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와 가족 중 발열(37.5˚C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나 학교로 반드시 연락!
★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 유출금지!
※ EBS 강의를 들을 때에는, 로그인 후 들어주세요.
※ EBS교재는 필수 사항이 아니며, 교재가 없어도 강의를 듣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 첨부파일의 활동지(오른쪽 위에 '바로보기'클릭)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교시 | 과목 | 학습내용 | 링크/자료 |
1 | 영어 | 3 단원. May I Sit Here? (4) 1) 4차시 학습영상 보기 (영상 내용은 교과서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글 읽고 이해하기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문장 쓰기 2) 디지털 교과서 클릭하며 스스로 공부해보기(교과서 48~49쪽) | - 디지털교과서 [클릭] (48~49쪽) |
2 | 국어 | 4단원. 글쓰기의 과정: 쓸 내용 떠올리기(2) 1) 쓸 내용을 떠올리는 방법 복습하기(동영상 시청) 2) 겪은 일을 글로 쓰기 위해 쓸 내용 떠올리기(교과서 132쪽 정리) * 글 쓰는 상황이나 목적, 읽을 사람, 주제를 정해보기 - 132쪽 5번 * 129쪽(자유롭게 떠올리기, 몇 가지로 나누어 정리하기)에서 한 가지를 정해 글로 쓸 내용을 적어보기 -132쪽 6번 ※132쪽에 정리한 내용은 다음 수업에 활용됩니다. | - 교과서 132쪽 |
3 | 수학 | 3단원. 규칙과 대응: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1) 금요일 수학 활동지(최대공약수,최소공배수) 채점하기(첨부파일 정답지 확인) 2) 수학 교과서 50~53쪽 보면서 강의 듣기 (문제가 나오면 일시정지를 누르고 실제로 풀어본 후에 강의 이어듣기) | -5/29일 활동지 정답지[첨부파일] |
교과서 50~53쪽 | |||
4 | 실과 | 셋째 마당. 똑소리 나는, 나의 생활자원 관리: 올바른 시간과 용돈 관리(2) 1) 동영상 강의를 보며 위인들, 성공한 사람들의 시간관리 알아보기 2) 나의 하루 시간을 계획하기 (교과서 48쪽) 3) 하루 동안의 시간 계획을 실천해보고, 그 결과를 스스로 평가해보기 [배움일기 과제] 나에게 칭찬해 주고 싶은 점을 쓰세요. (예: 오늘은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책 한 권을 읽었습니다. 이렇게 스스로 할 일을 정하고 실천하니 뿌듯합니다.) | - 교과서 48쪽 |
5 | 과학 | (전담: 한윤희 선생님) ➜ 과학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월 게시판’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
|
6 | 체육 | (전담: 최룡 선생님) ➜ 체육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학년 일일학습방’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
★ 1교시~6교시까지 학습을 마치고 아래에 댓글로 배움일기를남겨주세요!(출석체크)
★ 작성한 활동지(또는 공책)는 사진찍어 '학습공유방'에 올려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