들이와 무게 무게의 덧셈과 뺄셈하기 | 4-2. 새롭고, 다양하게, 신체 움직임 표현 관계를 생각하며 표현하기 -1- | 5. 소리의 성질 높은 소리와 낮은 소리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아보기 | 4-2. 새롭고, 다양하게, 신체 움직임 표현 관계를 생각하며 표현하기 -2- | 8. 글의 흐름을 생각해요 시간 흐름을 파악하며 이야기 읽기 -2-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114~115 | 교과서 110~111 | 교과서 98~99 | 교과서 110~111 | 교과서 238~245 |
학습확인 | 수학익힘책 84-85 | | | | |
3 | 과목 | 과학 | 음악 | 영어 | 국어 | 수학 |
단원 학습주제 | 5. 소리의 성질 물체에서 소리가 날 때의 공통점 알아보기 | 6-3. 발자랑 손자랑 자진모리장단의 장단꼴을 바꾸어 무릎장단으로 치고 노랫말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하며 노래 부르기 | 13. How’s the Weather? 날씨를 나타내는 낱말을 읽고, 보고 쓰기 | 7. 글을 읽고 소개해요 원격 수업 내용 복습 및 정리하기 | 5. 들이와 무게 문제 풀며 배운 내용 정리하기, [탐구 수학] 장보기 계획을 세워 보기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94~95 | 교과서 86 | 교과서 114~115 | 교과서 218-230 | 교과서 118~121 |
학습확인 | | | | | - |
4 | 과목 | 과학 | 국어 | 국어 | 국어 | 미술 |
단원 학습주제 | 5. 소리의 성질 어떻게 하면 작은 소리나 큰 소리를 낼 수 있는지 알아보기 | 7. 글을 읽고 소개해요 독서 감상문에 대해 알아보기 -1- | 7. 글을 읽고 소개해요 독서 감상문으로 우리 반 꾸미기 -1- | 7. 글을 읽고 소개해요 원격 수업 내용 복습 및 정리하기 | 10. 관찰하여 표현하기 곤충을 관찰하고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입체로 표현하기 -1-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96~97 | 교과서 230~233 | 교과서 234~237 | 교과서 231-237 | 교과서 60 |
학습확인 | | | | | |
5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창체-자율 | 미술 |
단원 학습주제 | 7. 글을 읽고 소개해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책을 소개하기 -1- | 7. 글을 읽고 소개해요 독서 감상문에 대해 알아보기 -2- | 7. 글을 읽고 소개해요 독서 감상문으로 우리 반 꾸미기 -2- | 학급 자치 활동 학급 어린이 회의 -4- | 10. 관찰하여 표현하기 곤충을 관찰하고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입체로 표현하기 -2-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218~229 | 교과서 230~233 | 교과서 234~237 | | 교과서 60 |
학습확인 | | | | | |
6 | 과목 | 국어 | | | | |
단원 학습주제 | 7. 글을 읽고 소개해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책을 소개하기 -2-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218~229 |
학습확인 | |
과제 | ? 수학익힘책 82-85쪽 풀어오기 (82-83쪽 수학익힘책 정답은 ‘오늘의 과제’에서 확인 후 채점하기) | ? ‘오늘의 과제’를 보고, 국어활동 5단원 56-61쪽 풀고 채점하기 | ? ‘오늘의 과제’를 보고, 국어활동 6단원 62-67쪽 풀고 채점하기 | 주제 글쓰기 ‘안전하고 즐거운 나만의 겨울방학 계획은?’ | ? ‘오늘의 과제’를 보고, 국어활동 7단원 68-81쪽 풀고 채점하기 |
출석 인정 및 수업이수 안내 | . 원격수업 해당일에 8시 40분-9시10분까지 ‘온더라이브’ 접속, 출석 및 배울 내용 확인하기 (접속이 어려울 경우, 문자나 전화로 선생님께 연락해야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 e학습터 학습 내용을 충실하게 모두 수강하고 ‘배움 노트’ 작성하기 ⇒ 위 두 가지 요건이 충족되어야 출석 인정 및 수업시수 이수로 인정이 됩니다. |
학습 안내 | . 주간학습안내는 학급홈페이지 및 e학습터 학급방(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선생님과의 대화 | . 온라인 학습 중 궁금한 점은 e학습터에서 쪽지로 작성 후 선생님께 보내주세요. . 쪽지로 해결이 안 되는 질문은 전화통화로 선생님께 직접 물어보세요. |
학부모님께 | . 가정 내에서 시간표에 맞춰 꾸준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