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열아홉 친구들 모두가 같이 활짝 웃는 2학년 1반입니다.

이 안에서 우리 열아홉 친구들이 꿈꾸는

'서로 배려하여 평화롭고, 행복하고 즐거운

깨끗한 반'이 되리라 믿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친구를 위해 배려를 해주며, 항상 안전하게 질서를 지켜 행동하는 멋진 2학년 학생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신에게 최선을, 친구에게 배려하는 201
  • 선생님 : 최선우
  • 학생수 : 남 7명 / 여 12명

[수업]2019년 4월 30일 화요일

이름 최선우 등록일 19.05.02 조회수 8

1~2교시: 수학(받아올림이 있는 몇십몇+몇)

- 연결큐브를 이용해서 '받아올림이 있는 몇십몇+몇'을 계산해보고, 자신이 연결큐브를 만졌던 방식대로 가로식으로 계산하는 법을 배워보았습니다. 연결큐브에서 낱개모형을 십모형으로 묶기 위해서는 반드시 일의 자리가 10이 되어야 한다는 걸 조작하면서 알았고, 이를 가로식으로는 큰수의 일의 자리가 10이 되기 위해 작은수를 그에 맞게 갈라주는 것을 연습해보았습니다. 이걸 잘 알려면 10의 보수(1과9, 2와8, 3과7, 4와6, 5와5)를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 그 후에 세로식으로 계산하는 법을 배워보았습니다. 일의자리부터 계산하고 자릿값에 맞게 맞춰 써주는데 간편하게 계산하기 위해 일의 자리를 계산할 때 십몇이 되면 십을 십의자리에 표시해주면서 계산하는 것이라고 알려주었습니다.


2~4교시: 수학(받아올림이 1번 있는 몇십몇+몇십몇)

- '몇십몇+몇'과 같은 방법으로 '받아올림이 1번 있는 몇십몇+몇십몇'을 배워보았습니다. 연결큐브를 더해보면서 십모형은 십모형끼리, 낱개모형은 낱개모형끼리 더하는 게 편하다는 것을 알았고, 낱개모형이 10개가 넘으면 십모형으로 묶어서 표현하면 간편하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 그리고나서 배운 것을 토대로 세로식으로 계산하는 방법을 배워보았습니다.


3교시: 무용

- 오늘은 지금까지 배운 '펭귄춤'을 모둠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선 자기 자리에서 동작들을 복습해본 후, 모둠별로 모여서 펭귄춤 동작들을 맞춰보았습니다. 그 후에 모둠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고, 마지막으로는 우리반 모두가 다같이 둥글게 서서 펭귄춤을 춰보았습니다. 다들 즐겁게, 열심히 하는 모습이 참 예뻤습니다.


5교시: 창체(자율)

- 5교시에는 5월을 맞이하여 자리를 바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월 자리바꾸기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랜덤으로 제비뽑기를 통해 한달동안 앉을 자리를 정하였습니다.

이전글 [수업]2019년 5월 2일 목요일
다음글 [수업]2019년 4월 29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