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와 가족 중 발열(37.5˚C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나 학교로 반드시 연락!
★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 유출금지!
※ 첨부파일의 활동지(오른쪽 위에 '바로보기'클릭)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교시 | 과목 | 학습내용 | 링크/자료 | |
1 | 국어 | 4단원. 글쓰기의 과정: 떠올린 내용을 조직하고 글로 나타내기(1) 1) 베 짜기의 아름다움과 생각 조직하기의 공통점(1,2번동영상 시청) • 베를 짜듯이 생각을 잘 정리해 조직하는 방법을 공부해봅시다~ 2) 교과서 133쪽 「상쾌한 아침」을 읽고 134쪽 2번 풀기 3) 일어난 일과 생각이나 느낌을 묶는 방법 알아보기(동영상 시청)
4) 저번시간(132쪽 6번)에 떠올린 내용으로 다발 짓기 해보기(135쪽) | -교과서 133~135쪽 | |
2 | 사회 | 1단원. 국토와 우리 생활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1)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자연재해 종류 활동지에 정리하기 (교과서 48~49쪽 참고) 2) 영상을 보고, 교과서 57쪽 ‘자연재해가 발생했을 때 대처방법’ 정리하기 | 첨부파일: 사회_활동지(0602) | |
3 | 미술 | 11단원. 액자 밖으로 나온 미술: 미술 작품 비교하기 1) 미술 작품이 시대적 배경과 관련된다는 것을 알기 - 2020년 그림일기와 김홍도의 ‘서당도’ (영상) 2) ‘무엇이 무엇이 똑같지 않을까?’ 시청하기
3) 활동지에 공통점과 차이점 정리하기 | 첨부파일: 미술_활동지(0602) | |
4 | 미술 | (준비물: 도화지나 A4용지, 색연필, 사인펜) 4) 캐릭터 손그림 쉽게 그리기 (①~③ 중에서 한 가지 선택) ① 펭수 그리고 색칠하기 ② 올라프 그리고 색칠하기 ③ 아이언맨 그리고 색칠하기 - 다 그린 후 사진 찍어서 학습공유방에 올리기 (희망하는 학생만) | 1. 펭수 [클릭] 2. 올라프 [클릭] 3. 아이언맨 [클릭] | |
5 | 과학 | (전담: 한윤희 선생님) ➜ 과학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월 게시판’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 ||
6 | 체육 | (전담: 최룡 선생님) ➜ 체육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학년 일일학습방’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
★ 1교시~6교시까지 학습을 마치고 아래에 댓글로 배움일기를남겨주세요!(출석체크)
★ 작성한 활동지(또는 공책)는 사진찍어 '학습공유방'에 올려주면 좋겠어요~^^♥