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8반

우리반은

강채연, 강푸름, 김민정, 김수빈, 김시영, 김은빈 김지현, 박지혜, 박환희, 소유진, 양수민, 양윤서, 이산들, 이상미, 이서령, 이수현, 이현지, 장서연, 정민서, 최나라, 최다영, 최수빈, 최수아, 최은영, 하예지 25명의 예쁜 딸이 있습니다. 

  • 선생님 : 신오덕
  • 학생수 : 남 0명 / 여 25명

4.동물농장 (조지오웰)/ 공통(1학기)

이름 최다영 등록일 20.08.14 조회수 15

동물농장에 나오는 동물들은 현실을 반영하고 있다. 인간의 욕심으로 망가져 버린 사회주의 정신을 되찾고자 하는 조지오웰이 나온다.

이 책은 단순히 사회주의가 말이 안된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인간의 탐욕과 불합리한 상황을 피하는 교활함을 드러냄으로서 비판하고 있다. 이런 모습은 일본이 임진왜란을 일으킨 배경과 유사하며 인간이 욕심을 버리지 않는다. 이 책의 내요은 현실에서 계속 반복될 것이다. 동물농장의 돼지들이 인간과 결탁하게 된 결정적 원인은 동물들이 인간이 만든 물건 없이 농장을 유지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동물들도 인간보다 섬세하고 건강하게 작물을 기를 수 있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생산성이나 속도차이에서는 인간이 만든 기계보다 못했다.

동물농장에서 말하고 싶은 것은 지능이 발달하면 어떤 동물이라도 인간들처럼 행동할 것이다 라고 말하는 것 같다.

생각하는 동물이라서 누구는 자신의 이익을 생각하고 그로 인해 피해를 보고 착취를 당하고 이익을 얻기위해 속이면 결국 계급이 생긴다.

돼지들에게 속아 노동력을 착취 당하면서도 그들을 믿고 자신들이 즈 증오했던 인간이 사라지자 돼지가 인간을 대신하고 마지막에는 돼지와 인간을 구분할 수 조차 없는 농장동물을 보며 많은 것을 느꼈다. 

이전글 30822 최수빈
다음글 30820 최나라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