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주 11월 30일(월)~12월 4일(금) |
시간 | 구분 | 원격 | 등교 | 원격 | 등교 | 원격 |
11월 30일(월) | 12월 1일(화) | 12월 2일(수) | 12월 3일(목) | 12월 4일(금) |
1 | 과목 | 도덕 | 과학 | 음악 | 영어 | 국어 |
단원 학습주제 | 4. 아껴 쓰는 우리 물건을 아껴 써야 하는 이유와 중요성을 알고 절약하는 생활 실천하기 | 4. 물질의 상태 나무 막대는 어떤 상태인지 알아보기 | 5-3. 리듬 타악기로 떠나는 여행 타악기 제작 방법 알아보고 친구와 함께 타악기 합주하기 | 11. How Old Are You? ‘피터 팬’ 이야기를 통해 배운 내용 정리하기 | 5. 바르게 대화해요 전화할 때의 바른 대화 예절 알기 -1-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70~75 | 교과서 72~73 | 교과서 72 | 교과서 100~101 | 교과서 174~177 |
학습확인 | | | | | 국어활동 56-58쪽 |
2 | 과목 | 국어 | 과학 | 영어 | 체육 | 국어 |
단원 학습주제 | 5. 바르게 대화해요 대상에 따라 알맞은 높임 표현을 사용해서 말하기 -1- | 4. 물질의 상태 물은 어떤 상태인지 알아보기 | 11. How Old Are You? 숫자(6~10)을 나타내는 낱말을 읽고, 보고 쓰기 | 4-1. 요렇게 저렇게, 여러 가지 움직임 움직임 연결하여 발표하기 -2- | 5. 바르게 대화해요 전화할 때의 바른 대화 예절 알기 -2-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170~173 | 교과서 74~75 | 교과서 98~99 | 교과서 102~103 | 교과서 174~177 |
학습확인 | | | Live worksheet | | 국어활동 56-58쪽 |
3 | 과목 | 체육 | 음악 | 체육 | 수학 | 수학 |
단원 학습주제 | 4-1. 요렇게 저렇게, 여러 가지 움직임 도구를 이용하여 표현하기 | 5-4. 아리랑 세마치장단을 알아보고, 세를 살려 무릎장단을 치고 어울리는 춤을 추며 노래 부르기 | 4-1. 요렇게 저렇게, 여러 가지 움직임 움직임 연결하여 발표하기 -1- | 4. 분수 분수만큼은 얼마인지 알아보기(1) | 4. 분수 분수만큼은 얼마인지 알아보기(2)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100~101 | 교과서 74 | 교과서 102~103 | 교과서 80~81 | 교과서 82~83 |
학습확인 | | | | 수학익힘책 58-59쪽 | 수학익힘책 60-61쪽 |
4 | 과목 | 수학 | 국어 | 사회 | 과학 | 미술 |
단원 학습주제 | 4. 분수 [단원 도입] 여러 가지 분수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아보기 | 5. 바르게 대화해요 대상에 따라 알맞은 높임 표현을 사용해서 말하기 -2- |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가족 구성원의 역할이 변화한 까닭 알아보기 | 재미있는 나의 탐구 탐구 결과 발표하기 | 11. 찍어서 나타내기 우드록 도장을 만들어 표현 주제를 효과적으로 나타내기 -1-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76~77 | 교과서 170~173 | 교과서 105~107 | 교과서 16-17 | 교과서 64 |
학습확인 | 수학익힘책 55쪽 | | | | |
5 | 과목 | 수학 | 사회 | 사회 | 창체-동아리 | 미술 |
단원 학습주제 | 4. 분수 분수로 나타내어 보기 |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가족 구성원의 바람직한 역할 알아보기 -1- |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가족 구성원의 바람직한 역할 알아보기 ?2- | [창의미술부] 스킬자수로 방석 만들기 | 11. 찍어서 나타내기 우드록 도장을 만들어 표현 주제를 효과적으로 나타내기 -2-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78~79 | 교과서 108~113 | 교과서 108~113 | 스킬자수 세트 | 교과서 64 |
학습확인 | 수학익힘책 56-57쪽 | | | | |
6 | 과목 | 창체-자율 | | | | |
단원 학습주제 | 한자교육 고사성어 쓰기 ?2- |
학습 콘텐츠 | 고사성어 12-15쪽 |
학습확인 | 도서 ‘고사성어 쓰기’ |
과제 | ? 고사성어 12-15쪽 써오기 ? 수학익힘책 55-57쪽 풀어오기 | - | ? 영어 Live worksheet 풀기 | ? 수학익힘책 58-59쪽 풀어오기 | ? ‘지구가 내일 멸망한다면 내가 먹고 싶은 마지막 음식은?’ 주제 글쓰기 써오기 ? 수학익힘책 60-61쪽 풀어오기 |
출석 인정 및 수업이수 안내 | . 원격수업 해당일에 8시 40분-9시10분까지 ‘온더라이브’ 접속, 출석 및 배울 내용 확인하기 (접속이 어려울 경우, 문자나 전화로 선생님께 연락해야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 e학습터 학습 내용을 충실하게 모두 수강하고 ‘배움 노트’ 작성하기 ⇒ 위 두 가지 요건이 충족되어야 출석 인정 및 수업시수 이수로 인정이 됩니다. |
학습 안내 | . 주간학습안내는 학급홈페이지 및 e학습터 학급방(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선생님과의 대화 | . 온라인 학습 중 궁금한 점은 e학습터에서 쪽지로 작성 후 선생님께 보내주세요. . 쪽지로 해결이 안 되는 질문은 전화통화로 선생님께 직접 물어보세요. |
학부모님께 | . 가정 내에서 시간표에 맞춰 꾸준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